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를 통한 아동과학교육의 중요성에 대하여 논하고 놀이활동의 실제를 계획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4.04 / 2018.04.0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놀이를 통한 아동과학교육의 중요성에 대하여 논하고 놀이활동의 실제를 계획하여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놀이를 통한 아동과학교육의 중요성
2. 놀이활동의 실제 계획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지식기반의 미래 사회를 대비하기 위한 과학과 교육과정 개정의 기본 방향으로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람, 모험심이 있고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사람, 호기심과 관심을 가지고 당면한 문제를 끈기 있게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을 기를 수 있도록 과학교육의 방향을 설정하였다. 즉 아동이 학습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호기심과 관심, 흥미를 가지고 몰입할 때 당면한 문제를 끈기 있고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
.
Ⅱ 본론
1. 놀이를 통한 아동과학교육의 중요성
효과적인 학습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이를 통해 학습자들이 학습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더구나 지적인 결과에 의한 학습내용을 습득하는 것보다 학습자 스스로 탐구하는 과정을 중시하는 과학교육의 특성은 동기유발에 의한 학습자의 능동적인 참여를 더욱 강조하게 한다.
참고문헌
- 최안좌, “통합적 과학 놀이 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개념 및 탐구능력에 미치는 효과”, 남부대, 2006
- 한상현, “과학놀이활동이 초등학생의 과학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효과”, 청주교대, 2007
- 김창원, “놀이식 과학학습프로그램이 초등학교 4학년 학생의 과학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대,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개론C]유아교육의 교수-학습원리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의 시설과 환경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유아교육기관 1개원을 방문하여 면담 및 관찰,관련자료수집)
  • 교육의 교수-학습원리에 대해 논하고(15점), 유아교육기관의 시설과 환경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15점).- 목 차 -Ⅰ. 서 론Ⅱ. 유아교육기관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 또는 교사와의 면담 및 관찰, 관련 자료수집을 통하여 1. 유아교육의 교수-학습이론1) 성숙주의 교수-학습이론2) 행동주의 교수-학습이론3) 구성주의 교수-학습이론2. 교수학습방법의 기본 원리1) 놀이 중심의 원리2) 개별화의 원리3) 생활

  • 유아교육론 C형, 유아교육기관에서 활용하는 놀이유형과 특성에 대하여 논하고, 놀이와 발달과의 관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유아교육론 C형, 유아교육기관에서 활용하는 놀이유형과 특성에 대하여 논하고, 놀이와 발달과의 관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목차서론: 놀이, 즐거움의 과학본론1. 유아놀이의 개념 및 특성 2, 유아교육에서 놀이의 의의3, 유아놀이 중요성 및 교육적 가치 가. 유아놀이의 중요성 나. 유아놀이의 교육적 가치 4, 유아놀이지도의 의의 및 놀이지도 방법 가. 유아놀이지도의 의의 나, 놀이지도 방법 결론: 인터뷰와 느낀 점참고문헌서론: 놀이, 즐거

  • 몬테소리 교육의 이해와 중요내용 및 프로그램 분석(A+)
  • 교육, 체험적 활동을 통하여 지식을 습득하고 자발적이고 자율적 삶의 태도를 형성하는 교육을 전개하였다.2) 사상적 배경그 당시 시대적 배경과 더불어 몬테소리 교육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친 사상가들은 수없이 많다. 루소, 페스탈로치, 헤르바르트, 프뢰벨, 듀이 등은 몬테소리의 긍정적 아동관과 아동중심 교육에 영향을 미친 사상가들이다. 몬테소리는 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했는데 로크, 다윈, 피아제 등이 여기에 영향을 주었다. 무의식을 강

  • 교육학 중학교 교육과정의 가정학 미국 오레곤주의 교육과정 분석
  • 교육과정의 실제적 문제들 - 교육과정의 통합실제적 문제들은 삶 속에서 행해져야만 하는 즉, 청년기 이전의 행복을 위해 우리가 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라는 것의 의미의 문제와 개념의 가치이다. 그러므로 미리 결정되어진 목표들의 가장 효과적인 의미가 초점인 기술적인 문제로부터 달라진다. 비록 새로운 교육과정이 실제적인 문제점들에 초점이 맞추어 지더라도, 이것은 전문적인 지식과 활동이 버림받음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그 중요성은 적

  • [유아교육]교육철학자 존듀이에 관한 조사
  • 교육>이라는 저서에서 교사와 학생이 민주주의의 도전과 사회의 도전에 대응할 수 있는 교육개혁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교육의 방법과 원리 듀이는 프뢰벨의 교육과정에 대해 비판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듀이는 놀이를 학습에 기여하는 것으로 보았지만 프뢰벨식의 계획적인 놀이과정에는 전적으로 동의하지 않았다. 듀이에 의하면 놀이란, 아동의 자연성의 발로이며 아동의 의식 및 활동을 보다 높은 수준으로 자극하는 것이다. 따라서 프뢰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