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광고 전략 Advertise Strategy Of NIKE 나이키 광고 역사 나이키 역사 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Advertise Strategy Of NIKE
-목차-
*기업소개
-역사
-매출액 변화
-로고 소개
*나이키의 광고전략
-Target광고(여성 타깃 광고, 남성 타깃 광고...)
-원칙과 금기와 상식을 거부하는 광고
-스타 마케팅
-제품별 광고전략
-광고 캠페인
*글로벌 광고전략과 로컬화 광고전략
*시사점
*기업소개*
* 기업이념 :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최고의 제품을 생산한다는 것
<History>
- 1957년 : 필 나이트(Phil Knight)와 그의 코치 빌 바우어만 (Bill Bowerman)에서 나이 키가 시작됨
- 1964년 : 각각500달러씩을 투자하여 [BRS(Blue Ribbon Sports)]라는 회사를 설립
- 1971년 : 그리스 신화의 승리의 여신 니케의 영어식 발음인 나이키 브랜드 만듦. 이때 스워시 로고가 만들어짐
- 1972년 : 스워시 로고 단 상품 첫 판매. 회사 이름을 나이키로 바꿈
- 1979년 : 스포츠 시장 매출액의 50%점유
- 1990년 : 30억 달러를 능가하는 매출액을 가진 반론의 여지가 없는 세계 넘버원스포츠 기업으로 자리잡음
- 2003년 : 나이키 역사상 처음으로 미국 이외 지역의 매출이 미국 내 매출을 앞지름
최근 5년간 매출액 변화
(단위:$100만)
년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사례연구와 전망분석
  • 나이키, 아디다스, 프로스펙스, 르까프 등 스포츠 의류 및 용품 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 활동이고, 스포츠 팀과 경기연맹 등 스포츠 단체에게는 보다 많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이며, 일반기업에게는 스포츠를 이용해 기존의 광고 또는 홍보 활동 등을 보조해주는 강력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라 할 수 있다.즉,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자체)의 마케팅(Marketing of Sports)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Marketing with Sports)의 두

  • [마케팅] 스포츠마케팅
  • 나 제품판매에 이용하는 경우로 기업의 로고를 유니폼에 부착하거나 대회의 마스코트나 휘장을 기업상품에 사용하여 기업이미지나 상품의 신뢰를 높이는 방법이다. 선수나 팀이 인기가 있을수록 가격은 비싸게 되는 데, 미국에서 골프신동으로 불리우는 타이거우즈 선수는 각종 기업과의 계약액이 약 1억달러(약 1,300억원)를 넘고 있으며, 미국프로야구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박찬호선수도 광고료가 수십억원을 넘고 있다.광고이서 (Advertisi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광고를 구입하거나 공식스폰서인 것처럼 속이기 위해 개별 선수나 팀의 스폰서가 되는 방법을 사용한다. 규정상 올림픽 마크나 올림픽 단어, 국가대표선수단 등과 같은 용어는 IOC(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국제올림픽위원회)나 KOC(Korea Olympic Committee:대한올림픽위원회) 등과 공식후원계약을 맺은 업체들만 사용할 수 있다. 사례 2) UEFA(Union of European Football Associations) : 유럽축구연맹 스포츠 마케팅UEFA(Union of European Football Associations▶ 역사1953년 프랑스에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광고의 표준화.현지화 정도에 따라 네가지 전략적 대안을 소개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① 제품 . 광고 표준화 전략이는 제품과 광고를 모두 표준화하는 전략으로, Pepsi Cola가 흔히 사용하는 방법이다. Pepsi Cola는 최근 Michael Jackson을 모델로 전세계적 Choice of the Pepsi Generation을 부각시킨 캠페인이 이에 해당한다. 이 전략의 장점은 앞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글로벌 마케팅에 따른 비용절감일 것이다. 그러나, 이 전략은 현지 소비자

  • [디자인 경영전략] 기업 경영에 디자인을 도입한 국내외 사례
  • 광고 전략패션기업으로서의 창의성을 살리는 사내 분위기젊은이들의 감각을 사로잡는 과감한 색감각과 디자인Sense & DesignStructureAdvertisement strategyAtmosphere시장의 요구에 바로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하고 신속한 대응 체제BENETTONSUCCESS SECRETTHE BODY SHOP기업경영에 디자인을 도입한 국내외 사례Design management strategy5UNITED COLORSOF BENETTONNIKENIKE세련된 심플함과 강렬한 임팩트의 대명사인 ‘스우쉬’(swoosh) 로고는 올해로 30년 된 나이키의 가장 중요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