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본주의 창시자 Carl R Roger Rogers 주요이론 Rogers 생애 Rogers 아동기 Rogers 현대심리학 Rogers 인본주의 심리학 인본주의 심리학 한계 Rogers 아동기 Rogers 청소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본주의 창시자
Carl R. Rogers
*보고서 목차
Ⅰ. Rogers의 생애........................................................................................................................1
1) 아동기와 청소년기............................................................................................................1
2) 청년기...............................................................................................................................1
3) 심리학자로서의 길............................................................................................................3
4)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지다................................................................................................5
Ⅱ. Rogers의 주요이론...............................................................................................................6
1) 인본주의의 기본내용 및 인간관........................................................................................6
2) 주요개념............................................................................................................................6
3) 인본주의 상담치료.............................................................................................................7
Ⅲ. Rogers가 현대심리학에 미친 영향...............................................................................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정책과 아동복지서비스] 아동복지(아동복지정책, 아동복지서비스) 발전 과제 심층 분석
  • 이론1) 스키너에 대한 분석적 고찰2) 주요이론 (과거보다는 현재행동에 관심어떤 행동도 조작 가능하다는 주장)3) 행동주의의 주요개념4) 행동주의의 주요기법(치료기법)5) 행동주의의 공헌 및 영향6) 아동복지 적용 시 유의점10. 인본주의 학파의 이론(로저스 : 인간의 존엄성 중시)1) 역사적 배경2) 인본주의의 이론3) 인본주의의 주요개념4) 인본주의의 특징5) 인본주의의 영향6) 아동복지 적용 시 유의점11. Carl R. Rogers1) Carl R. Rogers에 대한 분석

  • [사회복지] 아동 발달특성으로 본 빈곤아동의 이해jo
  • 표현할 권리, 집회의 자유와 결사의 자유를 가진다.우리 아이들이 가진 권리를 알아야만 아이들의 권리를 지켜줄 수 있습니다참고자료아동 발달의 이론 정옥분 | 학지사 | 2003년 07월 05일아동발달의 제 이론 R.N., Thormas 지음 | 백운학 옮김 | 교육과학사 펴냄 | 1993.06.01 新 아동발달심리, 안영진. 길안사.정신건강론, 건육상. 유풍출판사인간발달, 발달심리학적 접근, 조복희,정옥분,유가효인간행동과 사회심리 인간행동의 이해, 박병석. 홍익출판사

  • [사회복지] 인본주의 이론
  • 인본주의이론가들과 마찬가지로 Rogers(1961)는 주로 개인의 현상학적 자아(phenomenal self)에 초점을 두고 인간의 성격발달을 논의하고 있다.1) 유아기나 아동기 초기에 타인이 한 개인을 평가하는 방법이 자아개념의 긍정적 또는 부정적 발달을 촉진시킨다는 점을 강조한다.2) Rogers는 자아가 처음 형성될 때 유기체적 평가과정(organismic valuing process)의 지배를 받는다고 보았다. 3) 아동이 발달함에 따라 유기체적 가치부여 과정의 점진적인 변형이 이루어진

  • [사회복지] 인본주의 이론
  • 인본주의이론가들과 마찬가지로 Rogers(1961)는 주로 개인의 현상학적 자아(phenomenal self)에 초점을 두고 인간의 성격발달을 논의하고 있다.1) 유아기나 아동기 초기에 타인이 한 개인을 평가하는 방법이 자아개념의 긍정적 또는 부정적 발달을 촉진시킨다는 점을 강조한다.2) Rogers는 자아가 처음 형성될 때 유기체적 평가과정(organismic valuing process)의 지배를 받는다고 보았다. 3) 아동이 발달함에 따라 유기체적 가치부여 과정의 점진적인 변형이 이루어진

  • [사회복지] 인본주의 이론
  • 인본주의이론가들과 마찬가지로 Rogers(1961)는 주로 개인의 현상학적 자아(phenomenal self)에 초점을 두고 인간의 성격발달을 논의하고 있다.1) 유아기나 아동기 초기에 타인이 한 개인을 평가하는 방법이 자아개념의 긍정적 또는 부정적 발달을 촉진시킨다는 점을 강조한다.2) Rogers는 자아가 처음 형성될 때 유기체적 평가과정(organismic valuing process)의 지배를 받는다고 보았다. 3) 아동이 발달함에 따라 유기체적 가치부여 과정의 점진적인 변형이 이루어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