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 가족을 위한 가족생활교육의 방향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7 / 2019.02.2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부모 가족을 위한 가족생활교육의 방향제시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한부모 가족의 개념
2. 한부모 가족을 위한 가족생활교육의 방향 제시
3. 본인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가족생활교육 대상을 살펴보면, 교육대상은 성인이 131개(55.3%)로 전체의 반 이상을 차지하여 가장 많았고 그 다음이 한부모 커플 혹은 부부가 25개(10.6%), 부모-자녀 24개(10.1%), 아동 19개(8%), 가족 14개(5.9%), 노인 12개(5.1%), 청소년 10개(4.2%) 순이었고, 마지막으로 영유아 2개(0.8)로 가장 적었다.
.
.
Ⅱ 본론
1. 한부모 가족의 개념
한부모 가족은 일반적으로 아버지나 어머니 중의 한 사람이 자녀와 동거하는 가족형태를 의미한다. 많은 학자들은 한부모 가족을 정의할 때 성인자녀는 고려하지 않고 18세 미만의 요보호 자녀가 부모 중 한쪽과 함께 거주하느냐를 중심으로 정의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장수미외,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학지사, 2012
- 김혜경외, “가족복지론”, 공동체, 2006
- 김희경외, “정신건강론”, 정민사, 2011
- 조애저, “기혼여성의 경제활동참가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숙명여대, 2002
- 조현호, “이혼으로인한 한부모가정의 자녀양육문제에 관한 연구” 울산대, 2006
- 김지선, “한부모가정의 자녀양육비 확보를 위한 제도개선방안”, 국회여성위원회, 2011
- 김경선, “여성한부모가구주의 생활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대구한의대, 2012
- 김기태외, “사회복지실천론”, 양서원, 2006
- 김보미, “서울지역 가족생활교육 현장별 실태”, 상명대,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피부학 요점정리
- 비사실 임직 하지만 엄연한 사실 인부 조리 극
- 예비사회복지사로서 관심을 갖고 있는 실천분야를 생각해 보시고, 자신이 해당분야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된 이유나 동기에 대해 서술하시오
- 선별적 복지와 보편적 복지 중 현재 우리나라에 필요한 복지 방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를 논리적으로 주장하시오 (사회복지개론)
- 노인복지론_우리나라 노인의 여가활동의 의미와 현황을 조사하고, 지역사회 내 노인 여가지원을 위한 기관을 찾아 홈페이지나 직접 방문을 통해 해당기관의 연혁, 비전 및 사명, 시설현황, 조직도, 사업 및 프로그램, 기관의 특성, 기관이 위치한 지역사회의 특성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작성하시오
- 딥스 독후감, 딥스감상문, 딥스를읽고 그 안에서 본 놀이치료,딥스, 놀이치료, 딥스를읽고, 딥스와놀이치료
- 신빈민법(1834년)의 구제원칙에 대해 서술하고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아는 대로 서술하고, 개선점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밝히시오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제시하고, 그 정책에 대해 설명한다 현재 정책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개선점을 설명한다
- 광고에서 지켜야 할 윤리적 측면은 무엇인지 개인의 생각
- 온라인게임 라이프스타일 유형 및 행동 패턴과 관련하여 본인의 경험을 토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