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상의 현금거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①.서론 : 정보화 사회와 온라인게임
②.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원인
③.현금거래 발생의 원인
④.현금거래의 실태와 문제점
⑤.해결방안
⑥.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받을 수 있게 된다. 따라서 더 많은 게임머니를 따내기 위해 끊임없이 즐기게 된다.
하지만 게임회사의 입장에서는 끊임없이 게임을 즐기는 유저가 많을수록 더욱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 따라서 더욱 중독성 있는 게임을 만들어 유저들이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게 된다.
③.현금거래 발생의 원인
앞서 사람들이 온라인게임에 몰입하는 이유 몇 가지를 설명하면서 어렴풋이 현금거래의 발생을 연관시켰다. 이번에는 실제로 온라인 게임 머니의 현금거래가 발생하는 원인을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다.
게임 업계에서 공공연한 이야기로 떠도는 것에 ‘중독자를 만들어야 돈이 된다.’
‘현금거래가 얼마나 많은가가 게임 인기의 척도’라는 것들이 있다. 이 이야기의 의미를 조금 풀어서 설명해보면, 하나의 게임에 중독된 유저가 많을수록 그 게임의 아이템이나 사이버 머니의 현금 가치는 올라가게 되고 그만큼 현금 거래가 활발해지게 된다. 사실 게임회사의 입장에서 유저가 컴퓨터 앞에 앉아서 몇 시간 동안 게임을 즐기느냐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다만 그 회사의 게임에 얼마나 머무느냐가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 폭력이 난무하고 사행성이 높은 콘텐츠를 경쟁적으로 개발하게 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서 캐릭터의 레벨이 높을수록 다른 유저들을 쉽게 무찌를 수 있고, 심지어는 혼자서 수십 명을 개미 밟아 죽이듯 ‘학살’ 할 수 있다. 또한 낮은 레벨의 유저가 일주일 내내 게임을 해서 벌어들인 게임머니를 높은 레벨의 유저는 단 한 시간이면 벌어들일 수 있게 된다. 또한 고 레벨의 강력한 캐릭터가 되면 현실세계에선 상상도 할 수 없는 부와 명예를 게임 상에서 누릴 수 있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더 좋은 아이템을 얻기 착용하기 위하여 현금 거래 사이트를 통해서 아이템을 직접 거래하거나 사이버 머니로 교환해서 거래하게 되는 것이다.
④.현금거래의 실태와 문제점
위와 같은 게임은 RPG와 같은 게임에 국한된 이야기이지만, 더욱 심각한 경우는 게임과
- 참고문헌
-
매일경제 인터넷 신문 -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8&no=174241
tistory.com 블로그 - http://rasoyuz.tistory.com/18
헤럴드 경제 인터넷 신문 -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8/06/21/200806210001.asp
게임 동아 -
http://www.gamedonga.co.kr/gamenews/gamenewsview.asp?sendgamenews=1926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 [사회복지법제와실천]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대상자 선정 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제도가 법적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사회학] 전시회감상문-‘페이퍼 테이너에서’ 열리고 있는 ‘브랜드를 밝히다’ 전을 다녀와서-
- (면접준비) 초등돌봄전담사 면접 & 답변 모음 (57문항 우수답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