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사회복지, 피아제, 인지성격이론, 성격이론, 성격발달이론, 감각 운동기, 반사활동기, 1차 순환반응, 2차 순환반응 도식의 협응, 3차 순환반응,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피아제의 인지성격이론- 감각운동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07 / 2017.11.0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레포트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받으세요^^
목차
1) 제1단계(출생~1개월: 반사활동기)
2) 제2단계(1-4개월: 1차 순환 반응)
3) 제3단계(4~10개월: 2차 순환 반응)
4) 제4단계(10~12개월: 2차 도식의 협응)
5) 제5단계(12~18개월: 3차 순환 반응)
6) 제6단계(18개월~24: 사고의 시작)
본문내용
1) 제1단계(출생~1개월: 반사활동기)
출생 직후부터 영아는 입에 닿는 것은 무엇이든 빨고, 손에 닿는 것은 잡으며, 소리 나는 쪽으로 고개를 돌리는 등 일련의 반사 기능을 반복적으로 연습한다. 즉 자신이 지닌 반사 기능에 환경 내의 여러 자극들을 동화한다. 이러한 반복적인 동화 과정에서도 젖꼭지의 크기에 따라 입술 모양을 조절 하거나, 물체의 크기에 따라 잡는 방식을 순응하는 초보적인 조절도 일어나게 된다. 이 단계 동안에 이루어지는 발달적 변화는 극히 적으며 단순히 환경의 자극에 대한 자동적 반응으로서 사물을 보고, 잡고, 빠는 행동 반응 들을 반복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목차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I. 피아제의 생애II. 주요 개념1. 인지2. 인지능력3. 보존개념1) 수 보존개념2) 면적 보존개념3) 부피(액체) 보존개념4. 도식5. 동화6. 조절7. 평형III. 인지발달단계1. 감각운동기1) 1단계 : 반사활동(출생 후~1개월)2) 2단계 : 첫 번째 변별(1차 순환반응: 1~4개월)3) 3단계 : 흥미 잇는 사상의 재현(2차 순환반응: 4~8개월)4) 4단계 : 도식의 협응(8~12개월)5) 5단계 새로운 수단의 창출(3차 순환반응: 12~18개

  • 피아제의 인지발달 단계는 감각운동기, 전조작기, 구체적 조작기, 형식적 조작기로 구분된다 발달단계중 감각운동기와 전조작기의 특징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감각운동기와 전조작기의 특징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목차피아제의 인지발달 단계는 감각운동기, 전조작기, 구체적 조작기, 형식적 조작기로 구분된다. 발달단계중 감각운동기와 전조작기의 특징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I. 감각운동기의 특징1) 1단계 : 반사활동(출생 후~1개월)2) 2단계 : 첫 번째 변별(1차 순환반응: 1~4개월)3) 3단계 : 흥미 있는 사상의 재현(2차 순환반응: 4~8개월)4) 4단계 : 도식의 협응(8~12개월)5) 5단계 새로운 수단의 창출(3차 순환

  •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감각운동기, 전조작기, 구체적 조작기, 형식적 조작기의 특징)
  •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감각운동기, 전조작기, 구체적 조작기, 형식적 조작기의 특징)목차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I. 감각운동기1) 1단계 : 반사활동(출생 후~1개월)2) 2단계 : 첫 번째 변별(1차 순환반응: 1~4개월)3) 3단계 : 흥미 있는 사상의 재현(2차 순환반응: 4~8개월)4) 4단계 : 도식의 협응(8~12개월)5) 5단계 새로운 수단의 창출(3차 순환반응: 12~18개월)6) 6단계 : 상징적 표상(18~24개월)II. 전조작기1) 지연모방2) 상징놀이3) 그림4) 언어발달5) 물활론6)

  • Piaget 인지발달이론 피아제 이론 배경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 감각운동기 단계별 특징연령특징반사활동기출생~생후1개월선천적인 반사기능 ex) 빨기, 잡기1차 순환반응1~4개월신체 내부 / 도식의 협응2차 순환반응4~8개월외부 환경과 접촉 ex) 딸랑이를 계속 치는 행동2차 도식의 협응8~12개월도식 수단ex) 보자기에 숨겨진 공을 찾기 위해3차 순환반응12~18개월유사한 행동으로 각기 다른 반응유도상징적 표상18~24개월볼 수 없는 것도 재구성연령별 대상영속성 특징연령특징반사활동기출생~생후1개

  • 아동발달 -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
  • 발달한다. 특징 : 신생아의 인지세계- 미래, 과거 기억 없이 현재세계만 존재        주로 사물을 만져보고 조작하고 직접 탐색해서 학습하는 경향        대상영속성의 부족 - 2차 순환 반응때 시작, 2차도식 협응 때 발달 1) 반사기(반사활동기) 학습되지 않은 생득적 반사에 의해 환경 적응 인지세계 : 자신의 행위와 대상 구분하지 못함 출생후 1달동안 유아의 행동에 목적은 없음. 재생적 동화 반사도식을 반복사용함으로서 환경에 적응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