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사의 문제점과 학교사회복지사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11 / 2017.05.1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교사회복지는 학교가 교육의 본질적인 목적을 달성하도록 학생들의 학습 능력, 문제해결과 의사결정능력, 변화에 대한 적응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학교사회복지사의 문제점과 학교사회복지사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 서술하고자 한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사회복지의 개념
2. 학교사회복지의 목적
3. 학교사회복지사의 문제점
4. 학교사회복지사의 강점과 약점
1) 강점
2) 약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학교사회복지는 학교사회복지사가 사회복지의 이론과 기술을 적용하는 사회복지의 독특한 영역으로 공교육 체계에서 학교교육의 본질적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학교적응을 도와주며, 학교, 가족, 지역사회가 수행하는 노력을 조정하고 영향을 미치는 활동이다. 따라서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은 전문적 능력과 자격을 갖추고 학생이 학교라는 환경과의 역기능적 상호작용에서 겪게 되는 심리, 사회적 문제의 예방과 해결을 포함하여 모든 학생이 자신의 잠재력과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최상의 교육환경과 공평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학교사회복지사의 문제점과 학교사회복지사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 서술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류형택, 배은영 저, 사회복지개론, 동문사, 2016
조성연, 유진이, 박은미 외 1명 저, 최신 청소년복지론, 창지사, 2016
전동일 저, 청소년복지론, 동문사, 2016
주수길 저, 아동복지론, 양성원,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위기개입모델사례연구- 위기개입이론
  • 사회복지실천기술론(위기개입 이론)목 차Ⅰ. 위기개입모델의 등장배경1. 등장배경2. 사회복지에 있어서의 위기개입모델의 영향Ⅱ. 위기개입모델의 이론적 기반1. 기본가정2. 기본개념3. 이론관점Ⅲ. 사회복지실천에의 적용1. 위기개입모델의 대상2. 위기개입모델의 목표3. 위기개입모델의 개입과정과 사회복지사의 역할4. 위기개입모델의 기술5. 위기개입모델의 유용성6. 위기개입모델의 문제점Ⅳ.사례연구(사회사업통합적 진단계획을 중심

  • 원서번역 Generalist Social Work Practice 저자 Elizabeth M Timberlake
  • 사회변화 유지거시 클라이언트 사정에서 일반사회사업가는 클라이언트 체계와 표적체계에서 드러난 문제뿐만 아니라 목표성취를 위해 상호작용하는 환경체계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강점, 재원. 자원 또한 발견해내고 고려해야 한다. 자료수집, 사정, 발견과정과 계약체결 단계에서(6,7장) 일반사회사업가와 거시클라이언트체계는 자기성찰을 통해 가까이에 있는 문제와 욕구, 내부적 강점과 약점, 환경의 강점과 약점등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

  • 학교 사회복지 개념과 역사
  • 학교폭력으로 적발된 학생은 57%나 늘었다. 또한 학교 내 왕따에 대해서도 학교의 교사들은 그 피해사실을 은폐하고 왜곡하기에 급급하고, 왕따로 인한 자살률도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며 피해학생의 편에 서는 교사가 학교의 부당한 처우로 인해 직위해제까지 당하고 있다. 자살한 한 왕따 피해학생의 부모는 “내 아이는 죽어서도 왕따였다”라는 가슴 아픈 사실을 우리에게 전하고 있다.인권과 사회정의를 무시한 채 거꾸로 나아가는 우리의 학교교

  • [사회복지학] 복지국가의 사회과학적 이해-학교사회복지 분야의 문제와 대안
  • 학교사회복지의 정의, 역할, 필요성2. 학교사회복지의 역사2.1. 외국2.2. 한국3. 학교사회복지의 성과4. 학교사회복지 분야의 문제4.1. 학교사회복지에 대한 인식 부족4.2. 교사와의 협력의 어려움4.3. 제도화의 필요성4.4. 지역사회기관 연계의 어려움5. 대안5.1. 학교사회복지 알리기5.2. 교사의 협력 이끌어내기5.3. 제도화 방안5.4. 효과적인 지역사회기관 연계 방안6. 요약 및 함의참고자료 1. 학교사회복지의 정의, 학교사회복지사가 하는 일, 학교

  • [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 분야의 문제와 대안(복지국가의 사회과학적 이해)
  • 학교사회복지의 정의, 역할, 필요성2. 학교사회복지의 역사2.1. 외국2.2. 한국3. 학교사회복지의 성과4. 학교사회복지 분야의 문제4.1. 학교사회복지에 대한 인식 부족4.2. 교사와의 협력의 어려움4.3. 제도화의 필요성4.4. 지역사회기관 연계의 어려움5. 대안5.1. 학교사회복지 알리기5.2. 교사의 협력 이끌어내기5.3. 제도화 방안5.4. 효과적인 지역사회기관 연계 방안6. 요약 및 함의참고자료 1. 학교사회복지의 정의, 학교사회복지사가 하는 일, 학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