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들이 과학 활동을 할 때 사용하는 과학과정기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하고, 다양한 과학과정기술 중 아동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것일지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고 이를 도울 수 있는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제안해 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7 / 2016.09.2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들이 과학 활동을 할 때 사용하는 과학과정기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하고, 다양한 과학과정기술 중 아동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것일지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고 이를 도울 수 있는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제안해 보세요
- 목차
-
Ⅰ. 서론 .........................................................................................................................p.3
Ⅱ. 본론
1. 과학과정기술에 대해 5가지 이상 설명.......................................................................p.3
2. 과학과정기술 중 아동들에게 가장 의미 있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p.5
3. 실험하기를 향상시키고 도울 수 있는 교사의 역할이나 태도는.................................p.5
Ⅲ. 결론...........................................................................................................................p.7
참고 자료 출처...................................................................................................................p.7
- 본문내용
-
Ⅰ.서론
이번 아동과학지도 과제에서는 아동들이 과학 활동을 할 때 사용하는 과학과정기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해 볼 것입니다. 그리고 설명한 과학과정기술 중 아동들에게 가장 의미 있고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무엇인지 선택해보고, 선택한 과학과정기술을 향상시키고 도울 수 있는 교사의 역할과 태도에 대해 제안해 보겠습니다.
Ⅱ.본론
1. 과학과정기술에 대해 5가지 이상 설명
과학과정기술은 과학을 행하는 각각의 태도를 말합니다. 어떤 사물에 관심을 갖고 보는 것이 과학적 행위가 되기 위해서는 객관적인 절차와 합리적 사고 과정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 과학과정기술이 필요한 것입니다.
① 관찰하기(Observation)
컵 속에 들어 있는 얼음을 보고 “얼음이 있네.”하는 것은 그냥 보는 것이며, 얼음은 어떤 색인지, 얼음은 왜 녹는지, 얼음이 녹으면 무엇이 되는 지를 발견하겠다는 목적을 가지고 보는 것은 관찰하기입니다. 즉, 무언가를 보는 데 그냥 보는 것(looking)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목적을 가지고 보는 것(seeing)을 관찰하기라고 합니다.
- 참고문헌
-
* 강의교안[아동과학지도 강의 교안]
지도교수 인재천, 담당교수 김지혜,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홈페이지접속-나의강의실-아동과학지도-자료방), p.29-45(참고페이지) http://career.baeoom.com
* 책 [부모들이 반드시 기억해야 할 쓴소리]
문용린(저자), 갤리온(출판사), 2006년(출판 연도), p.184-186(참고페이지)
(그 외 참고 자료 없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행정론,1주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
- 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
- 노인복지론) 노인에 대한 말뜻에 대해 서술하시오
- [미디어윤리] 광고의 설득(특별한 수용자(어린이))에 관한 고찰
- ICT 기기(컴퓨터, 게임기, 휴대폰 등)를 활용한 교육이 증가하고 있다. ICT 기기를 활용한 유아교육에 대하여 찬반 의견을 제시하시오
-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역할수행에 있어서의 한계점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서술한 다음 이에 대한 본인의 견해
- 로저스의 인본주의이론이 발생한 배경과 개념에 관해서 설명하시고, 로저스의 이론이 사회복지실천에 미친 영향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 전통적 리더십 이론에 적합한 인물과 현대적 리더십 이론에 적합한 인물을 선정하여 비교해보시오
- 직업명이 남성인 경우에는 직업명을 그대로 쓰지만 여성의 경우에는 명칭에 ‘여’를 붙여 여교사, 여자경찰, 여류작가, 여의사 등을 붙여서 사용하고 있다 위와 같이 생활 속의 남녀 불평등 예시를 찾아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고, 정책적, 실천적 해결 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대표적인 문제점으로 중복과 누락이 있습니다 각각의 개념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대표적 사례를 제시하시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