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표][상표등록]상표의 의미,종류, 상표등록의 요건, 상표등록의 소리상표등록, 상표등록의 출원,취소, 상표등록의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0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상표의 의미

Ⅲ. 상표의 종류
1. 기업상표명(corporate brand name)
2. 하우스상표명(house brand name)
3. 가족상표명(familly brand name)
4. 개별상표명(mono brand name)
5. 수식상표명(virtual brand name)

Ⅳ. 상표등록의 요건
1. 상표등록을 받을 수 있는 자
2. 등록을 받을 수 없는 상표

Ⅴ. 상표등록의 소리상표등록

Ⅵ. 상표등록의 출원
1. 1상표 1출원주의 원칙
2. 상표를 사용할 상품의 지정
3. 지정상품추가등록출원
4. 갱신등록출원상표권의 존속기간은 설정등록일로부터 10년이나, 10년간씩 몇 번이고 계속하여 연장할 수 있으므로 상표권은 반영구적인 권리이다

Ⅶ. 상표등록의 취소

Ⅷ. 상표등록의 효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1940년대 말에서 1950년대에 걸쳐 마케팅 분야 연구자들은 행동과학의 아이디어나 방법에 점증적으로 관심을 기울여왔다. 이 관심의 결과 중 하나가 상품의 상징성(product symbolism)에 관한 이론의 발전이었다. 상징으로서의 개념은 1950년대 중반에 소개되었고 폭넓게 논의되었다.(Gardner and Levy 1955; Levy 1959)
상품의 상징성이란 상품이 상징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상품의 소비가 그 상품의 기능적인 효용뿐만 아니라 상품이 지니고 있는 상징적인 의미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는 관점으로(Levy 1980, Zaltman and Wallendorf 1979) 어떤 상품이 가지고 있는 사회적 의미를 말하는 것이다.
소비자 행동에 관한 초기 연구에서 Tucker는 상품상징성의 개념을 명확히 했는데 "소비자는 그들 상품들의 태도 혹은 상품을 의미하는 관점에서 취득하고 사용하는 것"이라고 정의했다. 따라서 상표는 상징으로서의 가치를 지니며 그러한 상징은 의미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수단으로서 소비자에 의해 사용되어질 수 있다. 상징으로서의 상표의 개념은 왜 소비자가 어떤 상표를 선호하는지 설명하는데 도와줄 수 있다.
소비자가 상표들에 대해서 가지는 아이디어(ideas), 느낌(feelings), 및 태도 등은 소비자가 가장 적절하다고 느끼는 특정 상표를 선택하고 그 상표에 집착(sticking)하는 이유를 설명해준다. 모든 상품에는 "이미지" 또는 "상징인격"이 있으며 상품이 지니는 이러한 이미지를 소비자는 구매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의 상품판매는 고의적이든 아니든 간에 실체적인 제품뿐만 아니라 상징과 관련되어 있다. 소비자들이 판매하는 상품들은 기능적인 특성 외에 개인적 및 사회적 의미(personal and social meaning)를 가진다. 다른 상품들은 그 상품을 사용하거나 소유하는 소비자에 대해 관찰자에게 무엇을 표현해 주느냐에 따라서 구매된다. 그런 상품들
참고문헌
남진우·백건우 공저(2002), 상표법, 한국지적재산연구원
박찬수 외(1995), 마케팅 신조류-마이네트 편, 서울 : 경문사
배상철(2005), 상표법상 도소매업의 서비스업 인정에 관한 연구, 비교사법 통권 제28호, 한국비 교사법학회
신현암·강원·김은환.(2000), 브랜드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삼성경제연구소
이경호(1999), 상표등록가부판단에 있어서, 상표의 기능에 관한 연구, 석사학사위논문, 고려대학교 특수법무대학원
채서일·손영석(1992), 상표 연장 전략에 대한 소비자의 정보탐색행동에 관한 연구, 경영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무원시험] 법원직(헌법&민법) 모의고사 문제&답안(8월31일자)
  • 상표권을 침해하지 않는다는 변리사의 회답과 감정결과를 믿고 또 특허청이 피고인들의 상표출원을 받아들여 등록까지 해 준 경우② 유선비디오 방송업자가 유선방송업이 허가대상이 아니라는 정보통신부장관의 회신을 믿고 허가 없이 설치한 경우③ 한국교통사고 상담센타 직원이 교통사고 피해자의 위임을 받아 회사와의 화해의 중재나 알선을 하고 피해자로부터 교통부장관이 승인한 조정수수료를 받은 경우④ 장애인복지법의 보장구제조업허

  • [지식재산권][지적재산권]지식재산권(지적재산권)의 개념,특징,가치평가, 지식재산권(지적재산권)과 정보소유권,강제절차,문제사례,시사점
  • (1999), WIPO의 인터넷 도메인명 관리절차 개선 동향, 정보통신정책연구권 연구보고서권용수, 지적재산권 분야의 최근 동향과 정책방향에 관한 고찰김종한(2000), 21세기 디지털경제 하에서의 정치경제학의 주요쟁점, 사회경제학회 학술대회 발김형렬, 디지털시대의 지적재산권과 정보공유임경식, 도메인이름과 상표권과의 분쟁에 관한 해결방안, 학위구분 석사 : 지적재산권법정상조(1994), 지적재산권과 경쟁정책의 국제적 조화, 대외경제정책연구원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의미심장하게 다가온 순간이었습니다. 한일학생포럼이라는 국제학생교류 단체를 통해 저의 인식은 한 차원 확장되었습니다. 이 때부터 저는 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위한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교수님과 함께 (주)캠퍼스투유라는 인터넷 벤처기업을 창업했습니다. 사업자등록부터 기획 및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모든 일을 경험하게 되면서 저는 사회에 대해 좀더 깊게 알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면서 그들과 조화롭게 일 하는 방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의미한다.이러한 상표는 기업에게 매우 중요한 자산의 가치를 제공하는 자산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상표가 기업에게 제공하는 이점은 다음과 같다.?강력한 상표는 진입 장벽을 구축함으로써 기업에게 경쟁 우위를 제공한다.?강력한 상표의 구축은 신제품의 도입을 보다 용이하게 한다.?강력한 상표는 유통업자와의 거래에서 우위를 제공한다.?좋은 상표 이미지를 가진 제품은 고가격을 책정할 수 있으므로 높은 이익을 창출한다.?등록상표는 법적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등록번호성 별생년월일년 월 일 . (양) (만 세)주 소본 적전화번호국가보훈여부대상( ) 비대상( ○ )호적관계호주와의 관계호주성명학력사항년 월구 분소 재 지성 적년 월고등학교 졸업년 월전문대학 과 입학년 월전문대학 과 중퇴/년 월대학교 과 입학년 월대학교 대학 과 편입학년 월대학교 대학 과 졸업경력근무기간직장명최종직위담당업무연봉퇴사사유자격면허종류발행처취득일외국어시험명점수병역군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