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 영유아 과학교육의 내용 선정 기준과 과학교육 내용으로 다루어져야 할 세부내용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08 / 2016.11.0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과학지도] 영유아 과학교육의 내용 선정 기준과 과학교육 내용으로 다루어져야 할 세부내용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과학교육의 내용 선정 기준

2. 과학교육 내용으로 다루어져야 할 세부내용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 과학교육은 과학 하는 마음, 과학적 태도, 그리고 지적 호기심을 만족시키려는 탐구활동을 통하여 이루어지며 이러한 태도와 행동은 어릴 때일수록 효과가 크기 때문에 어떤 교육활동 보다도 유아의 발달적 특성을 고려한 교육이어야 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볼 때, 유아 과학교육은 유아들이 주위의 여러 가지 사물과 자연현상에 대하여 호기심과 관심을 가지고 탐구하는데 필요한 기초능력과 태도를 기르는 데 그 궁극적인 목적이 있다. 그러므로 유아 자신이나 주위의 환경, 동식물, 자연 현상을 관찰하여 말해보고, 비교하여 짓는 활동 과정을 통해 이루어지고, 과학적 탐구능력과 태도, 논리·수학적 사고, 창의적 문제해결과 태도의 형성과 깊은 관련이 있다. 이러한 과학적 태도를 올바르게 형성시켜주기
참고문헌
권영례(2000). 유아과학교육. 학지사.
이경민(2004). 유아과학교육. 정민사.
김정주 외(2004). 유아과학교육의 실태 및 이에 관한 교사의 요구. 유아교육학논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조가 생각한 탈시설화 문제점 및 지역사회복지의 향후 과제
  • 할11) 방문기관 및 프로그램 소개12) 재가복지서비스의 관제 및 개선방안13) 탈시설화의 유형15. 장애인1) 지역사회 중심재활(CBR)의 개념2) CBR의 발전과정3) 우리나라 지역사회 중심 재활사업 발전 과정4) 지역사회중심 재활 서비스 내용16. 범법자10 보호관찰제도프로그램1) 보호관찰제도프로그램2) 보호관찰제도의 연혁3) 보호관찰주요업무4) 조사-추진현황5) 보호관찰사업조사6) 민간자원봉사교육 및 협력17. 아동1) 재가아동복지사업의 개요2)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현상을 자연과학적(가치중립적․객관적)으로 파악②조작적 정의: *이 입장에서는 교육을 인간행동의 계획적 변화라고 정의함(행동주의 심리학적 입장)*상호과정(조작하여 변화시키는 과정)의 실제성을 보여주기 위해, 추상용어를 행동적 용어로 바꾸어 정의*잠재적 교육과정의 맥락은 제외하고 관찰가능한 행동에 한정하여 연구하므로, 교육을 다소 좁게 규정③규범적 정의: *교육활동에 들어있는 가치와 그것을 실현하는데 요구되는 기준을

  • 언어지도-기말 레포트
  • 언어지도23차시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법제23장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법주요용어멀티미디어 : 컴퓨터를 매개로 하여 영상, 음성, 문자 따위와 같은 다양한 정보 매체를 복합적으로 만든 장치나 소프트웨어의 형태, ‘다중 매체’, ‘복합 매체’로 순화파지 : 일단 획득된 행동이나 학습내용이 계속 지속되는 현상을 말함 즉, 파악해서 지속적으로 기억하는 것하이퍼미디어 : 글.그림, 소리,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가 혼합된 미디어

  • (교직실무 A형)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서술하시오(30점)
  •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영 교육과정으로 나누어 생각할 수도 있다. 한편 교육과정은 교육내용의 결정 주체의 역할 분담에 따라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 지역수준의 교육과정, 학교수준의 교육과정, 교사수준의 교육과정으로 나누어 생각 할 수도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Ⅱ. 본론1. 교육과정이란교육과정에 대한 개념은 어떤 관점에서 보든지 간에 학습자에게 학습 경험을 선정하고 조직하여 교육 경

  • 사회복지관의 현황 및 실태와 외국사례 및 시사점과 현안과제 및 발전방향
  • 교육수준 향상에 따른 사회적 비판 의식 강화는 지역사회 중심의 다양한 욕 구의 증대, 특히 “질적 욕구의 증대”라는 중요한 변화를 가져왔다. 즉 지역주의의 확대 와 참여 및 자치의식의 증대와 획일적 프로그램 비판, 서비스에 대한 선택욕구 및 질적 서비스 욕구의 증대가 오늘날 새로운 사회복지 환경이라고 할 수 있다. 많은 복지 선진 국들이 초기에는 양적 서비스에 집중하였으나, 최근에는 질적 측면의 사회․문화적 서비 스를 강조하는 경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