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분석

1. 조직 목표 및 사업내용
2. 조직구조 및 기구
3. 인사관리
4. 재무관리
5. 마케팅 및 홍보

Ⅲ. 결론
본문내용
얼마 전 발표된 뉴스에 따르면 창립 6주년을 맞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세계공동모금회(UWI) 45개 회원국 중 다섯 번째 규모의 모금액을 기록한 것으로 밝혀졌다. 국정 브리핑에 의하면 1999년 창립 초기, 213억원이던 공동모금회의 모금액은 2003년 1천382억원으로 6.5배나 늘어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한다. 미국 공동모금회의 경우 2001년 9․11 테러희생자 모금 캠페인 때 크게 늘었던 모금액이 큰 폭으로 하락세를 나타내고, 일본의 공동모금회도 주춤하는 등 세계적으로 모금현황이 감소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나타난 결과라 더욱 더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1997년 3월 '사회복지공동모금법'의 공포와 1998년 7월 해당 법의 발효, 그리고 같은 해 11월 사회복지법인 전국공동모금회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이 기관은 양적인 측면에서나 질적인 측면에서 모두 현격하게 발전하고 있다. 1999년 3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법'으로 법률을 개정하고 중앙 및 16개 지회체제를 확립하였고, 같은 해 4월 ARS 700-1212를 개통하였으며 2002년 1월에는 국내 최초로 인터넷 복지복권 '엔젤복권' 발매를 시작하였다. 1999년부터는 매년 12월마다 희망의 이웃돕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참고문헌
* 류기형 외. 『자원봉사론』. 양서원. 1999년.
* 주성수. 『자원봉사와 시민사회』. 한양대학교 출판부. 2000년.
* 단체저자. 『시민사회, 자원봉사의 길上; 개념편』. 중앙일보사. 1995년.
* 황성철외. 『사회복지행정론』. 2003.
* 김희수, 2001, 地域 共同募金會의 問題點과 發展 方案 : 大田 地域共同募金會를 中心으로, 석사학위, 대전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 황지영, 2001, 社會福祉共同募金會의 效果的 運營方案에 관한 硏究 = A Study on the Efficient Operating of the Community Chest:Focus on the Community Chest of Jeollanamdo : 全羅南道社會福祉共,同募金會를 中心으로, 석사학위, 광주대학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공동모금회에 관한 전체적인 흐름을 알 수 있어요~
    근데 자세히 눈에 확 보이지는 않아서 아쉬워요,
  • stronge***
    (2009.04.05 23:29:27)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행정론] 기관방문 -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서울 지회)
  • -기관 분석-사회복지 행정론사회복지 공동모금회(서울 지회)목 차1. 기관소개1) 공동모금회란2)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서울지회3) 조직도4) 규모와 위치2. 인적자원1) 채용2) 직원 근로조건3) 직원교육4) 직원평가5) 자원봉사자6) 리더십3. 기부참여방법4. 재정관리1) 수입지출 현황2) 모금실적 및 모금현황3) 배분실적 및 배분현황4) 예산관련 감사시스템5. 정보관리6. 지원사업1) 지원대상2) 지원신청 및 지원원칙3) 심사기준4) 지원제외 대상

  • 사회복지 행정론 - 영리조직과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자일리톨&공동 모금회) - 1 마케팅의 개념, 임무 2 마케팅 요소 3 영리조직 & 비영리조직마케팅 분석 4 사례 비교
  • 영리조직과비영리조직의 마케팅(자일리톨&공동 모금회)사회복지 행정론목차1.마케팅의 개념, 임무2.마케팅 요소3.영리조직 & 비영리조직마케팅 분석4.사례 비교5.자일리톨 & 공동 모금회 마케팅 비교6.자일리톨 & 공동 모금회 성공 요인7.결 론⑴ 마케팅이란?개념개인, 조직, 그리고 사회를 만족하는 교환을 창조하기 위한 아이디어, 상품 그리고 서비스의 개념, 가격, 프로모션 및 유통을 실행하고 계획하는 과정마케팅의 목표: 소비자의 욕구

  •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기능과 역할을 설명하고 발전방안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사회복지민간부분의 중추적인 공동모금지원체계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관련 기관 및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노력, 대중매체들의 참여와 지원, 전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가 기초되어야 한다. - 참고 자료김범수, 2009, 지역사회복지론, 공동체. 박용순, 2006, 지역사회복지론, 학지사. 방성수, 2001,사회복지공동모금제도의 발전 방안, 복지행정논집, 제11집 제1권.장인협 외, 2006, 사회복지행정론, 서울대학교출판부

  • [사회복지법제,사회보장]사회복지서비스법
  • 복지사업법1. 목 적사회복지사업에 관한 기본적 사항을 규정하여 그 운영의 공정적절을 기함으로써 사회복지의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동법 제1조)2. 정 의1.국민기초생활보호법 2. 아동복지법 3. 노인복지법 4. 장애인복지법 5. 모자복지법 6. 영유아보육법 7. 윤락행위 등 방지법 8. 정신보건법 9. 성폭력범죄의 처벌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10. 입양촉진 및 절차에 관한 특례법 11. 일제하일본군위안부에 대한 생활안정지원법 12. 사회복지공동모

  • 사회복지행정가의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은 무엇이라 생각하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
  • 사회적 규범이나 법 등이 변화해야만 하는 부분은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개선 활동을 위한 역량과 기술도 갖추어야 한다. 한편으로는 지역사회복지관이나 그 외 각종 지역사회 자원들과 교류할 수 있는 역량과 기술도 갖추어야 한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어떻게 작동하며, 지원하는 방식은 어떤지, 그리고 무수한 정부지원과 각종 민간 재단으로부터 지원은 어떤 방식으로 획득할 수 있는지도 알아야 한다. 프로포절 작성과 프로그램 기획 과정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