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의 역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04 / 2018.11.0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간략하게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목차
경영자의 역할

I. 대인간 역할

II. 정보 역할

III. 의사결정 역할

* 참고문헌
본문내용
경영자의 역할

경영자의 역할이란 관리행동의 구체적 범주를 의미한다. 실로 많은 논자들이 경영자가 구체적으로 해야 할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 주제와 관련된 가장 저명한 학자인 민츠버그(H. Mintzberg)는 경영자의 열 가지 각기 다른, 그렇지만 매우 상호 밀접하게 관련된 역할들을 수행한다고 결론지었다. 이 열 가지 역할은 아래의 그림과 같이 주로 대인관계, 정보전달 및 의사결정과 관련된 역할 등으로 집단화될 수 있다.
<그림> 경영자의 역할

I. 대인간 역할

대인간의 역할은 사람들 사이의 관계와 관련된 것이다. 경영자는 대표자(figurehead) 역할. 리더(leader) 역할 및 연락자(liaison) 역할에 있어서 다른 사람들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다.
모든 관리 역할 중 가장 기본적이고 간단한 대표자 역할에서 경영자는 의식과 상징적인 기능에서 조직을 대표한다. 기계조작자의 결혼에 참석하는 감독, 중요 고객에게 점심을 대접하는 판매관리자 모두가 조직의 이미지와 성공에 필요한 대표자 역할의 의무를 수행하고 있다.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