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수학교육에 대한 교육현장에서의 문제점과 바람직한 해결방안을 서술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09 / 2018.12.0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 수학교육에 대한 교육현장에서의 문제점과 바람직한 해결방안을 서술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수학교육이란

2. 영유아 수학교육에 대한 교육현장에서의 문제점

3. 영유아 수학교육의 바람직한 해결방안
1) 문학을 통한 수학교육
2) 조사를 통한 수학교육
3) 그룹게임을 통한 수학교육
4) 학습지를 통한 수학교육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 수학은 국가경쟁력을 좌우하는 과학의 기초학문이며, 경제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영역이라는 논리로 수학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는 급속한 과학의 발달과 지식정보사회로의 전환에 의한 것으로 개인의 일상 생활이나 다양한 직업분야에서 수학이 컴퓨터나 기타과학에 필수적이고 기초적인 학문으로 부상하여 누구나 수학적 소양을 갖추는 일이 과학기술사회에서 성공적으로 살아가기 위한 필수적인 기능으로 강조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종전의 지필중심의 암기와 단순한 계산능력기술만으로는 앞으로 다가올 고도의 산업화, 정보화 사회에서 필요한 창의적 문제해결력, 논리적 사고력, 정보의 처리능력 등을 키울 수 없다고 지적하면서 수학교육의 새로운 목표와 방법에 대한 구체적 방안을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 수학교육에 대한 교육현장에서의 문제점과 바람직한 해결방안을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갑순, 일상적 경험에 기초한 유아 수 교육 활동의 적용효과,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김해은,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비교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김경희 외, 유아수학교육의 내용 및 과정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05.
박수경, 유치원 교육활동지도서에 나타난 ‘수학적 기초능력 기르기’와 관련한 활동분석,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사론3E)효율적인교사의 개념을 설명하고 교수계획과 실천방안에 대해 논하시오0
  • 교육 두 번째 경로는 대학의 교사교육 과정을 통해 교수기술을 습득한다. 교사교육은 연구를 통해 창출된 효과적인 교수방법에 대한 지식의 제공을 통해 초․중등학교를 거치면서 경험한 다양한 교수방법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게 된다. 이 과정을 통해 바람직한 교수방법에 대한 이해를 개발함으로써 전문가로써 성장하기 위한 기초를 개발한다. 3) 초임시절의 경험 세 번째 경로는 대학을 졸업한 후 실제 현장에서 실제 학습자를 대상으로 교수활동

  • 유아교육개론1D)유치원또는어린이집1개원방문해유아교육의개념및유아교사의역할과교수행동서술0
  • 유아교육개론1D)유치원또는어린이집1개원방문해유아교육의개념및유아교사의역할과교수행동서술0유아교육과유아교육개론1D형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시설장 또는 유아교사와의 면담과 관찰, 관련 자료수집을 통하여 유아교육의 개념에 대해 논하고(15점), 유아교사의 역할과 교수행동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15점).Ⅰ. 서 론교육은 인간의 내면적으로 잠재된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나갈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해 주

  • [사회과학] [여성고용] 근래의 여성고용실태 및 문제점과 대책
  • 방안> 여성의 고용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 가. 교육을 통한 여성고용책1). 교육에 대한 동등한 접근보장 우리 나라의 국민교육수준이 젊은 연령층을 중심으로 전반적으로 향상되고 있음은 앞에서 밝혔으나 이미 존재하고 있는 성별차이의 감소는 미미하다. 1995년 현재 여자의 평균 교육년 수는 9.26년으로 1985년에 비해 1.68년이 증가하였으나 남자에 비해 1.83년이 낮다. 성별학력구성추이를 보면 1985년 여자 중 국졸 학력소지자가 54.1%이었던 반면 1995년

  • [방통대 2017-2]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대한 정답을 찾기보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교사와 또래 유아들이 함께 문제를 연구하는 과정에서 주제에 대하여 많은 것을 학습하는 것을 의미한다.2. 프로젝트 접근법의 발달사1) 역사적 배경최근 유아교육에서 바람직한 교수ㆍ학습 방법들 중의 하나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프로젝트 접근법(The Project Approach)은 일찍이 Dewey와 Kilpatric에 의한 진보주의 교육에서 강조되었던 교수방법으로, Dewey는 1886년 자신의 실험학교에서 사회생활과 같은

  • [유아교육개론] 한국 유아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서술해 보시오
  • 교육의 주체인 유아들의 자발적인 흥미와 요구에 의해서 시작된 교육이며 부모들이원하는 다양한 경험과 양질의 교육인지 의구심이 든다. 유아교육의 부작용들에 대한 경고에도 불구하고 조기 사교육은 확산 일로에 있으니 유아교육을 하는 한사람으로 현재 실시되고 있는 머리만 큰 아이로 만드는 유아교육, 보여주기식 유아교육이 심히 염려스럽지 아니할 수 없다. 이에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발전을 위해 유아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논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