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라는 그림책을 통해서 영유아가 시간의 흐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피력하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0.02 / 2018.10.02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라는 그림책을 통해서 영유아가 시간의 흐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피력하고, 동화 감상 후 전개 가능한 수학적 활동의 예를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기 시간개념의 특징

2. 성인과 다른 유아의 시간개념

3.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의 내용

4.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라는 그림책을 통해서 영유아가 시간의 흐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법
1) 일과의 순서와 요일을 연결하여 제시하기
2) 직관에 따른 자기 경험으로 말하기
3) 거리와 시간에 대해 자신의 경험으로 말하기
4) 나이를 키에 따라 결정하기
5) 반복되는 일과 속에서 날짜와 요일 알아가기

5. 동화 감상 후 전개 가능한 수학적 활동의 예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21세기는 수학능력을 필요로 하고 있으며 유아기는 수학적 기초를 함양하기 위한 적절한 시기이다. 그리고 교사들도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인지하고 있다. 하지만 교사들은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특히, ‘시간개념을 향상시키기 위한 '활동에 대해선 중요하다고 인식하면서도 수학교수에 대한 미흡으로 시간개념 활동에 대한 접근법에 어려워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라는 그림책을 통해서 영유아가 시간의 흐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피력하고, 동화 감상 후 전개 가능한 수학적 활동의 예를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교육과학기술부,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 교육과학기술부, 2012.
로버트 먼치,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북뱅크, 2000.
곽노의 외, 영·유아 교수-학습 방법, 도서출판 쏠리드, 2012.
김갑순, 일상적 경험에 기초한 유아 수 교육 활동의 적용 효과,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가정보육과 몬테소리
  • 영유아의 집 부근에 있어 걸어갈 수 있고, 영유아 부모의 가치관과 분위기를 쉽게 교환할 수 있는 그런 친근한 이웃이기가 쉽다. 또 영유아를 보육시설에 보내는 경우보다 영유아에게 일어날 일에 대해 어머니가 더 많이 관여할 수 있다. 즉 보육시설의 보육교사에게는 하기 어려운 부탁도 이들 가정보육 교사에게는 할 수 있다. 보육교사의 개별적인 관심을 받을 수 있다.또한, 영유아의 나이에 별 구애를 받지 않고 맡길 수 있으며, 어머니의 스케줄에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수 있는 내용들을 언급하는 것이 좋다. 수험생 대부분이 학생이므로 학창 생활 중 학과목과 관련된 이상과 그 실현을 위한 자신의 노력을 열거하고, 자신을 위시한 가족관계, 영향을 끼친 선후배나 스승의 이야기도 쓴다. 그러나 그 어두운 일면을 어떻게 밝은 마음으로 극복해 나갔는지를 설득력 있게 써서 읽는 사람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좋다.2) 성격의 장. 단점자신의 장. 단점을 구분해서 분명히 말하기란 생각처럼 쉽지가 않다. 자신의 이

  • [근대 서양 철학자의 이해와 비판] 근대 서양 철학자의 이해와 비판
  • 하기 때문에 인간을 속이지 않으며, 따라서 세계는 실제로존재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같이 데카르트는 자신의 마음.신.세계 등이 존 재하기 위한 형이상학 기초를 놓았다고 선언했다. 신.무한.실체와 같은 관념의 경우, 경험 속에서는 만족스러운 기원을 찾을 수 없으므로 적어도 이 몇 가지 관념은 본유관념일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17세기를 풍미했는데, 데카르트가 가장 유명한 대표자이다. 본유관념에 관한 이론에는 여러 형태가 있다. 갓태

  • [장애아통합] 통합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의 적합화
  • 위한 중심유념학습 방략2) 기본 학습능력신장을 위한 총체적 언어학습 방략3) 숙제지도를 통한 적합화4) 자기관리기법 교수-학습 적합화의 필요성※ 참고문헌 교수적합화의 의미1. 일반적인 의미일반적으로 통합학급에서 장애학생들의 교수-학습과 관련된 특성과 교육환경을 고려하여 장애학생들로 하여금 보다 수월한 교수-학습활동이 일어나도록 교수-학습 환경과 내용, 방법 등 전반의 활동들을 적정화하기 위하여 수정 혹은 조절하는 것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다만 때때로 주위 사람들로부터 사람을 너무 쉽게 믿는다는 충고를 듣곤 하는데 공과 사에 있어서의 바람직한 인간관계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창시절 및 경력사항감수성과 상상력이 풍부하여 초등학교 때부터 중 고등학교에 이를 때까지 글짓기, 그림 그리기 부분에서 입상한 경험이 많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공부에 대한 목표가 분명했던 저는, 대학에 2년 성적우수 장학생으로 입학하였습니다. 입학 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