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사진과 포토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 조사대상,정의
1.2 연구 동기 및 목적


2. 현대사회에서의 디지털사진

3. 디지털 사진에서의 포토샵의 역할

3.1 디지털사진의 보안 점과 이를 보안해주는 포토샵의 역할
3.2 점점 커지는 포토샵의 역할


4. 포토샵사진에 대한 갈등

4.1 후보정 사진에대한 긍정적 의견
4.2 기존 세대의 의견

5. 포토샵 사진의 이해

5.1 새로운 사진 문화로서의 이해
5.2 포토샵으로 인한 넓어진 사진 문화

6. 결론

6.1 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2. 현대사회에서의 디지털사진

IT강국 대한민국. 우리나라는 현재 1500만 가구 중 1200만 가구 정도가 초고속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다. 많이 알려진 것처럼 우리나라는 인터넷 보급률 및 접속률이 세계 1위이다. 외국의 유명 게임회사들도 게임의 성공을 점쳐보기 위해 우리나라 시장에 먼저 게임을 선보인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인구의 80%에 육박하는 3700만 명 정도가 휴대폰을 가지고 있다. 핸드폰 보급률과 시장 점유율도 세계 1위를 자랑하고 있다. 얼마 전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로 기술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한 DMB기술이 국제전기기술위원회(ICE)에서 국제 표준으로 추진된 사건 뒤에는 우리나라의 앞선 모바일 기술의 사례를 보여준다. 뿐만이 아니다. LCD시장 점유율 세계 1위, D램 사용 시장 점유율 세계 1위 등 우리나라는 많은 IT 산업 분야에서 세계 1위를 뽐내며 발전하고 있다.
집집마다 설치된 초고속 인터넷 통신망과, 대부분의 국민들이 가지고 있는 휴대폰에 더불어 한 가지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디카’라고 불리는 디지털 카메라이다. 언제부터인가 디카는 서서히 필름카메라 - ‘필카’를 제치고 널리 보급되기 시작했다. 100만 화소 텔레비전이나 전송사진 등에서 화면을 구성하고 있는 최소단위의 명암의 점이다. 화면 전체의 화소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정밀하고 상세한 재현화면을 얻을 수 있고 이를 '해상도가 높다'라고 표현한다.
, 300만 화소 하던 것이 이제는 700, 800만 화소까지 나오고 있다. 디카의 보급으로 사진을 찍는데 필름이 필요 없어지면서 사람들은 예전의 ‘필카’시대에 가졌던 사진 제작비용에 대한 부담감이 사라졌다. 사람들은 자신의 디카를 사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다양한 이미지들을 창조해냈다. 디카뿐만 아니라 ‘폰카’도 등장했다. 핸드폰 액정 화면의 한계와 기능상 별로 효용이 없을 것이라는 초기의 몇몇의 우려와 달리 폰카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현재는 출시되는 모든 핸드폰에 카메라가 달려있을 정도이다. 폰카지만 디카 못지않은 화소수를 자랑하는 모델들도 있을 정도이다. 이런 폰카와 디카들을 통해 일반인에 의해 창조된 이미지들은 기존에 전문가들에 의해 창조된 영상 이미지들과는 다르다. 이전의 전문가들이 만든 이미지들은 일반인들과는 별 상관이 없는 이미지들이었다. 멋진 풍경, 연예인, 정치인. 사진 속의 이미지는 친근한 주위 환경과는 거리가 먼 것이었다. 하지만 폰카와 디카의 보급으로 사람들은 자신 주변의 이미지를 포착하기가 손쉬워졌다. 생활 속의 즐거운 일이 있으면 별 비용 없이 사진으로 남길 수 있었고, 그 속에 자신의 모습을 담기도 쉬워졌다. ‘셀카족’, 즉 셀프카메라라고 하여 자신의 모습을 찍는 사람들을 일컬어 부르는 말들이 생기기도 했다. 이렇게 생성된 이미지들은 인터넷을 통해 공유하고 선보일 장소를 얻게 되었다. 최근 몇 년간의 ‘싸이월드’열풍이 가장 대표적인 예일 것이다. 사람들은 손쉽게 자신의 미니홈피를 만들고 꾸미고, 그곳에 자신의 사진을 올릴 수 있다.
또, 기존의 이미지를 다양하게 변형하여 새로운 이미지를 창조해 낼 수도 있다. 이른바 디지털 영상의 프로슈머 개념이다. 이미 많은 인터넷 사이트에 여러 가지 기발하고 재미있는 합성사진들이 올라와 있다. 이러한 합성 사진들은 상식을 뒤엎는 모습으로 웃음을 주기도 하고, 풍자를 내용으로 한 것들도 있다. 또한 포토샵 기능을 활용하여 사진을 쉽게 수정할 수도 있다. 자신의 사진을 좀더 예쁘게 꾸밀 수도 있고, 사진에 나타난 모습 중 자기가 원하는 부분만을 편집한 사진으로도 만들 수 있을 정도이다.
즉 현재는 바야흐로 디지털 영상문화의 시대이다. 인쇄술의 발달로 큰 변환 점을 맞았던 인류의 역사가 이제는 영상문화의 발달로 또 다른 변환기에 와 있는 것이다.

3. 디지털 사진에서의 포토샵의 역할

3.1 디지털사진의 보안 점과 이를 보안해주는 포토샵의 역할

참고문헌
좋은 사진을 만드는 사진구도 정승익 | 한빛미디어 | 2006.11.30
잘 찍은 사진 한 장(윤광준의 사진 이야기) 윤광준 | 웅진씽크빅 | 2002.12.26

인터넷 참고사이트
www.slrclub.com
www.raysoda.com
www.naver.com
www.cyworld.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기말 미디어3 사진영상론 사진의 의미작용에 대해 설명하고 사진언어의
  • 사진이 등장하게 되었다. 그리고 필름카메라에서 디지털 카메라로의 변화는 사진술 역사중 가장 큰 변화중 하나로 볼 수 있다. 디지털 카메라는 필름카메라와 다르게 즉각적인 미리보기와 이미지 수정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그 다음은 모바일 카메라의 등장이다. 이 모바일 카메라의 발전으로 인해 누구나 쉽게 사진을 찍고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때부터 사진술은 더욱 대중화되었다고 한다. 그 뒤 사진편집기술이 발전하게 되면서 포토샵과 같

  • [사업계획서] 디지털 카메라와 캠코더 대여점 창업
  • 사진․영상물에 대한 기술 끊임없이 연구- 새로운 기종의 출품디자인마케팅 p12팀장 이광용 디자인 김미희 자료 김미희 ppt 김가영 발표 박종민 기대효과디카프리오환경분석회사소개창업분석추진계획디카프리오 SWOT분석Opportunity(기회)- 디지털 혁명 시대의 트렌드 확보- 미래지향적 사업- 다양한 수요층디자인마케팅 p13팀장 이광용 디자인 김미희 자료 김미희 ppt 김가영 발표 박종민 기대효과디카프리오환경분석회사소개창업분석추진

  • [교육공학]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한 포토샵을 이용하여 사진 합성하기
  • 사진의 이미지 표현방법에 있어서도 카메라에 찍혀지는 사실적 이미지 표현 외에 새로운 이미지를 창조하는 과정에서 스캔 받은 사진의 이미지 조정과 특수효과의 적용 및 감광성 화학물질을 이용하는 기존의 암실작업에서만 얻을 수 있는 예술적 표현 등을 좀 더 정확하고 편리하게 나타낼 수 있으며 또한 암실기법으로 불가능했던 사진의 특수한 표현도 Computer Graphic을 이용하여 디지털화하여 특수한 이미지가 처리된 사진으로 대체하고 있다. Ⅱ.

  • 개인 홈페이지 제작 기획서- 사진_포토샾 주제
  • 포토샵에 관심이 있는 10대 ~ 30대층 주요컨셉 : 컨텐츠를 보여주는 메인은 사진이 많이 들어가니 넓게 잡고 디자인은 핑크나 노랑과 같은 따뜻한 색감을 사용하여 아기자기하게 표현하고 카메라나 사진 등의 아이콘이나 그림을 적절히 이용하여 배치기획의도웹 서핑을 하다 보면 자신이 찍은 사진을 전시해놓는 홈페이지를 가진 사람들이 많다. 사진을 보며 뿌듯함과 함께 추억도 담을 수 있을 것 같아 사진관련 홈페이지를 제작하기로 했다.디지털

  • [광고론] 캐논 IXUS광고 집중분석
  • 디지털카메라 시장속의 IXUS. (SWOT분석을 통해)StrengthOpportunity-캐논 디카의 뛰어난 이미지 처리능력 -광학기술의 원천기술을 가진 전문회사이자대표브랜드로 이미지 확립 되어있음.-독보적인 기술력→ 캐논 재구매율高 → 브랜드선호 高 -장인(master)와 같은 철학 -DSLR시장은 이미 성공한바 있음 -포토샵 등 본래 사진을 보정하는 경우가 많아짐 -카메라 본연의 기능인 Image Quality 부족에 따른불만 高-DSLR의 사용자들이 휴대성 좋은 콤팩트 카메라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