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재개발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16 / 2019.01.16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울의 중심 용산

2.용산재개발

3. 주택재건축-서부 이촌동
본문내용
1.서울의 중심 용산
북동부에 남산(南山) ·응봉 등의 산지가 경계를 이루는 외에 대체로 낮은 구릉성 지형

남산기슭의 후암동과 한강로 서쪽 원효로는 오래된 주택지이나, 원효로 연변에는 전자상가와 자동차수리상가 등이 있다.

삼각지에서 한남동에 이르는 한남로를 따라서 있는 이태원동에는 미군과 외국인을 상대로 한 상가가 형성되어 독특한 경관을 보인다.

용산역은 경부선·경원선 등 철도의 교차지로서 철도교통의 중심지이며 철도관계시설과 관사가 모여 있다.

도시재개발
-퇴락되어 가는 도시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사회 경제적으로 그 기능을 회복시키기 위해 물리적으로 다시 개발하는 도시설계의 하나

2. 용산재개발-실패한 국제업무단지
실패한 이유는 무엇인가?

무리한 범위 확장?-용산 철도 정비창 부지 + 서부 이촌동(56만 6천㎡)
무리한 계획?-시행사(드림허브)의 초기자본금 부족
외부적인 상황-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기업들의 무책임한 태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후기 디지털시대의 신제품 개발전략-심층사례분석(아이폰을 중심으로)
  • 후기 디지털시대의 신제품 개발 전략: 심층 사례분석주제 :후기 디지털 시대의 신제품 개발 전략 연구목표 : I-Phone의 사례 분석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신제품 개발전략 연구방법 : 2차 자료 수집을 통해 성공사례를 분석하고 설문지와 구성원들간의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신제품 개발전략을 도출연구목적 : 후기 디지털시대의 신제품 개발전략에 필요한 핵심요인을 사례분석과 직접 실시한 설문지를 통해 그 근거를 찾아보고, 설문지 분석을 바탕으

  • 경영사례 작성법과 유형
  • contents1 제목을 입력하십시오1. 소제목을 입력하세요2. 소제목을 입력하세요3. 소제목을 입력하세요4. 소제목을 입력하세요5. 소제목을 입력하세요2 제목을 입력하십시오1. 소제목을 입력하세요2. 소제목을 입력하세요3. 소제목을 입력하세요4. 소제목을 입력하세요5. 소제목을 입력하세요경영사례 작성법과 유형목 차1. 경영사례분석의 의의2. 경영사례 작성법3. 경영사례의 유형YOUR LOGOHERE*1. 경영사례분석의 의의(1)경영사례분석의 개념

  • 위니아 딤채의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개발역 발상의 개념에서 출발-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는데 머물지 않고“니즈를 창출”하려고 노력 아이디어로 하나로 새 틈새시장 창조- 땅에 묻은 김장김치맛 재현!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사회 문화적 환경의 변화를 포착 - 가정 내 주부의 의사 결정권 향상주부의 가사노동 탈피 욕구Ⅱ. 제품개발한국인의 식생활 분석- 자주 담는 어려움과 김장김치 보관 어려움, 김치의 장기 보관, 공간 부족, 김치냄새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함 => 한

  • [관광개발사례연구] 청계천 복원사업의 사례분석을 통한 관광개발
  • 청계천 복원사업의 사례분석을 통한 관광개발- 관광개발사례연구목차Ⅰ. 현황및 SWOT분석1. 현황분석1) 청계천의 역사2) 청계천주변 복원전 현황3) 청계천 복원의 필요성4) 청계천 복원 후 현황5) 청계천 방문 현황2. SWOT 분석3. 청계천 개발 당시 문제점1) 언제 무너질지 모르는 청계청2) 우려되는 교통대란과 복원 시 현실적인 문제들3) 시사점Ⅱ. 관광수요와 표적시장설정1. 청계천의 수요1) 시기별 수요현황2) 청계천의 수요의 예측2. 청계천

  • 풀무원 기업분석과 풀무원 마케팅전략및 신제품 개발사례분석및 풀무원 향후과제와 시사점 PPT
  • 1. 풀무원 기업사례2. 풀무원 기업환경분석(1) 거시환경 분석 (2) 풀무원 3C분석-자사분석 (Company)-경쟁사분석 (Competitor)-고객분석 (Customer)3. 풀무원 신제품 개발사례4. 풀무원 마케팅전략(1) STP전략 분석(2) 마케팅믹스 4P전략5. 풀무원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1) STP전략 제안(2) 마케팅 4P전략 제안6. 결론(1) 향후과제 (2) 교휸CONTENTS1. 풀무원 기업사례풀무원 사례생라면 도전 역사 생라면 출시“생가득” 생라면 출시1995년2005년▶ 1995년 “건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