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업 혹은 프로그램의 마케팅과 홍보방안에 관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02 / 2018.03.02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회복지사업 혹은 프로그램의 마케팅과 홍보방안에 관하여 논하시오
- 목차
-
1. 사회복지사업 혹은 프로그램의 마케팅과 홍보 필요성
2. 사회복지사업 혹은 프로그램의 마케팅 방안
3. 사회복지사업 혹은 프로그램의 홍보방안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사회복지사업 혹은 프로그램의 마케팅과 홍보 필요성
사회복지분야의 마케팅 도입에 대한 논의는 1960년대 이후 서구 경제의 침체로 그동안 무시되어 왔던 공적·사적 비영리 조직들의 비용문제가 제기되면서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환경의 변화로 사회복지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급격히 증대되고 다양화되는 한편, 정부나 민간복지기관들은 이들의 욕구를 충족 시켜 줄 수 있는 재원이 상대적으로 부족하여 비용상승과 수익감소로 인한 어려움을 경험하게 되면서 복지부분에 대한 반성이 일어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김영희.(2005). 후원자 개발 및 관리를 위한 사회복지 마케팅 전략. 동아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해숙.(2008). 비영리조직 기부자의 관계지속의도에 영향 미치는 요인.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의 사회보험과 외국(1~2나라 선정)의 사회보험을 비교하시오
- 우리나라의 사회보험과 외국(1~2개 나라 선정)의 사회보험을 비교하시오
-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_청소년프로그램 요구분석기법 중 서베이, 인터뷰 기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그리고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프로그램을 개발한다면, 어떤 질문지를 사용하여 청소년들의 요구분석을 할 것인지 질문지를 만들어 제시하시오 (10문항~15문항)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보도에 따른 명예훼손
- (A+ 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실천 개입모델의 종류인 심리사회모델, 인지행동모델, 해결중심모델, 위기개입모델, 동기강화모델의 주요 내용과 차이점을 기술하시오.
- 그림 어휘력 검사
- 청소년복지_청소년복지의 임파워먼트 접근 방법
- 임파워먼트의 특징을 기술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에서 경력단절 여성에게 적용할 수 있는 대안을 도출하시오
- 수상한 그녀 영화를 보고 노인복지 관점에서의 개입방법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