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시험대비) [유아교육개론] 유아교육 평가의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17 / 2017.11.1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받은 레포트 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받으세요^^
- 목차
-
1) 평가목적에 따른 평가 유형
2) 평가의 접근방법에 따른 평가 유형
3) 평가전략에 따른 평가 유형
- 본문내용
-
유아교육현장에서 적용될 수 있는 유아교육 평가의 유형은 평가의 초점에 따라 다양하다. 본 절에서는 평가의 목적, 평가에의 중요 접근방법, 평가 전략의 세 가지 평가 초점에 따라 평가 유형을 나누기로 한다.
1) 평가목적에 따른 평가 유형
평가목적에 따라 평가 유형을 진단평가, 형성평가 총괄평가로 나누어 살펴본다.
(1) 진단평가
진단평가(diagnostic evaluation)는 과거 유아의 학습장애 원인을 분석·진단하기 위해 실시하는 평가로 인식되어 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확인평가 즉, 수업이 실시되기 전에 유아가 어떤 기초 지식이나 기술을 가지고 있는지를 점검하는 출발점에서의 행동을 평가하는 것을 의미한다.
유아교육현장에서 진단평가는 유아교육 활동이 시작되기 전이나 학기 초에 유아의 발달 정도, 발달장애 유무, 흥미나 동기 등을 구체적으로 파악함으로써 유아에게 적절한 교육환경을 구성하고 유아와의 실제 상호작용을 계획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 한다. 유아교육기관에서 연간 교육활동을 계획할 때 유아의 발달상황을 검사하거나, 유아의 생활기록부 또는 부모와의 기록 자료를 검토하는 것이 해당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