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가족 우리집 냉장고 선택하기를 위한 의사결정규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4인가족 우리집”
냉장고 선택하기
를 위한 의사결정규칙
- 목 차 -
1. 문제 정의--------------------------- p.3
- 주제선정이유
- 시스템 제약조건
2. 알고리즘 (의사결정규칙) ----------- p.4-7
3. 사례 --------------------------- p.8-10
4. 알고리즘의 장단점 ----------------- p.11
5. 개발의 필요성과 효과 ------------ p.11-12
6. 결론 ------------------------------ p.12
※ 출처 및 참고문헌 ----------------- p.12
1. 문제정의
주제선정이유
현재 냉장고 시장은 LG의 디오스와 삼성의 지펠이 대표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시장에서는 냉장고 시장이 성숙기에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고 더 나아가기 위해서 신혼부부, 제품 교체를 원하는 주부, 또는 최첨단 제품을 선호하는 혁신 주도층 등을 중심으로 고객 니즈에 다가서고 있다. 나에게 꼭 맞는 것(Right for me)’의 개념에 맞는 제품만이 현대 소비자들의 수요를 이끌어낼 수 있다고 얘기한다.
다용도로 이용되는 냉장고는 소비자들에게 꼭 맞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해지고 있지만 종류도 많고 범위도 넓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자신에게 맞는 제품이 무엇인지 찾는 것조차 힘들어 하고 있다. 결국 기업들은 고객의 니즈를 만족 시켜 주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면서 우리 집에 꼭 맞는 냉장고를 선택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시스템 제약 조건
- 우리나라 냉장고 업계의 대표 브랜드인 LG 디오스(dios)와 삼성 지펠(zipel)의 인
기 상품만을 고려한다.
- 매장이나 각 판매 사이트 마다 가격의 차이를 배제시킨다.
2. 알고리즘(의사결정규칙)
제품고려사항
※냉장고 같은 경우 몇 명이 이용할 것인가에 따라 용량을 결정하게 된다.
① 650 ~ 700 ~2인 기준 (4인기준 이므로 제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타당도와 신뢰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에서 왜 신뢰도와 타당도가 중요한지 설명하시오
- 삼설기,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所志)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 사회성숙도 검사
- 우리나라 노인의 빈곤의 이유와 현황, 이의 지원을 위한 정책을 조사하고, 이를 기반으로 빈곤문제 해결을 위한 제언을 본인의 견해로 작성하시오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심리학]인간이란무엇인가
- 사회복지학개론] 사회민주주의가 사회복지발전에 미친 영향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나이키 경영전략 나이키 마케팅 나이키 스포츠마케팅 나이키 브랜드마케팅 나이키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 한국의 지방자치제의 발전과정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