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시험대비) [학부모 유형별 상담접근의 실제] 자녀에게 지나친 간섭과 집착을 하는 학부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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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행동특성
2, 유의점
3. 상담의 장기적 목표
4. 상담의 단계적 목표와 구체적 접근방안
본문내용
1. 행동특성
학교에서의 자녀의 행동 및 수업태도 등에 관해 자주 묻는다. 알림장에 자녀의 행동 및 교사에 대한 바람을 자주 기록한다. 또래관계에 별 문제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자녀와 친구들과의 관계에 대해 자주 묻는다.
또한 자녀를 과잉보호하며 교사에게 자녀가 몸이 약하다, 마음이 여리다 등 자녀의 신체적 ·심리적 핸디캡에 관해 자주 언급하고 보호해 달라고 요청한다. 그리고 자녀의 또래관계를 간섭한다. 자녀에게 문제가 생기면 무조건 학교로 달려온다. 자녀에게 문제가 생기 면 자녀의 잘못은 인정하지 않고 다른 아동에게 그 책임을 묻는다.
또한 교사에게 자녀에 관한 거짓말을 자주 한다(예를 들어, 아이가 늦잠을 잔 경우 아이가 아파서 학교에 늦게 보냈다고 함). ' 자녀의 학교생활 전반에 관한 요구를 자주 한다(예를 들어, 자리 및 짝을 바꿔 달라, 밥을 늦게 먹으니 급식순서를 앞당겨 달라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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