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제작] 프리젠테이션 스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광고 기획 제작]
Presentation Skills


프리젠테이션 정의 및 목적
- 1 -

프리젠테이션 준비하기
- 3 -


프리젠테이션 시간에 따른 집중도
- 4 -


프리젠터
- 5 -


시청각 자료
- 12 -

본문내용
프리젠테이션 정의 및 목적

1. 프리젠테이션이란?
광고주는 특정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광고 캠페인을 실시할 때, 캠페인의 전과정 또는 일부과정에 대하여 광고회사측에 상세한 계획서의 제출을 요구한다. 광고주는 계획서의 제출을 복수(複數) 광고회사로부터 받아서, 엄밀한 평가를 거친 다음에, 가장 우수한 회사에 광고 캠페인의 실시를 위탁한다. 이 경우 계획서 채택 여부에 관한 평가기준은 원칙적으로 최소의 예산으로 최대의 광고효과를 올릴 수 있느냐의 여부에 있다.
프레젠테이션에 담겨지는 내용은,
① 광고목적
② 소구지역(訴求地域) 및 소구대상
③ 세일링 포인트(訴求點)의 결정
④ 광고 캠페인 아이디어의 창조
⑤ 광고매체의 선택
⑥ 광고예산의 산정 ·배분 및 출고(出稿)계획 등이다.
이들 사항의 전부를 포함하는 전 과정의 프레젠테이션과 한정적인 문제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의 2가지 경우가 있다. 광고대행사의 전유물처럼 활용되던 프리젠테이션이라는 형식은 제안, 조사보고, 회의, 연설, 신제품 발표, 쇼, 의례 등이 필요한 전 산업분야와 사회 전반에서의 활용으로 일반화됨으로써 광범위한 의미에서의 프리젠테이션 스킬을 담았다
참고문헌
프리젠테이션, 하나의 예술 - 한정선 지음
PHP Editors Group (김하경 옮김)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대화의 법칙
데이비드 뎀시, 변호사처럼 설득하라 - 성공하는 변호사들만이 아는 최강의 설득 기술, 웅진닷컴., 2004
타이구치 마사카즈 (나상억 옮김) 프레젠테이션의 성공법칙 (The Best Law of Presentation) - Creative Knowledge, 일빛,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자소서]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분야별 회사별 예시 120가지
  • 기획/디자인/관리11.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사무/사무관리직12.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생산/품질관리13.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웹디자인/사무직14.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해외 영업/무역/마케팅15.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출판/편집/기획16.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일반 사무직17.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광고/홍보/마케팅18.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웹 기획/관리/사무19. 합격자들의 입사 자

  • [광고교육][광고]광고의 개념,유형, 광고교육의 중요성,현황,문제점, 미국의 광고교육 사례, 광고교육의 활성화 방안 분석
  • 광고의 개념, 광고의 유형, 광고교육의 중요성, 광고교육의 현황, 광고교육의 문제점, 미국의 광고교육 사례, 광고교육의 활성화 방안 분석Ⅰ. 개요Ⅱ. 광고의 개념Ⅲ. 광고의 유형1. 제품광고(Product)2. 기업광고(Company)3. 서비스광고(Service)4. 정치광고(Political Advertising)5. 의견광고(Issue Advertising)6. 공익광고(Public Advertising)7. 고지광고(Notice)Ⅳ. 광고교육의 중요성Ⅴ. 광고교육의 현황1. 제일기획2. 엘지애드3. 코래드4. 대홍기획5. 오리콤Ⅵ. 광

  • 광고회사(광고사)의 연혁, 광고회사(광고사)의 형태, 광고회사(광고사)의 환경통제, 광고회사(광고사)의 국내진출 현황, 광고회사(광고사) 광고주 관계, 광고회사(광고사) 전략플래너, 향후 광고회사(광고사) 방향
  • 광고회사(광고사)의 연혁, 광고회사(광고사)의 형태, 광고회사(광고사)의 환경통제, 광고회사(광고사)의 국내진출 현황, 광고회사(광고사)의 광고주 관계, 광고회사(광고사)의 전략플래너, 향후 광고회사(광고사)의 방향 분석Ⅰ. 서론Ⅱ. 광고회사(광고사)의 연혁Ⅲ. 광고회사(광고사)의 형태1. 업무제휴 방식2. 독자적인 회사의 설립3. 국내 광고회사에 지분 참여를 통해 진입4. 국내 합작 광고회사를 설립하는 방법Ⅳ. 광고회사(광고사)의 환경통제

  • [자기소개서]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예시 120가지(분야별, 회사별)
  • 기획/디자인/관리11.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사무/사무관리직12.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생산/품질관리13.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웹디자인/사무직14.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해외 영업/무역/마케팅15.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출판/편집/기획16.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일반 사무직17.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광고/홍보/마케팅18.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웹 기획/관리/사무19. 합격자들의 입사 자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기획, 디자인에 적성과 흥미를 동시에 갖게 되었습니다.신규브랜드 런칭 프로젝트나 시장조사 프로젝트, 매장분석 등 다양한 그룹프로젝트 대부분의 기획과 프리젠테이션을 거의 전담하였으며 담당교수님들로부터도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프레젠테이션에 있어서는 지금까지 모든 프레젠테이션의 발표를 맡았습니다.여학생들만의 대학생활이 자칫 사회적으로 편협한 인성을 형성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있었기에 대학 연합 동아리 활동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