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조직 이론 중 학습조직이론이 있는데, 학습조직이론의 개념에 대해 생각해보고, 사회복지조직에 적용할 경우의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02 / 2017.12.0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조직 이론 중 학습조직이론이 있는데, 학습조직이론의 개념에 대해 생각해보고, 사회복지조직에 적용할 경우의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습조직이론의 개념
2. 사회복지조직에 적용할 경우 긍정적인 영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BPR 접근이 조직의 재구조화를 하드웨어적 관점에서 보았다면, 학습 조직은 소프트 웨어적 관점에서 사람들의 변화 문제를 다룬다. 학습 조직에 관해서는 다양한 정의들이 산재해 있지만, 핵심 개념만큼은 명확하게 규정된다. 학습 조직이란 ‘조직 구성원들에게 학습을 용이하게 만들고, 스스로를 변화해가는 조직’을 의미한다. 이 개념을 피터 셍게에 의해 체계적으로 정리되었다. Senge(셍계)가 묘사하는 학습조직화는 상당한 시간이 소모되는 과정이다. 물리적이고 구조적인 변화와는 달리 조직
.
..
Ⅱ 본론
1. 학습조직이론의 개념
학습조직은 지식, 정보의 폭발적 증가로 인해 이의 효과적인 활용여부가 정기적인 조직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중요한 요인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등장하게 되었다. 학습조직은 학자에 따라 다양하게 이론적으로 정의되고 있지만 기업 내에서 학습의 의미는 경영 현장에서 일어나는 업무 그 자체이며 현장에서 요구되어지는 성과를 얻기 위하여 능력을 배야하는데 목적이 있으나 아직까지 학습조직에 대한 통일된 개념은 정립되어 있지 않다.
참고문헌
- 남은정, “사회복지조직의 학습조직구축요인과 조직효과성에 관한 연구”, 가톨릭대, 2010
- 조영표, “중소기업에서 학습조직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광주대, 2015
- 김영종, “사회복지행정”, 학지사,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입시] 논술고사의 기출 문제와 면접구술고사의 실제
  • 대해 답을 알 수 없는 경 우에 다른 문제를 부여 받을 수 있으면 다른 면접 문항을 요청한다. 만약 다른 문항을 부여 받지 못한 다면 잠시 생각하여 정리한 후 최 선을 다하여 아는 데까지 성실하게 답변한다. 면접위원이 던지는 유도 성 질문에 논리적으로 답변하다 보 면 의외로 쉽게 풀릴 수도 있다.▷ 기타 사항1. 질문을 알아듣지 못했을 경우2. 올바른 언어 표현3. 개념 구성4. 응답 태도․“죄송하지만 다시 말씀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라고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C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C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1) 개념2) 이론적 기초(1) 듀이의 진보주의(2) 피아제의 구성주의(3)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발달(4)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2. 교육목표 및 원리1) 아동관2) 교육목표3) 교육원리3. 교육과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생각하는가 2) ?정권을 획득하기 위해서 이념이 다른 정당과 손을 잡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 3)는가?외교학과 외교관이 갖추어야 할 자질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1) ?우리 나라가 앞으로 외교적으로 더욱 신경을 써야 할 지역과 그 이유는 2) ?적대국의 개념이 더 이상 필요하다고 보는가 3) ?경제학과 기업부도로 실업자가 늘어나는 경우 정부는 어떤 방법으로 개입해야 하는가 1) ?우리 나라 경제 발전에서 재벌이 끼친 긍정적인 영향과 부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1) 개념2) 이론적 기초(1) 듀이의 진보주의(2) 피아제의 구성주의(3)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발달(4)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2. 교육목표 및 원리1) 아동관2) 교육목표3) 교육원리3. 교육과

  • 현대 조직 이론 중 학습조직이론이 있습니다 학습조직이론의 개념에 대해 생각해보고, 사회복지조직에 적용할 경우의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현대 조직 이론 중 학습조직이론이 있습니다. 학습조직이론의 개념에 대해 생각해보고, 사회복지조직에 적용할 경우의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I. 학습조직이론의 개념1990년대에 들어와 학습조직에 관한 이론과 실제는 정보 및 지식사회에 있어 조직관리의 중요한 패러다임으로 부각되고 있지만, 아직은 이에 대해 명확하게 합의된 개념이나 이론은 존재하지 않고 있다. 이 같은 이유는 아마도 학습조직이란 개념이 비교적 최근에 등장했다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