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지도] 현재 상품화되어 판매되고 있는 연령별 놀잇감을 조사한 후 놀잇감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발달의 적합성, 안전성, 견고성 등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03 / 2017.10.03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놀이지도] 현재 상품화되어 판매되고 있는 연령별 놀잇감을 조사한 후 놀잇감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발달의 적합성, 안전성, 견고성 등을 고려하여 분석하고 개선되어야 할 점을 쓰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시중 판매되는 상품화된 놀잇감의 종류와 특징
1) 1세 - 블록
2) 2세 - 교통기관, 소꿉놀이, 생물체
3) 3세 - 실물자료
4) 4세 - 구멍에 끼우기, 분류게임
5) 5세 - 카드놀이, 나무판 게임

2. 시중 판매되는 상품화된 놀잇감의 발달의 적합성, 안정성, 견고성 분석
1) 1세 ? 손가락 인형 가족이야기
(1) 발달의 적합성
(2) 발달의 안정성
(3) 발달의 견고성
2) 2세 - 자장자장 꿈나라 코코
(1) 발달의 적합성
(2) 발달의 안정성
(3) 발달의 견고성
3) 3세 - 아기 청소기
(1) 발달의 적합성
(2) 발달의 안정성
(3) 발달의 견고성
4) 4세 - 병원놀이
(1) 발달의 적합성
(2) 발달의 안정성
(3) 발달의 견고성
5) 5세 - 교통수단
(1) 발달의 적합성
(2) 발달의 안정성
(3) 발달의 견고성
6) 6세 - 미니카 세트
(1) 발달의 적합성
(2) 발달의 안정성
(3) 발달의 견고성

3. 상품화된 놀잇감 혹은 놀잇감 사용의 개선안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놀이는 지적이해 뿐만 아니라 정서적 발달과 사회적 학습 등 신체적·사회적·정서적·지적으로 개념을 습득해 나갈 수 있는 인간 고유의 활동으로, 영유아가 삶의 주체로서 자신과 환경 사이의 상호작용을 주도하고 창조적인 삶을 영위하게끔 안내하는 좋은 도구가 되어준다. 이러한 좋은 도구로서 놀이는 세심한 계획 하에 이루어질 때 더욱 풍부해 질 수 있다. 영유아는 자신의 신체를 이용하여 놀잇감이 없을 때도 놀이 활동을 할 수 있지만 놀이를 위한 신체 이외의 자료, 즉 놀잇감을 직접 만지고 조작하는 행위는 놀이를 더욱 흥미롭게 이끌어 줄 수 있어 놀이의 긍정적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재 상품화되어 판매되고 있는 연령별 놀잇감을 조사한 후 놀잇감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발달의 적합성, 안전성, 견고성 등을 고려하여 분석하고 개선되어야 할 점을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엄정애(2009). 영유아 놀이와 교육. 교문사.
김춘일 외(2004). 유아놀이프로그램. 교육과학사
동윤진(2009). 어린이 도서관과 장난감 도서관에 대한 실태 및 부모인식 연구. 숭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조은진(1999). 유아들의 가상놀이 촉진을 위한 놀잇감 사용: 놀잇감의 구조성을 중심으로. 아동학회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론 핵심정리 서브노트
  • 있는 것을 회상+- 외부정보 : 기억 회상속에 없는 것을 외부에서 획득(광고)- marketer- consumer 주요적 원천- 중립적 원천(정부자료.)* 소비자가 쉽게 지각하는 경우- 과거의 학습경험과 일치될 떠- 상표신념과 일치될 때- 현재 욕구와 일치될 때ⅲ) 평가- 과거 심리SET 변화 (Need Association)⇒ 기존의 상표순위 욕구우선순위 새로 결정(보상적인 것으로 선택)ⅳ) 구매- 대금지불 보증기관, 서비스 등에 대해 dealingⅴ) 구매후 평가⇒ Dissonance 발생(marketer

  • [사업계획서] 찾아가는 도자기
  • 발달한 나라로써 한국, 베트남, 일본 등의 여러 나라가 중국의 영향을 받아 도자 문화가 발달하였다고 볼 수 있다. 오늘날 플라스틱, 스테인리스 식기가 범람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 내수시장인 생활도자기 시장은 가정이나 음식점에서 고급이나 일반을 막론하고 요리를 담는 식기를 중심으로 전통적으로 유지되고 있다고 볼 수 있으며, 값싼 생산비와 노동력을 중심으로 오히려 해외 수출품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국내 도자기 시

  • [영유아교수방법론 A형]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
  • 놀잇감과 같이 영아들이 좋아하고 흥미를 보이는 놀잇감이라도 교육적이지 못한 것은 제공하지 않는다.⑤ 적절한 수준의 동기 유발이 되도록 적절한 양의 놀잇감이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너무 많은 선택의 기회는 영아를 흥분시키고 집중을 방해하여 스스로나 타인에게 문제를 야기한다. 반면, 너무 적은 수와 종류의 놀잇감도 영아들 간의 갈등을 유발하게 한다. 최적의 양은 영아의 월령과 반응, 하루 일과의 길이, 집단의 크기 등을 고려하여 결정

  • 유아교육기관의 실내외 환경 구성 원리와 효율적인 관리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놀이공간과 분리되어야 한다. 어른이 쉽게 상황을 관찰할 수 있어야 한다. - 유아교육기관의 목적이나 프로그램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구성한다.- 탐색영역은 영아들이 폭넓고 다양한 인지적 놀잇감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곳이어야 한다. 감각발달을 도모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다양한 모양, 크기, 재질 및 색깔의 교구를 비치한다. - 환경과 교구 및 교재는 개방성과 폐쇄성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도록 구성한다.- 이동이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후 해외관광객 유치와 국제적 이미지를 위해 96년 영원한(ever) 놀이의 땅(land) 으로 개명했으며 97년엔 회사이름까지도 삼성 에버랜드로 바꿨다. 허 사장이 취임한 93년 이후 에버랜드는 기존 공원을 새롭게 단장한 페스티벌월드, 4계절 전천후 수중 공원인 캐리비안 베이 신설, 자동차 전용경기장인 스피드 웨이 등을 갖춤으로써 복합 리조트 타운으로 변모했다. 40여 개의 최신 어트랙션과 세계 유일의 복합 야생 사파리월드, 1985년 장미축제를 시발점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