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도-지수의 작성과정을 단계적으로 설명하고 예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24 / 2017.05.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척도-지수의 작성과정의 각 단계를 설명한 후 Lipman의 이론에 근거한 청소년용 배려적 사고 척도를 개발한 을 인용하여 각 단계의 예를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지표, 지수, 척도
1) 지표
2) 지수
3) 척도
2. 척도-지수의 작성과정 설명과 각 단계의 예 제시
1) 이론적 개념과 예
2) 경험적 변수와 예
3)경험적 지표와 예
4) 지수척도와 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척도-지수의 작성과정을 단계적으로 설명하고 예를 제시하시오

Ⅰ. 서론
척도란 측정을 위한 도구로서 일정한 규칙에 따라 관찰된 현상에 대해서 수치나 기호를 부여하기 위해 사용되는 도구이다.?또한?복합적인 성질을 갖고 있는 변수들의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는 다의적이고 복합적인 측정치를 사용해야 한다. 이러한 복합측정치를 지수라 한다. 지표는 변수의 속성을 나타내는 요소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척도-지수의 작성과정을 단계적으로 설명하고 예를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원석조 저,사회복지조사론, 공동체, 2017
박은혁, 조아미 저, Lipman의 이론에 근거한 청소년용 배려적 사고 척도개발 및 타당화 연구,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2016
정태신 저, 사회복지 활용 척도집 (사회복지 임상실천 및 평가도구), 지성계 2010
김미혜, 신경림 저, 한국 노인의 '성공적 노후 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한국노년학회, 2005
이봉재 저, 사회복지조사론, 신정, 2016
황성동 저, 알기쉬운 사회복지조사방법론, 학지사,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계층분석법][AHP][계층분석법 중요성][계층분석법 적용과정]계층분석법(AHP)의 중요성, 계층분석법(AHP)의 적용과정, 계층분석법(AHP)의 역할, 계층분석법(AHP)의 수행과정, 계층분석법(AHP)의 장점 분석
  • 작성한다. 쌍대비교를 통하여 상위항목에 기여하는 정도를 9점 척도를 사용하여 부여한다. 3. 단계 3고유값 계산방법을 사용하여 의사결정요소들의 상대적인 가중값을 산정한다. 이 단계에서, 판단의 일관성을 일관성 비율(Consistency Ratio: CR) 지수를 통하여 체크할 수 있다. 통상 그 비율이 10%이내에 들 경우, 해당 쌍대비교 행렬은 일관성이 있다고 본다. 4. 단계 4평가대상이 되는 여러 대안들에 대한 종합순위를 얻기 위하여 의사결정 사항들의 상대적

  • [간호연구] 간호연구족보
  • 설명적이고 묘사적이다. 또한 결과보다 과정지향적이고 통제보다 이해에 연구의 목적을 두고 있다. 이 접근법은 이론의 타당화보다는 이론개발에 관심이 있고 새로운 자료에 기초한 개념의 형성을 강조한다.개념형성경험적 자료수집 개념개발사회적 환경 개념수정선택 연구보고서2.이론과 개념에 대한 차이 간략히 기술이론: 어떤 현상을 기술하고 설명하고 예측하고 통제하기 위한 목적을 가진 상징적 서술, 개념정의

  • [경영조직론] 혁신과 조직
  • 과정과 기계적 조직구조에 의해서 실현된다.4. 적용시기하향적 성격을 지닌 관리혁신은 조직에서 빈번히 사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조직의 위기상황이나 쇠퇴기에 적합하다. 위기 시에는 새로운 절차, 구조, 전략 등이 요구되며 권력이 최고 경영층에 집중될 수 있기 때문에 공식적 절차와 규정을 통해서 그와 같은 혁신을 실천할 수 있다.5. 실행 단계의 예(가) 구조조정① 구조조정의 개념과 역사* 구조조정이란 - 시스템이나 조직을 새로운 방법으로

  • [교육학] 영재교육에 대해서
  • 과정 이하의 각급 학교에 취학한 자 중에서 일반 지능, 특수학문 적성, 창의적 사 고 능력, 예술적 재능, 신체적 재능, 기타 특별한 재능 사항에 대하여 뛰어나거나 잠재력이 우수한 사람 중에서 영재 판별기준에 의가하여 판별된 사람을 영재교육대상자로 선정한다.② 영재 교육 대상자 선발 절차- 각 영재 교육기관에서는 영재교육 대상자 선정 전형공고를 하고, 영재교육을 받고자 하는 자는 재학 중인 학교장, 지도교사 또는 교육감이 인정하는 영재

  • [정부회계개혁] 정부회계개혁 심층 분석(사례 중심)
  • 예산관리제도는 예산이 품목별 방식으로 투입만 강조하지 성과를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사업단위로 원가개념에 입각하여 신축성 있게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이로 인하여 결산을 통한 성과평가가 예산과정에 반영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재정지출의 효과성효율성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자료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현행 회계제도의 개혁의 불가피하게 되었다. 발생주의/복식부기에 입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