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언어] 광고텍스트 중심으로 고찰-LG그룹 광고 Think New L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현대의 의사소통 양상과 특징)
2. 본 론(광고분석을 통한 비판적 의사소통)
2.1 광고의 개요
2.2. 모델요인
2.3. 수신자와 발실자의 정체성 고려
2.4. 광고 언어의 배열
2.5. 상황의 은유
3. 결 론(비판적인 의사소통을 위해서)
- 본문내용
-
1. 서 론 (현대의 의사소통 양상과 특징)
현대의 의사소통은 기존의 FACE TO FACE (면대면)으로만 이루어진 의사소통방식에서 인터넷과 라디오 TV등 매스미디어가 발달하면서 그 양상이 달라졌다. 의사소통 주체자인 발신자와 수신자 사이에서 과거에는 의사소통과정에서 발신자의 권력이 메시지를 받아들이는 수신자의 권력보다는 강하고 일방적이었다. 그러나 인터넷이 발달하고 피드백이 가능해지면서 의사소통과정에 수신자의 참여의 폭이 넓어지고 비판적인 의사소통을 행함으로써 수신자의 역할이 강조된 것이다. 즉 의사소통과정에서 수신자와 발신자가 상호작용이 활발해졌다고 할 수 있다.
전통시대의 의사소통 행위는 언어 그 자체가 목적이 되는 소쉬르의 구조주의 언어학 정립에 있다. 언어는 다른 것의 수단이 되는 것이 아니라 언어 그 자체가 목적이 되어야 된다는 것이다. 즉 언어자체를 독립적으로 따로 떼서 보고 언어가 지니는 의미 그 자체를 받아들이는 의사소통을 한 것이다. 그러다가 1970년대 촘스키의 기능주의가 발달하게 된다. 소쉬르의 구조주의가 문학작품을 대할 때 작가가 던져준 그 언어 자체에 초점을 두어 읽는 반면 촘스키의 기능주의는 문학작품의 언어가 읽는 사람에 따라 다르고 그것이 어떠한 기능을 수행하는가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는 것이다. 예전에는 작품을 작가가 주는 텍스트 그 자체로 보았다면 이제는 여러 외부적인 요건까지 고려하며 독자들 자신이 읽고 싶은 대로 문학작품을 읽게 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스트리밍콘텐츠 사업전략, 인터넷 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사업전략, 통신사업자의 인터넷사업전략, LG상사(엘지상사)의 인터넷사업전략, 인터넷사업 성공전략, 인터넷사업 인지도 확보와 재고전략
- [국제마케팅] 애플사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영어학] 신조어(New Expressions)
- [광고커뮤니케이션]귀족마케팅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표현에 관한 연구 - 국내 고급자동차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 카카오톡 기업분석/카카오톡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카카오톡 STP,4P,3C,SWOT분석/카카오톡 현문제점및 개선방향/나의의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