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가족 우리집 냉장고 선택하기를 위한 의사결정규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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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4인가족 우리집”
냉장고 선택하기
를 위한 의사결정규칙
- 목 차 -
1. 문제 정의--------------------------- p.3
- 주제선정이유
- 시스템 제약조건
2. 알고리즘 (의사결정규칙) ----------- p.4-7
3. 사례 --------------------------- p.8-10
4. 알고리즘의 장단점 ----------------- p.11
5. 개발의 필요성과 효과 ------------ p.11-12
6. 결론 ------------------------------ p.12
※ 출처 및 참고문헌 ----------------- p.12
1. 문제정의
주제선정이유
현재 냉장고 시장은 LG의 디오스와 삼성의 지펠이 대표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시장에서는 냉장고 시장이 성숙기에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고 더 나아가기 위해서 신혼부부, 제품 교체를 원하는 주부, 또는 최첨단 제품을 선호하는 혁신 주도층 등을 중심으로 고객 니즈에 다가서고 있다. 나에게 꼭 맞는 것(Right for me)’의 개념에 맞는 제품만이 현대 소비자들의 수요를 이끌어낼 수 있다고 얘기한다.
다용도로 이용되는 냉장고는 소비자들에게 꼭 맞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해지고 있지만 종류도 많고 범위도 넓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자신에게 맞는 제품이 무엇인지 찾는 것조차 힘들어 하고 있다. 결국 기업들은 고객의 니즈를 만족 시켜 주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면서 우리 집에 꼭 맞는 냉장고를 선택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시스템 제약 조건
- 우리나라 냉장고 업계의 대표 브랜드인 LG 디오스(dios)와 삼성 지펠(zipel)의 인
기 상품만을 고려한다.
- 매장이나 각 판매 사이트 마다 가격의 차이를 배제시킨다.
2. 알고리즘(의사결정규칙)
제품고려사항
※냉장고 같은 경우 몇 명이 이용할 것인가에 따라 용량을 결정하게 된다.
① 650 ~ 700 ~2인 기준 (4인기준 이므로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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