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문화인류학] 목욕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목욕의 정의
2.목욕의 역사
3.세의 목욕문화
4.영향적 측면
5.문제점
6.개선 방안
7.결론
본문내용
머리를 감고 몸을 씻는 일

주로 몸을 깨끗이 씻으려고 하지만 치료를 하기 위해서나 휴식과
즐거움을 위해서 또는 종교적인 의미에서 하기도 함.
청결을 위한 목욕으로 가장 흔한 방법은 받아 놓은 물에 비누로
몸을 씻는 것.
샤워와 비교하기 !
대화와 만남의 장소
화려한 장식
미지근한 탕  뜨거운 탕
 미지근한 탕  차가운 탕
목욕 거의 즐기지 않음
간혹 대중 목욕탕이 있으나
남,여탕 모두 수영복을 입어야 하며 탈의실에 칸막이가 있음
Ex) 몰래 카메라 (도둑 촬영)
빨래를 하는 경우
연령 제한을 지키지 않는 경우
쓰레기를 아무 곳에나 버리는 경우
공동 물품(바가지, 의자 등)을 함부로 사용하는 경우

목욕탕을 다녀와야 제대로 씻은 것이다
때를 밀어야 깨끗하게 씻은 것이다 라는 강박관념

샤워할 때 1분당 약 12리터의 물을 사용
목욕의 경우 그보다 많은 양의 물을 사용  물 낭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문화] 일본의 스모
  • , 스모의 복장이 주는 영향 또한 무시할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전통사상의 철저한 계승으로 인한 쇠퇴와, 개혁과 변화로 얻을 수 있는 인기의 유지 사이에 선택을 해야하는 중요한 기로에 섰다고 볼 수도 있는 것이다. ※참고 문헌일본, 일본인, 일본문화-정형왜 일본인들은 스모에 열광하는가: 문화인류학으로 본 일본 대중문화의 10가지 코드-김희정일본의 생활과 문화-박정의※참고 싸이트다음 카페-스모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문화관광상품4.시장세분화에 의한 표적시장 설정5.하회마을의 마케팅 믹스(4P)6.하회마을의 S.W.O.T분석7.안동하회마을의 성공요인8.낙안읍성 마을의 현황9.낙안읍성마을의 표적시장 및 S.W.O.T분석 10.낙안읍성의 마케팅 믹스11.실패사례 로서의 낙안읍성 문제점결론 관광상품화를 위한 전통민속마을 개발 방안참고문헌1. 민속마을의 배경 및 목적세계관광기구(WTO)는 2010년의 국제관광객 수를 약 10억 명으로, 이에 따른 관광수입은 약 1조 5,0

  • [국제매너, 일본문화] 일본인의 습성과 에티켓
  • 목욕 문화ⅰ. 일본 목욕의 발달 배경① 기후적 요인 : 일본 열도는 전체적으로 온난다습하다. 일본의 여름은 유난히 무더워서 몸은 땀투성이가 된다. 그래서 당연히 목욕의 필요성이 생겨나는 것이다.② 지리적 요인 :일본은 환태평양 조산대에 위치하여 온천도 많다. 여기저기에 각종 온천이 널려있으며, 일본에서는 원숭이조차 온천욕을 즐기고 있을 정도이다.③ 목욕에 대한 인식 : 매일 목욕하는 것이 일본의 목욕 문화인데 좀 더 구체적으로 본다

  • [유아교육] 다문화 반편견교육 평화교육 환경교육에 대해 논하시오
  • 문화적 다양성, 그리고 증가하는 국가간 상호의존성의 특징과 유한한 자연 자원을 가지고 있는 지구에서 효율적으로 생활하기에 필요한 지식, 기술 및 태도를 기르는 교육이다(National Council for Social Studies). 즉 세계 이해 교육은 다문화, 국제 이해 교육, 평화교육, 다문화 교육을 포함하는 세계 시민적 자질을 기르기 위한 교육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2) 반편견 교육의 내용일반적으로 유아들은 고정관념이나 편견을 갖고 있지 않으며, 잘 알지 못한다고

  • [국제경영] 찜질방 스파의 영국진출
  • 관리하면서도 즐거운 곳이라는 것을 어필 할 계획이다.그리고 복합 문화시설이라는 것에 대한 홍보를 같이 하면 점차 소문이 퍼져서 영국내의 대표적인 가족 여가시설로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한다.목 차1. 찜질방 문화2. 업체소개- 드래곤 힐 스파3. 진출국가 - 영국3-1 영국3-2 기후3-3 영국의 여가생활4. 경쟁사 소개5. SWOT약점기회위협6. STP7.미국의 성공사례8. 진출전략국제경영REPORT찜질방-드래곤힐스파의 영국진출page 2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