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와 지역간의 GPN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3 / 2018.05.23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유한킴벌리의 설립
GPN도식표 소개
유한킴벌리의 지역별 GPN현황
용인죽전
김천
대전
충주
정책적 대안
본문내용
유한양행
1926년 유일한 박사에 의해 설립
안티푸라민, 삐콤씨, 유한락스 등 의약제품 및 생활용품 생산
기업의 사회 환원과 사회복진 증진 기여 중시
Kimberly-Clark
1872년 J. Kimberly 등에 의해 미국에서 설립
하기스, 디펜드, 크리넥스 등 위생관련 소비재 생산
지속가능한 성장, 남녀고용 평등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중시

시너지효과 - 생활용품 관련 소비재 중심의 사업
CSR - 친환경, 친소비자 등 유사한 기업성향

유한킴벌리
1970년 4 : 6비율로 출자, 유한킴벌리 설립
- 외환위기 당시 유한양행 지분 매각, 현재 3:7
지역과의 협력 및 혁신센터 운영, Reverse innovation
- 외자 합작회사의 성공적 사례
‘Proactive CSR’
-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가족친화캠페인 등 사회공헌 및 기여 大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유한킴벌리의 인적자원개발
  • 킴벌리의 인적자원 개발)제 1절 들어가는말본 조사에서는 우리나라 기업내 인적자원개발의 모범사례로서 유한킴벌리의 인적자원개발을 살펴보고자 한다. 유한킴벌리는 안양, 대전, 김천등 세 지역에 제조 공장을 두고 있으며, 본 연구에서는 대전 공장과 김천 공장을 대상으로 분석하고, 특히 대전 공장에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 유한킴벌리는 근로자들이 인적자원개발에 매우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기업으로 정평이 나있다. 대전 공장의 겨우 연간 O

  • [공급사슬관리] 유한킴벌리 SCM
  • 유한킴벌리라는 이름 뒤에 따라오는 수식어이다. 이것이 우리가 유한킴벌리를 선정하게 된 이유이다.40년이라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이 회사는 소비자들의 위생과 건강과 복지향상에 힘쓰고 있다. 사회책임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이고 지금도 발버둥 치고 있는 회사이다. 이 회사가 가지고 있는 핵심역량이 궁금했다. 어떻게 오랜 기간 동안 동일한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지, 어떤 방법으로 경영을 하고 있고, 저희가 현

  • [경영정보] SCM(공급망관리) 분석
  • 1. 한국기업의 SCM업무사례 분석(1) 내용 요약각 기업이 SCM을 도입할 때는 그 기업만의 독특한 전략적 목표가 있어야 하며, 이는 기업의 업태와 업종, 규모, 제품특성, 마케팅 및 기술특성 등에 따라 달라진다.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SCM의 개념적 틀로 간주되고 있는 SCOR모델은 SCM의 업무를 계획, 조달, 생산, 판매의 4개 영역으로 구분하고, 계획이 나머지 3개 영역을 포괄하는 형태로 표현하고 있다. 거기에다 납기확약 등 판매 뿐 아니라 생산 및 구매와

  • 유한킴벌리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성공요인분석과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유한킴벌리라는 이름 뒤에 따라오는 수식어이다. 이것이 우리가 유한킴벌리를 선정하게 된 이유다.40년이라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이 회사는 소비자들의 위생과 건강과 복지향상에 힘쓰고 있다. 사회 책임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이고 지금도 발버둥 치고 있는 회사이다. 이 회사가 가지고 있는 핵심역량이 궁금했었다. 어떻게 오랜 기간 동안 동일한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지, 어떤 방법으로 경영을 하고 있고, 우리가

  • [마케팅전략] 화이트 생리대 제품의 마케팅전략에 대한 사례연구
  • 적은 편이다. 생리대의 시장규모는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시장규모와 상응하는 규모이다. 생리대 시장이 갖고 있는 다양한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해 인식되거나 사업화 된 부분이 극히 적은 것이 현실이다. 때문에 생리대 시장을 분석해봄으로써 앞으로의 시장에서의 가능성과 현재 시장이 갖고 있는 문제점과 한계점을 알아보려고 한다.② 유한 킴벌리를 선택한 이유유한 킴벌리는 현재 우리나라 생리대 시장에서 점유율1위를 기록하고 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