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의 의의와 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2 / 2019.02.12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를 간략히 요약 및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경영자와 비슷한 개념으로서 기업가라는 용어가 있는데 기업가란 종래에는 자본을 출자하고 기업을 설립 ․ 운영하는 경영관리의 책임을 지는 사람으로 보아 출자자로서의 자본가와 경영자로서의 성격을 아울러 가지는 소유경영자와 똑같은 의미로 인식되었다.
그러나 현대적 의미에서의 기업가란 슘페터(J. A. Schumpeter)가 지적한대로 기업자원의 새로운 결합, 즉 혁신을 수행하는 사람으로서 그들 특유의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을 발휘하여 혁신을 통해 환경변화에 적응함으로써 새로운 기업을 형성하는 사람들이다. 기업가정신이란 한 사람의 독립인으로서 엄격한 경쟁사회 속에서 혼자의 힘으로 불확실성에 도전하여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견하고, 이에 대응하는 새로운 사업영역을 개척하여 성공적인 기업을 형성하는 개척자인 동시에 선구자이며 모험가로서의 혁신자가 가지는 정신을 말한다. 다시 말하면 이는 기업가 고유의 가치관 내지 기업가적 태도로서 미래지향성을 가지고 변화와 불확실성을 극복하여 새로운 혁신적인 사업기회를 개척하려는 불요불굴의 자세라 할 수 있다.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