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발달] 영유아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과 요구에 대해 정리하고 이 시기의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 방안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8 / 2016.09.18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공통)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15점) 2 영유아교육기관에서 학교~
- 유아교육론 - United States of America(USA)의 유아교육 및 보육
- 우리조가 생각한 탈시설화 문제점 및 지역사회복지의 향후 과제
-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B형) 영유아교육기관 평가의 필요성과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제4주기 유치원 평가와 제3차 어린이집 평가의 공통점과 차이점
- [정신건강론 공통] 자신에 대한 포괄적 인식(자아개념)을 살펴보고, 이를 교재 및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소개된 자아개념 관련 이론들을 활~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발달] 영유아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과 요구에 대해 정리하고 이 시기의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 방안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과 요구
2. 유아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과 요구
3. 영아기의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 방안
4. 유아기의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 방안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자존감이란 자기 자신을 긍정적이고 가치로운 존재로 평가하는 것을 말한다. 자신을 소중한 존재로 인식하고 타인의 인정을 받는 아동은 다른 사람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대할 수 있으며 이는 원만한 관계를 형성하는 기초가 된다. 자존감에 대한 포괄적 연구를 한 로젠버그(Rosenberg)는 자존감은 자신에 대한 긍정적 혹은 부정적 평가와 관련 있는 것으로서 자신을 가치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정도라고 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과 요구에 대해 정리하고 이 시기의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 방안에 대하여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조복희 외(2001). 인간발달. 교문사.
이형득(1992). 인간관계 훈련의 실제. 중앙적성출판사.
최보가 외(1993). 「자아존중감 척도」개발에 관한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화 `제 7의 봉인 The Seventh Seal` 속 역사 해석
- 네트워크 유용성과 지역사회내에서 성공적인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 하시오
-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치유와 치료의 차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고, 농업과 치유와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아동의 발달영역별 특성 평가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종결보고서
- 논문 분석하기 사회복지 조사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