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언어분석] 클라쎄 에어컨 광고의 언어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광고의 기호학적 접근
2. 클라쎄 에어컨 광고의 언어적 분석
3. 현대 매스미디어와 광고언어
- 본문내용
-
1.광고의 기호학적 접근
우리는 현재 너무나 많은 생산 제품들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어떤 제품이 어디에 사용되고 어디에 필요한지 광고가 없이는 전혀 알 수 없다. 그뿐 아니라 현대 사회는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들 간의 경쟁심화와 함께 기술수준의 무한한 향상으로 제품 그 자체로는 기능면 이나 품질, 디자인, 가격 면에서 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다. 또한 소비자의 생활수준의 향상과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다양한 욕구가 이루어지게 되었고 이러한 다양한 욕구를 다양한 소비 행동으로 나타나서 상품의 다양화와 함께 커뮤니케이션의 과열 경쟁으로 치열한 광고 전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많은 제품들은 각각 자기를 표현할 수 있는 광고를 가지고 있다. 그 광고는 자기를 표현하는 수단으로 각각 기호학적으로 많은 것을 내포하고 있을 것이다. 먼저 광고로서 보여 지는 모델, 광고 배경, 콘티, 카피 등 이러한 것들로 많은 것을 기호학적으로 표현한다.
이렇듯 기호학은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이용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말하며 말, 이미지, 교통신호, 음악, 의학적 메시지 등에 대한 연구이다. 이러한 기호학 관점에서 광고 텍스트는 언어기호와 다양한 영상기호 및 음성기호로 구성된 커뮤니케이션인 것이다. 광고 텍스트는 상품에 상징적 가치 부여하기 위하여 다양한 기호들이 의도적으로 결합된 구조적 형식으로 파악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화 `오만과 편견`을 통해 본 대인관계와 커뮤니케이션
- 각 지역의 가족 및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 [저출산고령화] 저출산고령화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과제주제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략히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10년 후 나의 모습
- 본 강의에서 언급한 국내외 기업가 이외에 성공한 기업가 1인을 선정하여 그 기업가의 생애와 기업가 정신에 대해 설명하시오
- 경영환경의 중요성, 환경 불확실성의 관점, 고려해야 할 일반 환경요인과 구체적 환경요인 및 기업의 환경 적응노력을 설명하시오
- 성격이론 중 하나를 선택해 설명하고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시오
- 인간의 성격발달 이론 중 하나를 선정하여 사회화와 관련지어 논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