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두라의 사회인지학습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적이론을 비교, 요즘의 교육관은 어느 쪽에 더 가깝다고 생각하는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8.19 / 2017.08.1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반두라의 사회인지학습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적이론을 비교하여 요즘의 교육관은 어느 쪽에 더 가깝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반두라의 사회인지학습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이론 비교
2. 사회인지학습이론과 심리사회적이론 중 요즘 교육관과 가까운 이론
1) 사회인지학습이론의 교육에서의 시사점
2) 심리사회적이론의 교육에서의 시사점
3) 요즘 교육관과 가까운 이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반두라의 사회인지학습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적이론을 비교하여 요즘의 교육관은 어느 쪽에 더 가깝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해 논의하시오.

Ⅰ. 서론
사회인지 학습이론에서는 행동 또는 성격의 결정요인으로서 사회적 요소를 중요시 한다. 반두라의 사회인지학습이란 인간은 어떤 모델의 행동을 관찰 모방함으로써 학습하게 된다는 것으로 주위 사람과 사건들에 주의 집중함으로써 정보를 획득하는 학습이다. 이는 어린 시절에 시골에서 다닌 열악한 환경의 학교의 한정된 환경에서 모방이나 관찰은 학습의 중요한 수단이 되었기 때문이다.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이론은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이론은 발달의 사회적 맥락을 강조함으로써 사회적ㆍ문화적 욕구가 인간의 발달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하였다. 특히 정체성에 대한 연구는 어린 시절 그의 급우들과 유태인 또래로부터 동시에 따돌림을 당하면서 경험한 정체성 혼란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이에 본론에서는
참고문헌
감세현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성원, 2016
최옥채, 박미은, 서미경 외 1명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서원, 2015
이근홍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공동체, 2015
권중돈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이론과 실천), 학지사,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실천기술론 한부모 가정
  • 사회문제화 되는 규범 내에서 정의되는 경향이 있으므로 그 나라의 사회문화적인 전통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이는데, 우리나라의 경우 대체로 혼전 임신여성 및 혼전임신으로 인한 분만여성을 일컫는다. 최근 성문화의 개방과 더불어 청소년들의 성 행태나 성문화가 달라짐에 따라 미혼모가 급증하고 있다.(전체 미혼모 중 20세 이하의 미혼모가 30%이상 차지) 4. 한부모 가족 부모와 자녀의 특성한쪽 부모의 부재가 자녀의 심리사회적 부적응, 비행,

  • 사회복지법제론 용어정리
  • 사회사업에서 클라이언트가 지속적인 압박상태나 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야 할 책임을 말한다. 위의 목표를 성취하는데 사용되는 구체적 기술은 희망이 무엇인지 조사하고, 저항과 양가감정을 감소시키는 등 감정들을 인지하고 다룰 수 있어야 한다. 또한, 개인적인 강점들과 사회적인 자질을 확인시켜 주고 지지해 주며 좀 더 지속적으로 해결 될 수 있도록 확인시켜 주고 지지해 주며 좀 더 지속적으로 해결 될 수 있도

  • [5일 합격] 2024년 스포츠지도사 필기 핵심요약서
  • - 77쪽으로 끝내는 -2024년스포츠지도사 2급필기시험3일 완성- 2 -þ 요약집 활용법1. 소설 읽듯이 보세요. 어떤 내용이든 처음 보면 낯설고 어렵습니다. 하지만 스포츠지도사 시험의 이론은 대개 이해를 필요하지 않습니다. 학자가 정해 놓은 이론이 있으면 그대로 외워야 하는 것이지 왜 그렇게 정했는지 등을 파고들 필요가 없다는것입니다(시험에 안 나옵니다). 생소한 용어나 개념이 나오더라도 스트레스 받지말고 ‘그렇구나’ 하고 술술 넘어

  • 성인학습및상담론3공통)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본주의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 구성주의 학습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각 이론이 성인학습에 공헌 또는 시사하는 바를 논하시오0K
  • 사회학습이론의 대표는 반두라인데 인간의 행동은 벌과 의한 변화보단느 상대방을 관찰하는 것을 통해야 가능하다고 보았다.구성주의이론은 최근 의학이나 간호학의 학습방법 중 하나로 활용되고 있는 문제중심학습의 철학적 배경이 되는 것으로 객관주의적 인식론의 대안적 관점으로 볼 수 있다. -앎의 이론, 의미 만들기 또는 알아가기 이론이다. 구성주의는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적 구성주의로 나누어 볼 수 있는 바 인지적 구성주의는 개인의

  • [2016 인간과교육] 1. 주입식교육관과 성장식교육관 (자연주의교육관 진보주의교육관 실존주의교육관) 비교설명-주입식교육관 성장식교육관 자연주의교육관 진보주의교육관 실존주의교육관- 2. 에릭슨성격발달단계이론설명과 교육적 시사점, 에릭슨 성격발달단계이론
  •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시오.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Ⅱ. 주입식 교육관과 대비되는 자연주의․진보주의․실존주의 교육관 비교설명1. 주입식 교육관에 대한 설명- 주입식 교육관: 전통적 교육관교육이란 가르치는 사람이 배우는 사람에게 어떤 지식이나 기술을 전달하고 습득시키는 과정이다. 교육관에 있어서 바탕이 되고 있는 인간관과 사회관을 보면, 인간은 사회적 존재로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