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유아에게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영유아 프로그램은 무엇이며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0 / 2018.05.2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유아에게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영유아 프로그램은 무엇이며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유아에게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영유아 프로그램

2.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 생태교육은 인간이 지닌 자연적 본성을 자연적인 주변 환경과의 관계 속에서 재발견하고 이를 증진시킴으로써 조화롭고 생명력 있는 본래적 자아를 형성하도록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유아 생태교육에서의 근본적 토대는 바로 ‘자연’ 개념을 중심으로 한 세계와 인간의 바람직한 성장 및 조화에 있으며, 이는 생태교육에 있어서 유아들이 직접 체험하는 ‘자연 체험교육’의 중요성을 시사하고 있다. 자연에 대한 체험교육은 우리나라에서도 각종 생태공원이나 학습장을 조성하여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고, 숲 해설가라는 새로운 직종까지 탄생시키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유아에게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영유아 프로그램은 무엇이며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은주(2003). 생태유아교육의 사상체계 및 실천원리 연구. 부산대학교 대학원박사학위논문.
박봉우(1998). 생태교육 장소인 숲의 역할, 탁광일(편), 숲과 자연교육, 수문출판사.
박애순(2004). 생태지향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영녀(2003). 자연친화적 통합교육의 유아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