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 본인이 보육현장에서 문제행동을 하는 영유아를 교육할 때 적절한 문제행동 대처법과 방법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설명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09 / 2019.01.0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습자 본인이 보육현장에서 문제행동을 하는 영유아를 교육할 때 적절한 문제행동 대처법과 방법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설명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문제행동의 정의
2. 영유아의 문제행동 원인
3. 영유아의 문제행동 특징
4. 문제행동의 영유아 교육 시 적절한 대처법과 방법(본인 경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학습자 본인이 보육현장에서 문제행동을 하는 영유아를 교육할 때 적절한 문제행동 대처법과 방법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설명하세요.

Ⅰ. 서론
영유아의 발달 특성상 영유아의 행동이 문제적인 행동이냐, 아니냐를 놓고 절대적 구별을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문제행동은 일반적 규범에서 벗어난 부적절한 행동으로 부모 및 교사가 적절하게 지도하지 않고 내버려두면 영유아의 성장?발달에 지장을 초래해서 타인과 함께 하는 사회생활에서 어려움을 겪게 되는 행동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사회?문화적 규범에 어긋나는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이나 발달수준에 부적절한 행동을 문제행동이라고 본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참고문헌
최인숙, 김혜라, 소은주 외 2명 저, 보육교사론, 학지사, 2018
김정원 저, 보육학 개론, 양서원, 2018
김윤옥, 황선희 저, 아동상담론, 양서원, 2012
조혜경, 구경선, 곽혜경 저, 보육교사론, 창지사, 2017
나종혜, 김송이, 신나리 외 2명 저, 보육학개론, 파워북, 2018
신명희 저, 영유아발달, 학지사, 2018
신혜원, 민성혜, 김의향 외 1명 저, 보육교사론, 양서원,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의 효과성 - 이론적 배경,개념, 자녀 인식의 구성요소
  • 교육적 준비가 부족한 실정이다. 다문화사회로의 변화 추세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지 못하고, 이에 대한 적절한 준비들이 되어 있지 않는다면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교 부적응을 포함하여 향후, 많은 사회적 문제들을 양성하는 결과가 초래될 우려가 크다. 학교 현장에서 다문화가정 학생이 겪는 문제로는 한국어가 미숙한 부모와 생활하는데서 오는 언어 발달의 지체로 인한 학업에서의 어려움(한경진, 2011), 자유롭지 못한 의사소통과 피부색, 외모 때문

  • [유아교육] 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에서의 효율적인 의사소통 방안을 제시하시오
  • 하는 것. - 의사결정 방식은 지명된 개인이 혼자서 결정하는 방식부터 집단의 모든 사람이 참여하고 결정에 동의하는 방식까지 여러 범위가 있다. 사용하는 적절한 방법은 상황에 따라 다르다. - 의사결정에는 참여도가 높아야 한다는 주장이 있는데 이는 많이 참여하면 할수록 결정에 더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 때문 이다. 높은 수준의 참여도를 수반하는 방법은 합의에 이르는데 긴 시간과 많은 에너지가 쓰인다. 많은 문제들은 높은 정도의 참

  •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역사 배경 철학적 배경 목적 목표 기본개념 학교 체제
  • 현장을 방문하면서 새로운 유아교육 및 보육 사업에 참여하였다. 이와 같이 부모 협동교육운동으로 인해 최초의 학교인 ‘탱크 학교(school of tank)’가 설립되었고, 이로 인해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이란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영유아보육 및 교육방법이 시작되었다.이 후 에도 교외와 가난한 마을에 부모들과 지역 주민들이 7개의 학교를 더 세우고 운영하게 되었다. 그 중에 몇 개의 유아 학교는 문을 닫기도 하였지만, 시가 지원하는 기관으로 될 때 까

  • [유아교수설계] `개구리성장과정` 수업설계 및 매체개발에 관한 소고 - 교육공학적접근
  • 방법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특히 실제 유치원 교육장면에서 활용가능하면서도 학습목표 성취 면에서 효과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에 본 프로젝트의 중점을 두고자 하였다.Ⅱ. 이론적 배경교수설계는 특정의 학습내용과 학습자가 주어졌을 때 기대하는 학습자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최적의 교수방법이 무엇인가를 결정해 나가는 과정이다(Reigeluth, 1983).본고에서는 ‘개구리의 성장과정(만4-5세)’ 수업설계를 함에 있어 야외에서 관

  • [2020 교직실무 3A] 유치원 교사에게 필요한 자질과 역량을 기술하고, 그 외에 본인이 생각하는 핵심역량은 어떤 것인지 그 이유와 함께 설명하시오.
  • 본인이 생각하는 핵심역량은 어떤 것인지 그 이유와 함께 설명하시오.● ● ● 중간 과제물● ● ● ●Ⅰ. 서 론Ⅱ. 본 론1. 유치원 교사에게 필요한 자질과 역량1) 필요한 자질① 주요 역할② 자질2) 역량① 필요역량② 주요내용③ 역량의 특징2. 본인이 생각하는 핵심역량과 이유1) 직무수행 능력2) 교사효능감3) 소진과 업무조절 능력3. 유아교육 현장에서의 핵심역량1) 양육자2) 의사소통자3) 설계자4) 놀이 촉진자 및 교육 수행자4. 유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