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발달] 유아들의 자유선택 활동 시 영역별 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발달] 유아들의 자유선택 활동 시 영역별 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유선택 활동이란

2. 자유선택 활동의 영역별 활동

3. 자유선택 활동 시 영역별 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교사의 역할
1) 자유선택 활동 계획
2) 영역별 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교사의 역할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자유선택활동을 하는 동안 유아들은 자신의 개별적인 요구, 흥미, 적성, 발달 수준 등에 따라서 자발적으로 그들 주위에 있는 놀잇감 및 자료들을 탐구하고 교사와 또래들과 활발한 상호작용을 하며 그들 스스로 선택하여 자유롭게 놀이를 하며 유아들은 즐겁고 활기차게 놀이를 진행하며 개별화된 학습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진다. 유아들은 각자 흥미와 발달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교사가 사전에 철저한 준비를 하여 유아들이 선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주면, 유아들은 흥미영역에서 선택을 하여 놀이를 하며 보다 심화된 학습을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들의 자유선택 활동 시 영역별 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박찬옥 외(2002). 유아놀이지도. 학지사.
나은숙(2005). 유아에게 자유선택활동이 지니는 의미.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박사학위 논문.
김수정(2002). 유치원 자유선택활동시 교사의 역할 및 갈등요인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청구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