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현장에서 필요한, 즉 노인과 장애인, 아동 클라이언트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제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11 / 2018.05.11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회복지현장에서 필요한, 즉 노인과 장애인, 아동 클라이언트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제출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노년 교육의 방향성
2. 노인 음악 치료
3. 노인 음악 프로그램 기획
1) 찾아가는 국악교실
2) 진도아리랑
(1) 학습 분위기 조성 및 형성 단계
(2) 학습의 상호 계획화 및 구조 조직 단계
(3) 학습요구 진단 단계
(4) 학습목표 공식화 단계
(5) 학습경험의 방법 설계단계
(6) 학습경험의 진행 단계
(7) 학습결과의 평가 단계
4.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한국 사회에서는 나이 든 사람을 대부분 ‘할머니/할아버지’, ‘늙은이’, ‘노인’ 등으로 부르고 있으며, 최근엔 노화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없애기 위해서 그 명칭을 ‘어르신’으로 통일해서 부르고 있다. 현재 외국에서는 노인들을 지칭하는 용어로 ‘노인(old age)’이란 단어 대신 ‘제3의 인생(The third age)’이란 말을 사용하기도 한다. 노인들을 위한 음악 치료 외에 노년기의 중, 장년층과 노인들에게 삶의 활력소를 생활을 윤택하게 하여 주는 문화예술 활동은 음악 교육과 음악 교육을 실현하는 음악 활동이 있다. 프로그램 개발의 가장 핵심적인 단계는 프로그램 기획 단계라고 할 수 있다. 프로그램 기획은 프로그램 개발의 시작단계이자 바탕이 되는 단계이기 때문에 프로그램 기획을 얼마나 철저하게 시행하였는가에 따라 프로그램의 질이 결정되며 체계적인 프로그램 개발의 토대가 마련된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회복지현장에서 필요한, 즉 노인과 장애인, 아동 클라이언트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성낙돈 외(2013),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 청목출판사.
신용주(2012), 평생교육 방법론. 학지사.
기영화(2007), 노인교육의 실제, 학지사.
최병철(2006), 음악치료학, 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