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의 정의, 스트레스의 원인, 스트레스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나의 스트레스 해소법과 관리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29 / 2016.10.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훌륭한 보고서이니 과제가 적합하시다면 레포트 작성하실때 많은 도움되실거에요
목차
1. 스트레스의 정의

2. 스트레스의 원인

3. 스트레스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4. 나의 스트레스 해소법과 관리법
본문내용
1. 스트레스의 정의

스트레스는 라틴어에서 유래한 말로 인간의 경험이나 행동을 기술하는 일상적 용어였다. 17C의 스트레스는 어려움, 곤란, 역경 또는 고생을 의미하였다.
17세기 후반, 물리ㆍ생리학자인 Robert Hooke는 ‘사람이 건축한 ‘다리’와 같은 구조물이 이것을 파괴할 수 있는 바람, 지진, 또는 여타의 자연적인 충돌에 붕괴됨 없이 지탱할 수 있는 ‘다리’를 설계를 할 수 없을까’하는 공학적 문제의 분석에서, 세 가지 기본개념 - 하중(load), 압력(stress) 및 장력(strain)을 도출하였다. ‘하중’은 무게와 같은 외적인 힘, ‘압력’은 하중을 받는 다리 구조의 부분이고, ‘장력’은 하중과 압력의 상호작용에 의해 생기는 지탱하는 상태이다. 이런 Hooke의 분석은 20세기 스트레스 모형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19C와 20C초에 걸쳐서 스트레스가 좋지 않은 건강 상태나 정신 질환을 일으킨다고 생각하는 약간의 사람들이 있었으나 그 당시에는 비과학적인 의미를 포함하여 사용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한킴벌리 EAP(근로자 지원프로그램) 사례분석
  • 스트레스는 조직구성원들에게 신체적, 정신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오히려 조직유효성을 저하시킨다. 여기서 우리가 짚어야할 것은, 같은 직무스트레스를 받더라도 사람들마다 여러 가지 다른 정신, 신체적 질병이 나타나는 이유는 주로 자율신경계의 반응과 취약한 신체기관이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직무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요인을 찾고, 조직구성원의 특성을 잘 파악하여 그에 맞는 해소법을 찾음으로써, 조직유효성을 향상시

  • [조직행동론]조직내 스트레스와 공격적 행동 및 기업사례
  • 원인역할갈등과 역할 모호성 기대나 요구조건이 지나치거나 할당된 책임과 임무가 명확하지 않을 때 경력개발 승진이 되지 않거나 너무 빨리 기회가 올 때 3. 원인대인관계 동료, 부하직원, 상급자와의 인간관계가 완만하지 않을 때 공격적 행동 위협, 성희롱, 작업장 내 폭력이 있을 때 3. 원인일한 곳 : 홀서빙업체 스트레스원인 : 기존 직원의 불친절함,업무 교육 미비 공격적인 행동 : 욕설, 강압적 태도 스트레스해소법 : 그냥 참는다 일한

  • [간호학] 중년남성의 금연, 금주와 정신 건강 PBL(문제 중심 학습)
  • 스트레스로 인해 간헐적으로 흡연을 한다. 즉 공부 등의 스트레스를 보일 때나 기성세대의 모방 욕으로 인하여 담배를 피게 된다.★ 금연에 성공하기 위한 방법 ★■ 물과 녹차를 많이 마신다!물과 녹차를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인다.물은 우리 몸 속에 있는 니코틴과 타르 성분을 배출시키며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니코틴과 결합하여 체외로 나가는 역할을 한다.특히 평소 아침 기상과 함께 담배를 피우고 식사 후 담배에 습

  • 보건교육C형-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흡연예방교육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특성,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적용,학습지도계획서-방송통신대 2018 보건교육C형-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흡연예방교육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특성,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적용,학습지도계획서-방송통신대 2018 보건교육C형
  • 스트레스예방교육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해 보고자 한다. 스트레스에 대한 정의는 학자마다 다양하지만, 스트레스가 우리 신체 및 정신의 질병을 일으키는 근본적인 원인으로 인식되고 있다. 우리의 신체는 정상적이고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려는 항상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스트레스는 이러한 우리의 항상성을 방해하여 우리 신체의 다양한 불균형을 일으키게 된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이 건강의 첫걸음

  •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영역 -학업
  • 나타날 뿐 아니라, 그 원인도 다양하다. 즉, 학생의 지적능력 수준과 학습속도, 학습에 대한 동기, 선행학습의 수준, 학습방법의 효율성 정도, 정서적 상태(불안, 우울 등), 주의집중력, 환경적 지원과 압력, 자아개념 및 자신감 등 학업성취 및 문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매우 다양하다. 상담자가 내담자의 학업문제를 제대로 이해하고 도와주려면 그 내담자의 학업성취 수준뿐만 아니라 학업문의 원인이 될 만한 다양한 요인들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