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의 인과관계 인지(아동의 인과관계 이해, 아동 인과관계적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7 / 2016.10.0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아동의 인과관계 인지
I. 일반적 특징
1. 현상론적 인과관계
2. 물활론
3. 목적론
II. 인과관계에 관한 연구들
- 본문내용
-
아동의 인과관계 인지
[1] 일반적 특징
인과 관계(causality)란, 한 사상(事象)이 먼저 일어나고 그에 따라 다른 사상이 일어난다고 할 때, 먼저 일어나 사상은 원인이 되고 후에 생긴 사상은 결과가 되는, 곧 두 사상 간의 전후 관계를 말한다. 그런데, 이러한 인과관계를 일상생활에서 구별하는 것은 쉽지 않다. 즉, 주위에서 일어나는 수많은 사상들 가운데 어떤 사상이 어떤 특정한 사상에 영향을 미친 원인이며 어떤 사상이 결과인가를 아는 과정은 일종의 추론 과정이기 때문에 추론 능력이 발달되지 못한 아동에게는 대단히 어렵다.
피아제는 아동의 인과 관계에 대한 이해 과정에 관심을 갖고 다음과 같이 인과 관계 개념의 발달 과정을 설명하게 되었다. 아동의 인과 관계 개념은 현상론적인과 관계, 물활론, 목적론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아동적 사고 발달의 특징을 반영하는 현상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복지에 대한 개념과 정의, 필요성을 정리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복지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지역아동센터-실습생 프로파일_작성법4
- 사회복지현장실습실습생프로파일
- 유해폐기물의 발생 원인 및 방지 방안
- 한국어와 친근한 언어를 선택하고 두 언어의 관련성을 설명해보라
- 선린종합복지관을 다녀와서
- [프랭크로이드라이트, 건축가, 건축]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생애,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건축론,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평면구성원리와 공간의 상호관입,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건축작품 분석
- 노년기 정신건강(역할상실과소외,질병과죽음,노인학대,치매) 보고서
- 이용과 충족 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