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소리 교육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마리아 몬테소리(1870~1952)는..
2.몬테소리 교육이론
3.몬테소리의 5개의 영역
몬테소리교육으로 정상화된 어린이는
교사의 세 가지(관찰자, 보호자, 촉진자) 역할들을 수행하기 위하여 교사가 유념해야 할 태도
일과구성
실내 환경
교수_학습방법
유아의 정신세계를 확장하기 위해 사용되는 교구는 네 가지 특성
정상화이론
몬테소리 교육법으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3단계 교수법
본문내용
1.마리아 몬테소리(1870~1952)는..
이탈리아의 세계적인 교육학자이며, 이탈리아 최초의 여자 의사. 유아 교육에 관심이
많았던 몬테소리는 어린이의 권리를 존중하고, 어린이가 스스로 자발적인 활동을 하도록 환경을 조성한 상태에서의 자유로운 교육을 강조하였습니다.
특히, 어린이의 독립심과 지적 발달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준비된 환경'이 필요하다고
보고, 감각 교육을 강조한 구체적인 교구를 연구 개발하기도 하였습니다. 1907년에는
'어린이의 집(Casa dei Bambini)'을 열어 어린이들에게 몬테소리 법에 의한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몬테소리 식의 교육에서는 관념적인 이론은 소용없으며 실천을 동반하지 않는 이론은 무의미한 것입니다.
어린이의 질서,감각,정서,지식,사회성,활동성,안정,평화로움 등은 '어린이가 집중한다'라는 사실에 의해 발달해 간다는 것으로 많은 연구와 환경의 연구를 하였습니다. 몬테소리는 교사의 자세를 어린이를 관찰하는 방법이 매우 중요하다고 주장하고 편견을 없애고, 어린이를 이해하는데 방해가 되는 어른들의 마음 자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검토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레포트: 몬테소리 프로그램과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 프로그램) 유아교육 프로그램 중 2개를 선택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프로그램 중 2개를 선택하여 비교 설명하시오(이론적 배경, 교육목표 및 내용, 방법 등도 포함) : 몬테소리 프로그램과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 프로그램I. 몬테소리 프로그램 11. 이론적 배경 12. 몬테소리의 유아관 23. 발달 특징 24. 몬테소리 교육의 목적 35. 몬테소리의 교육 이론 3II.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 프로그램 4(1)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의 개념 4(2) 역사적 배경 4(3) 철학적 기본 배경(이론적 기초) 51) Piaget의 구축주의(구성주의

  • [레포트]몬테소리의 유아교육사상
  • * 몬테소리의 유아관몬테소리는 인간은 출생할 때부터 정신적 생명을 속에 간직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이 정신은 신생아의 단계에서 발달되지 않은 육체 속에 제약되어 있지만 그 위대성에 있어서는 성인의 것과 같다고 한다. 몬테소리는 정신과 육체를 이원적으로 파악하고, 육체는 정신을 담는 그릇으로써 정신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교육은 궁극적으로 어린이의 정신발달을 조성하는 데 있다고 하였다.몬테소리는 아동을 주변환경으로부터 꾸준히

  • 몬테소리 교육 레포트
  • 몬테소리교육 CONTENTS몬테소리 교육의 배경몬테소리 교육의 목표몬테소리 교육의 내용 및 활동몬테소리 교육에서 교사의 역활몬 테 소 리 교육의 배경마리아 몬테소리 (1870~1952) 이탈리아의 의학 박사, 유아 교육자, 과학자, 몬테소리 교육법의 개발자입니다.로마 대학 의학부에 여성으로는 처음으로 입학하여 남학생들과의 차별에도 불구하고 1896년 이탈리아 최초의 여성 의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게 됩니다.졸업 후에는 여성이 의사가 되는 것에

  • (A+ 레포트 : 몬테소리 프로그램과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 유아교육 프로그램 중 2개를 선택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프로그램 중 2개를 선택하여 비교 설명하시오(이론적 배경, 교육목표 및 내용, 방법 등도 포함) : 몬테소리 프로그램과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I. 몬테소리 프로그램 11. 이론적 배경 12. 몬테소리의 유아관 23. 발달 특징 24. 몬테소리 교육의 목적 35. 몬테소리의 교육 이론 3II.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 41. 이론적 배경 42. 교육 목표 43.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목적 및 특성 44. 교육 내용 5III. 몬테소리 프로그램과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

  • (A+ 레포트)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과 몬테소리 프로그램-유아교육 프로그램 중 2개를 선택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프로그램 중 2개를 선택하여 비교 설명하시오(이론적 배경, 교육목표 및 내용, 방법 등도 포함) :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과 몬테소리 프로그램I.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 11. 이론적 배경 12. 교육목표 13. 교육 내용 2II. 몬테소리 프로그램 41. 이론적 배경 42. 몬테소리의 유아관 43. 발달 특징 54. 몬테소리 교육의 목적 65. 몬테소리의 교육 이론 6* 참고 자료 6I.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1. 이론적 배경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은 아동의 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