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업 혹은 프로그램의 마케팅과 홍보방안에 관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02 / 2018.03.0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사업 혹은 프로그램의 마케팅과 홍보방안에 관하여 논하시오
목차
1. 사회복지사업 혹은 프로그램의 마케팅과 홍보 필요성

2. 사회복지사업 혹은 프로그램의 마케팅 방안

3. 사회복지사업 혹은 프로그램의 홍보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사회복지사업 혹은 프로그램의 마케팅과 홍보 필요성

사회복지분야의 마케팅 도입에 대한 논의는 1960년대 이후 서구 경제의 침체로 그동안 무시되어 왔던 공적·사적 비영리 조직들의 비용문제가 제기되면서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환경의 변화로 사회복지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급격히 증대되고 다양화되는 한편, 정부나 민간복지기관들은 이들의 욕구를 충족 시켜 줄 수 있는 재원이 상대적으로 부족하여 비용상승과 수익감소로 인한 어려움을 경험하게 되면서 복지부분에 대한 반성이 일어나게 되었다.
참고문헌
김영희.(2005). 후원자 개발 및 관리를 위한 사회복지 마케팅 전략. 동아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해숙.(2008). 비영리조직 기부자의 관계지속의도에 영향 미치는 요인.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대] 인간자원개발의 활동영역 중 조직개발의 의미와 특성에 대해 논하시오
  • 마케팅 등의 각 조직은 독자적 영역을 구축하게 된다.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이들 조직간의 협조/ 협력은 필수적인 것이다. 이상에서는 집단간 관계 및 Interface 문제에 대해 다루어 보았고 또한 몇 가지 조직개발 개입방법에 대해 언급하였다. 조직의 대규모화 및 복잡화로 인하여 조직 내 단위집단간에 경쟁과 갈등이 일어나게 된다. 대규모 조직에서는 단위조직간 의존성 증대로 인하여 부문최적화 상태로 되기 쉬우며, 그 결과 조직전체의 유효

  • 2021최신 경찰공무원면접(개별+집단))
  • 방안을 말해보시오. ★★★답변 ⇒ 확실한 지방분권으로 권력을 적절하게 분배하는 것과 동시에대화와 타협을 통한 원만한 갈등해결이 그 정답입니다.(지역이기주의는 자제해야 한다.)ÿ 자원봉사 필요성? ★★★① 사회적 차원의 필요성 : 대인적 서비스에 대한 사회적 욕구가 증대되고 보건 대상자가 확대되자 공적. 제도적 서비스로는 모든 욕구를 충족시키기가 어렵게 되었다. 또한 새로운 복지관(통합화, 정상화)이 대두되면서 수용보호 중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사회의 부조리나 인간이 나가야할 이상향 혹은 철학 등이 적절하게 버무려져 두권의 책속에서 다양한 경험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술-담배를 할 줄 압니까? - 주량은 어느 정도입니까? FILE:107 자기소개 관련 면접 전략.hwp▶ 자기소개 관련 면접 전략- 자기 PR을 해 보십시오. - 3분동안 자기 PR을 해 보십시오. - 자신의 장점을 3가지만 말해보세요.- 자신의 가장 큰 약점은 무엇입니까? -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말해 보세요.- 자신의 개성은 무엇이

  • 2017년도(중앙소방학교)소방관련학과 ,응급구조(학)과,의무소방원소방공무원 경력경쟁 채용시험면접(개별+집단면접)
  • 사회생활을 해보지 못했기 때문에 많은 친구는 없으나, 그렇다고 수적으로 많은 친구가 모두 진실한 친구라도 말 할 수는 없으므로 참다운 친구는 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ÿ 소방공무원들이 주민들에게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게 있는가 ★★답 변 ⇒ 소방관들이 주민들에게 불조심 유인물을 배포하고 불조심 현수막, 피켓, 포스터, 소방안전교육 등을 통해 화재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있습니다.ÿ 약속이 있는데 갑작스

  • [사회복지행정] 청소년 관련 법체계, 행정체계
  • 사업 내용3. 설립 목적4. 연혁5. 비전6. 사명 Ⅱ. 조직구조1.기관의 조직도 Ⅲ. 인사관리1. 업무 및 업무 평가를 통한 성과관리2. 개발 관리3. 보상 관리Ⅳ. 재정관리1. 예산 편성2. 예산안 형식3. 예산 집행4. 감사Ⅴ. 프로그램 관리 1. 프로그램 이론(프로그램의 기획과정) 및 질의응답2. 프로그램 평가Ⅵ. 홍보 및 마케팅Ⅶ. 정책 방안-별첨: 신문기사☞ 1부 서론법은 만인을 위한 것이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그 적용대상은 매우 넓기 때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