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현장실습 사례관리진행일지] 사례관리 진행일지 2회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2 / 2016.02.22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회복지현장실습 사례관리 진행일지]
* 사회복지현장실습 사례관리 진행일지 2회분입니다.
*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목차
-
[사회복지현장실습 사례관리 진행일지] 사례관리 진행일지 2회분
Ⅰ. 사례관리 진행일지 [1회]
1. 목표 및 내용
2. 과정기록
3. 평가
1) 목표달성 및 서비스 평가
2) 클라이언트에 대한 평가
3) 사례개입에 대한 자신의 역할 평가
4. 계획
1) 1일차시
2) 2일차시
Ⅱ. 사례관리 진행일지 [2회]
1. 목표 및 내용
2. 과정기록
3. 평가
1) 목표달성 및 서비스 평가
2) 클라이언트에 대한 평가
3) 사례개입에 대한 자신의 역할 평가
4. 계획
1) 1일차시
2) 2일차시
- 본문내용
-
[사회복지현장실습 사례관리 진행일지 본문내용 중 발췌]
2. 과정기록
● 정서적 지지를 위한 대화유도
→ “잘 주무셨어요?” 라고 물어보니 고개를 끄덕이시고 “어디 아픈곳은 없으세 요?” 라니 “음”이라며 대답하심.
그 뒤에도 소리는 지르시지 않고 물음에 고개를 끄덕이시거나 짧은 말로 대화에 응하심.
● 청결유지를 위한 케어
→ 아침 케어시 얼굴과 손을 닦고 면도를 하자고 다가가면 안된다고 손사레를 치시며 거부하심.
더러우니 닦자고 하여도 거부하셔서 “그럼 나중에 할까요?” 물으니 고개를 끄덕이며 알았다는 반응을 하심.
● 식사 중 음식물 흘림으로 인한 의복교체
→ 식사 중 국물과 밥을 흘려 더러워졌으니 깨끗한 옷으로 갈아입자고 말씀드 리니 소리를 지르시며 갈아입기를 거부하심.
더러워진 옷을 보여드리며 갈아입기를 계속 권유하니 그제서야 협조하심.
3. 평가
1) 목표달성 및 서비스 평가
● 어르신과의 유대관계 및 친밀감 형성
많은 시간 클라이언트와 함께 있으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친밀감이 형성됨.
처음엔 대화시도를 하려고 해도 언어적인 부분이 어눌하신 부분도 있으나 회답 자체를 회피하였으나 나중엔 웃으시거나 간단히 회답을 주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