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시험대비) [학부모 유형별 상담접근의 실제] 자녀에게 지나친 간섭과 집착을 하는 학부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17 / 2018.05.1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 받은 보고서 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결과 받으세요^^
- 목차
-
1. 행동특성
2, 유의점
3. 상담의 장기적 목표
4. 상담의 단계적 목표와 구체적 접근방안
- 본문내용
-
1. 행동특성
학교에서의 자녀의 행동 및 수업태도 등에 관해 자주 묻는다. 알림장에 자녀의 행동 및 교사에 대한 바람을 자주 기록한다. 또래관계에 별 문제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자녀와 친구들과의 관계에 대해 자주 묻는다.
또한 자녀를 과잉보호하며 교사에게 자녀가 몸이 약하다, 마음이 여리다 등 자녀의 신체적 ·심리적 핸디캡에 관해 자주 언급하고 보호해 달라고 요청한다. 그리고 자녀의 또래관계를 간섭한다. 자녀에게 문제가 생기면 무조건 학교로 달려온다. 자녀에게 문제가 생기 면 자녀의 잘못은 인정하지 않고 다른 아동에게 그 책임을 묻는다.
또한 교사에게 자녀에 관한 거짓말을 자주 한다(예를 들어, 아이가 늦잠을 잔 경우 아이가 아파서 학교에 늦게 보냈다고 함). ' 자녀의 학교생활 전반에 관한 요구를 자주 한다(예를 들어, 자리 및 짝을 바꿔 달라, 밥을 늦게 먹으니 급식순서를 앞당겨 달라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활지도와상담_4주에서 6주까지 학교상담을 진행하는 기법과 다양한 이론들을 배웠습니다 학교상담은 주제와 상황에 따라 응용할 수 있는 이론이 달라질 수도 있고, 상담자가 어떤 이론을 선호하느냐에 따라서도 다를 수 있다 학교장면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가장 잘 해결할 수 있는 상담이론을 선택하고 선택한 상담이론의 관점에서 이를 설명하시오
- 장애인복지에서 탈시설화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한국의 장애인복지에서 탈시설화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을 선별적·보편적, 잔여적 제도적, 협의 광의의 기준에 따라 정의하고, 각각의 정의에 해당하는 구체적인 제도를 예로 들어 설명한 후, 제시된 기준들의 관계(대응관계 및 발전방향)를 설명하시오
- [사회문제] 성차별문제 -직장내 성차별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정책을 선별적·보편적, 잔여적·제도적, 협의·광의의 기준에 따라 정의하고, 각각의 정의에 해당하는 구체적인 제도를 예로 들어 설명한 후, 제시된 기준들의 관계(대응 관계 및 발전방향)를 설명하시오.
- [사도바울] 사도바울의 일생, 사도바울의 성장 과정, 사도바울의 교회론, 사도바울의 구원론, 사도바울의 종말론, 사도바울의 의인론, 사도바울의 사도권, 사도바울의 인간론 분석
- [아동복지정책과 제도] 아동복지정책의 개념(정의, 의의, 방안)과 우리나라와 외국의 아동복지정책의 현황, 아동복지행정과 전달체계 및 아동복지 관련법
- 아동발달이론(아동발달의 정신분석이론, 인지발달이론, 행동주의이론, 사회학습이론, 동물행동학적 이론, 생태학적 체계이론, 사회문화이론)
-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독거노인 - 유기동물 매칭 프로그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