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 학교사회사업의 실천모델 중 지역사회학교모델과 상호작용모델을 비교 설명하고, 중요하게 생각되는 우선순위를 정리하여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14 / 2018.11.1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교사회사업] 학교사회사업의 실천모델 중 지역사회학교모델과 상호작용모델을 비교 설명하고, 중요하게 생각되는 우선순위를 정리하여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사회사업이란

2. 학교사회사업의 실천모델 중 지역사회학교모델

3. 학교사회사업의 실천모델 중 상호작용모델

4. 학교사회사업의 실천모델 중 지역사회학교모델과 상호작용모델 비교
1) 지역사회학교모델
2) 상호작용모델

5. 중요하게 생각되는 우선순위 ? 지역사회학교모델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사회체계중의 하나인 학교가 교육목적을 달성하는 사회적 기능을 다하기 위해서는 학생-가정-학교-지역사회간의 상호작용을 이해하고 이들과 상호협조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사회 환경으로 변화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를 위해서 학교사회사업이 학교환경에 개입하여 학교 구성원은 물론 학교제도가 사회적 기능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필요한 일이며, 이러한 역할이 바로 학교사회사업에게 주어진 사회적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교사회사업의 실천모델 중 지역사회학교모델과 상호작용모델을 비교 설명하고, 중요하게 생각되는 우선순위를 정리하여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한인영(2004). 학교사회사업. 학지사.
전재일(1997). 학교사회사업. 사회복지개발연구원.
한인영 외(2004). 학교와 사회복지실천. 나남출판.
이태수(2008). 학교사회복지의 다양화에 따른 재구성과 제도화 전망. 학교사회복지.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행정론] 정부산하단체의 문제점
  • 정리하였다. 그 중에서도 우리 조는 낙하산 인사의 문제와 공기업 민영화에 대한 문제에 대해 더욱 깊게 생각해보고자 한다. 정부산하단체의 이론적 고찰1. 의의정부산하단체는 준정부기구, 준행정기구, 산하기관, 비영리법인 등 다양하게 표현되지만 개념적으로 법적으로는 정부조직이 아니면서도 정부부문에 준하는 공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새로운 유형의 ’공공 부문 조직‘으로 정의될 수 있다. 이는 사회가 복잡해지고 다원화함에 따라 정부가

  • [지역사회복지론] 정신보건사회복지
  • 사회에 복귀할 수 있는 좋은 환경 을 준비하게 하고, 보다 나은 주건에서 건전하게 재활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유일 한 전문요원이라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 할 것이다.4. 정신의학과 정신의료 사회복지의 비교구분정신의학정신의료 사회복지차이점병의 치료나 병리에 초점 약물처방과 입원치료 무의식적 동기와 그에 관련된 요인을 중요시 심한 정신적 혼란문제를 다룬다.잠재능력의 강화와 개발에 초점 지역사회 자원 활용 및

  • 지역사회복지 실천의 기술5
  • 지역사회 사정은 클라이언트에 대한 원조, 프로그램의 개발, 지역 사회 중심의 서비스에 대해 준비하는 안내 역할로서 의미를 지닌다.- 일반적 사정이란 분석, 자료의 해석, 문서화, 구두보고, 개입방법의 평가를 말하며 실천에 있어서 중요한 합리적 기술이라 할 수 있다.(개인적, 환경적, 문화적 요인이 상호 관련되어 있으며 조직이나 지역 시회의 실천 수준에 활용되면서 개인 상황 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감시와 직접적인 분석을 포함하며 질문에

  • 교육사회학 전체 요약본
  • 사회와 별개의 것으로 생각하여 교육에 미치는 사회의 영향을 간과하거나, 반대로 교육을 사회적인 상황에 완전히 종속시키는 것으로 생각하여 교육의 자주성을 무시하면 안된다.교육학과 사회학⊙ 교육학 (학문적 성격 : 바람직한 인간의 형성을 연구하는 학문) 사회학과 교육학의 성격을 비교함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논쟁점은 교육학이 어떤 인간을 형성시킬 것인가, 어떤 내용을 가르칠 것인가, 어떤 방법으로 교수할 것인가 등의 문제를 다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사회교육③계속교육: 일정 단계의 학교교육을 마친 자가 직업생활을 병행하면서 다시 교육의 장으로 돌아오는 것④순환교육: 사회에 진출한 사람들을 정규교육기관에 입학시켜 재학습의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직업적 자질을 향상⑤생애진로교육: 평생에 걸친 학교 및 학교 외에서의 직업교육⑥지역사회교육: 지역사회의 종합적인 생활 향상을 위한 주민들의 집단적인 사회교육과정⑦추가교육: 의무교육을 마친 청소년에 대한 비교적 장기간에 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