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통한 고객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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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고객정보제공 용이

2. 예약 (Reservation)

3. 로열티 프로그램( Loyalty Programmes )

4. Feedback

5. 조사 (Research)

6. 사보 (Newsletter)

7. 고객서비스 (Customer Service)

8. 부가가치 서비스 (Value-added Service)

Ⅳ. 인터넷 마케팅의 주의점
1. 개인정보 누출을 염려
2. 장시간에 걸친 웹페이지 접속

Ⅴ. 결론

본문내용
1. 고객정보제공 용이
호텔업을 위한 전략적 정보센터가 될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호텔 고유 특성에 관한 정보 (이용 가능한 시설물, 호텔에 있는 모든 설비, 교통서비스, 매력적인 것, 여행진로 등) 제공이 쉽게 이루어진다.
2. 예약 (Reservation)
전세계 고객들이 호텔 객실을 예약할 수 있는 별도의 경로를 호텔업에 제공한다. 최근 인터넷 호텔예약에는 온라인 검색, 온라인 이용가능 확인, 온라인 예약양식, 온라인 예약정정, 온라인 취소, 실시간 처리, 프로필 제작,변경 등 대부분의 체인호텔들은 에약수단으로써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
3. 로열티 프로그램( Loyalty Programmes )
체인호텔들은 온라인으로 자신의 로열티 프로그램을 확장시킬 수가 있는데, 잠재고객과 현재의 단골고객들을 위해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가능하다.
① Club Golden Bell
연회비 250,000원에 본인은 물론 배우자 카드까지 발급되며 1년동안 쉐라톤 워커힐의 다양한 실속서비스를 최고급 품격으로 제공되어지며 해외 쉐라톤 호텔 등 편리한 연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클럽회원에게 드리는
참고문헌
월간 마케팅 1999.10
Korea Tourism News / Mar.99
www.walkerhill.co.kr
www.preferredguest.com
www.starwood.com
www.hotelrestauran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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