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예방 정책 분석 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6 / 2019.12.24
- 2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사회문제로서의 학교폭력
1. 학교폭력의 실태
2. 문제의 정의
3. 문제의 원인 분석
III. 학교폭력 해결을 위한 목표 설정
IV. 목표 달성을 위한 대안의 평가와 선정
1. 세부목표 1 : 학생의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대안의 평가
2. 세부목표 2 : 학교폭력 심각성 인식의 제고를 위한 대안의 평가
3. 세부목표 3 : 학교폭력 감시망과 신고체계 강화를 위한 대안의 평가
V. 최종 대안 실현을 위한 조직도 구성
VI. 보고서를 마치며
VII. 참고자료
VIII. 부록 (브레인스토밍)
- 본문내용
-
I. 서론
현대 사회가 복잡해짐에 따라 이전에는 없었던, 또는 예상하지 못했던 사회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사회문제란 노인, 실업, 인구, 환경, 여성, 청소년 문제와 같은 사회 제도 및 구조의 결함이나 모순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이고, 모두가 그 심각성에 대해 동의 할 수 있을 만큼 해결이 시급하고 중요한 문제이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문제는 특정한 개인이나 특정 조직에서의 힘만으로는 해결이 어렵고 많은 사람들의 인식과 행동의 변화와 같은 광범위한 노력을 통해 그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 따라서 근대의 작은 정부론으로 일컬어지던 시장주의적 관점에서 한 발자국 벗어나 현대에는 사회문제의 해결자로써의 정부의 역할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
그런데 최근 정부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이 실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거나 오히려 혼란을 더욱 가중시키고 새로운 분쟁을 낳는 경우가 있다. 이것은 사회문제의 특성상 여러 이해 당사자의 다변적인 상황을 충분히 고려하지 못했거나 문제의 정의가 애초에 다른 방향으로 향해 있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우리 조는 올바른 문제의 정의와 타당하고 실현성 있는 목표의 설정, 그리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적절한 대안의 선정을 통하여 사회 문제를 직접적이고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정책을 제안해 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http://www.jikim.net/bbs/board.php?bo_table=sos_schoolviolence3&wr_
id=10
- blog.daum.net
-서울신문, 예방캠페인 사진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21122012017
-핑크셔츠데이
http://76.74.247.142/bbs/board.php?bo_table=g400t100&wr_id=813&page=5
-뮤지컬, 선인장 꽃 피다
http://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GoodsCode=12018270
-상담 경기북부 시민신문, “찾아가는 상담으로 학교폭력 제로를 꿈꾸며...”
-http://www2.korea.kr/newsWeb/pages/brief/categoryNews2/view.do?newsDataId=148733353&category_id=subject§ion_id=EDS0201010&call_from=koreagov
-국제신문, 학생들 작은 힘 모아 학교폭력아웃, 20121121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300&key=20121122.22001215501
-연합뉴스, CCTV 먹통ㆍ출입문 고장…허울뿐인 학교안전시설, 20121002
http://www.yonhapnews.co.kr/society/2012/09/29/0701000000AKR20120929002100004.HTML?source=rss
-학생기록부 gksthfash96.blog.me/60153084641
-네이버 블로그(검토리가 본 검찰이야기) http://spogood.blog.me/90152203880
-네이버 블로그(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http://blog.naver.com/bakbht?Redirect=Log&logNo=156204036
-청소년폭력예방재단 http://www.jikim.net/
-도서 「조직이론강의」 김희선, 박경원 공저 대림출판사
-교육과학기술부 http://www.mest.go.kr/main.do
-공감코리아 www.korea.kr/main.do
-위키백과, 핑크셔츠데이
-www.wee.or.kr/home/main.ph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아웃라이어 [OUTLIERS]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영화 블랙을 감상한 후 1 사하이선생님의 교수방법 2 BLACK이 의미하는 것 3블랙영화가 교사에게 주는 교훈 순서에 입각하여 리포트를 작성
- 부모공경과 부모 고소의 별개 성에 대하여
- 아동학대의 원인과 학대 방지방안을 제시하고, 현 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을 논하시오(A+)
- 사회복지와 관련된 연구목적과 연구대상을 설정하는 등 조사설계를 연습해봅니다
- 강점관점의 이해
- 전문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사회복지실천현장에 대한 이해와 클라이언트의 문제에 대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내가 관심 있는 사회복지실천 대상과 문제점 및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KFL 교육과 KSL 교육의 특징 및 차이점을 비교하여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