아동부 신입반 교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아동부 신입반 교재
CONTENTS
개 요
하나, 세상을 만드신 하나님
둘, 어두운 마음 이야기
셋, 나를 향한 예수님의 사랑
넷, 하나님 나라의 어린이
<개요>
처음 교회에 나온 어린이는 쉽게 적응하기가 힘들다. 자신이 지내왔던 가정이나 학교, 놀이터의 분위기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공간이며 분위기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복음의 진리를 어린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방법으로 접근해 보려 한다. 창조이야기, 어두운 마음(죄), 예수님의 사랑, 그리고 하나님 나라 이야기를 각각의 내용에 맞게 구성하여 보았다.
기존에 나와 있는 교재는 아이들의 흥미에 부흥하지 못하는 점이 많다. 그냥 두 세장 정도의 양으로 된 주입식으로 진행되는 것이다. 어린이들이 스스로 해보고, 찾아보고, 느끼게 하는 것이 아니라 교사의 일방적인 진행으로 되어 있다. 그러한 아쉬움을 극복하고자 우리는 어린이들이 스스로 해보면서, 그리고 함께 만들고, 서로 나눔을 해 봄으로써 어린이들 각자가 느낄 수 있는 교재를 만들어 보려고 한다.
이 교재의 내용은 기독교 뼈대에 해당되기에 신입 어린이 뿐 아니라 기존 어린이들도 확실히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이다. 가르치는 방법 역시 이론과 실제가 잘 조화되도록 하였고, 다양하고 창조적인 교재로 구성해 보려고 노력했다. 교회학교 현장 속에서 새로 나온 어린이들에게 기독교 가치관을 심어주며, 복음의 뼈대를 보다 쉽고, 바르며, 정확하게 가르치고자 이 내용으로 교재를 만들게 되었다.
일반적으로 교회마다 예배를 드린 후 공과공부를 하는데 그 시간에 맞추어 신입반이 운영되고 그 소요시간은 25-30분 정도가 된다. 이렇게 주어진 시간외에도 주간에도 교사와 어린이들과의 교제가 있어야 할 것이다. 그래서 주간 활동이 가능하도록 구성해 보았다.
신입반 4주 과정은 집약적이고 총체적인 커리큘럼이 되어야 한다. 그야말로 군더더기가 없이 정돈되어 있어야 하고, 정확하게 말씀에 접근해 가야 한다. 이러한 노력은 어린이가 신입반을 거친 후에 계속해서 이어질 교회 생활에 흔들리지 않는 뿌리역할을 하게 되고, 더 확장되어 인생 전체의 측면에서 볼 때 신앙생활의 틀이 형성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앞서 말한 바 있는 기독교적 세계관 혹은 하나님의 가치관으로 양육하는 것이다.
교과내용
1과, 온 세상을 만드신 창조주 하나님 - 하나님의 형상대로 나를 창조하셨다. 나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귀한 존재이고, 하나님의 걸작품이다.
2과, 그러나 인간은 하나님께 불순종하는 죄를 범하게 되었다. 사람은 누구든지 죄의 본성을 지니게 되 었고, 그래서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게 되었다.
3과, 죄된 인간은 예수님을 믿으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있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회학교 아동부 성령이해 대안교재 만들기 프로젝트
  • 1. 팀 구성 및 기존교재 분석▸팀 구성 : @@@,@@@,@@@▸기본교재 분석 ▣ 기본교재에 나타난 ‘성령’과 관련된 내용들1과. 하나님을 닮은 성품*성경말씀 창세기 1:26~31 / 달달말씀 창세기 1:27*공과미션 1.사람은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존재로 창조되었다는 것을 알게 한다.2.하나님의 형상이 곧 하나님의 성품을 의미한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3.하나님의 성품을 닮아가는 어린이가 될 것을 다짐하게 한다.*핵심포인트 하나님의 으뜸성품을 닮아 가는 성

  • 성령을 주제로 대안교재 만들기
  • 성령을 주제로 대안교재 만들기-목 차-Ⅰ. 들어가는 말1) 공과에 대해 분석.Ⅱ. 이론적 기초1) 예배학2) 성서학3) 조직신학4) 봉사학5) 기독교교육학6) 아동발달이론Ⅲ. 귀농 2세를 위한 교육과정Ⅳ. 대안교재 디자인하기1) 교육주제2) 주제 말씀3) 교육목적4) 교육목표5) 교육영역 6가지Ⅴ. 대안교재 교육방법1) 전체교육의 흐름2) 1주차 미리보기Ⅳ. 나가는 말Ⅰ. 들어가는 말우리의 교회의 아동부 아이들에게 성령에 대해 묻는다면, 아이들

  • 논 문비 평성 령주 제로 대안 교재 만들기
  • 성령 주제로 대안교재 만들기 목 차들어가는말이론적 기초귀농2세를 위한 교육과정대안교재 디자인하기대안교재 교육방법 나가는말들어가는 말성령님에 대하여 올바르게 이해그분을 따라 사는 삶의 적용공과의 대한 분석 첫째, 콘셉트와 스토리가 있는 교재 둘째, 원 포인트 교재 셋째, 아동부 교재의 내용을 간소화넷째, 지도자용 교재를 강화하고 멀티미디어 자료 제공 예배학예배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이들이 함께 모여 성령

  • 대한예수교 장로회 통합 유년부 교재 분석과 비판
  • 교재 출판이 진행된 관계로 인해 교재 수정 및 보완이 불가피하게 되었고, 1981년에서 1999년도까지 그 수정판으로 『말씀과 삶』계단공과를 만들어 내게 되었다.그 이후 1997년부터 있은 새로운 교육과정 개발 연구를 통해 2000년대를 맞이하면서 교단 총회교육부는 새로운 교육과정을 선보였는데, 그것이 현재 사용 중인 『하나님의 나라:부르심과 응답』이라는 계단공과이다. 이 교재는 이전의 『말씀과 삶』아동부 교재의 3년 주기를 2년 주기로 해서

  • 대구 S교회 아동부 교육평가 상호작용을 평가하기 위한 질문
  • 교재만 가지고 교육하기 보다는 실물이나 부교재, 만들기, 사진, 소품들을 사용하면 집중력이 더 높아진다. 선생님들이 아시려나 학생들의 마음을 .g8) 학습자와 환경-학습자는 모든 환경이나 심리적, 사회적 분위기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가? 아동부실은 지하의 장소에서 40~50명의 아이들이 예배를 드리기엔 조금 부족하다. 최근 한 교사가 헌금하여 리모델링을 해놓아 그나마 나아졌다. 거기를 유치부와 나누어서 쓰기 때문에 아이들이 마음껏 사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