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상담 치료기법 중 놀이치료와 인지행동치료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비교하고 분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02 / 2016.06.02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상담 치료기법 중 놀이치료와 인지행동치료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비교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상담 치료기법 중 놀이치료와 인지행동치료의 공통점
2. 아동상담 치료기법 중 놀이치료와 인지행동치료의 차이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아동들은 바람직한 자기 성장과 건전한 대인관계 형성 및 기관생활 적응에 따른 어려움을 극복해 가는 아당상담 치료기법 중 하나로 놀이치료와 인지행동치료가 있다. 놀이치료는 아동들이 갖고 있는 정서적 부적응이나 발달상의 문제를 놀이를 통해서 도와주려는 가장 대표적인 상담 치료기법이다. 아동들에게 있어서 놀이는 생활 그 자체이다. 어떤 목적을 가지고 결과를 추구하는 일과는 달리 놀이는 과정, 그 자체에서의 즐거움을 갖는다. 이처럼 아동들은 놀이와 불가분의 관계를 갖고 있다. 아이들의 생활은 놀이의 연속이고 놀이 속에서 세상을 배우고 무엇인가를 성취하며 즐거움을 느끼게
.
.
.
Ⅱ 본론
1. 아동상담 치료기법 중 놀이치료와 인지행동치료의 공통점
첫째, 놀이치료와 인지행동치료 모두 훈련받은 치료자가 체계적으로 내담자의 심리적인 어려움을 해결하도록 도와야 한다.
둘째, 두 치료기법 모두 자기 통제력이나 주의집중력을 키
- 참고문헌
-
- 정옥분외, “아동복지론”, 학지사, 2012
- 도미향외, “아동복지론”, 공동체, 2009
- 김재신, “인지행동 놀이치료가 초등학생의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부산교대, 2008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 승급교육”, 2000
- 이경숙,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장애에 대한 고찰”, 신라대, 2004
자료평가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tlf***
(2016.10.04 00:00: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정책의 영역 7가지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구방법을 제시하시오. (ex: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00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 스페인과 대한민국의 관광산업 비교
- 노년기의 심리적 부적응 - 노인의 불안장애, 우울증, 성격장애, 정신분열증, 기질성 정신장애
-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행정이 필요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지역사회복지 실천 관련 가치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며
- 지능검사는 사실 지적 장애를 가지고 있는 아동과 같이 특수 교육이 필요한 대상을 선별하고 진단을 내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그러나 그 목적이 변질되어 영재성 기초 조사로 활용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영유아 발달선별검사의 목적과 필요성, 한국판 영유아 발달선별검사도구에 대해 설명하고 검사도구의 실효성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세요
- 장애가 심해 보이는 유아를 데리고 통합어린이집 입학상담을 하러 온 부모님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논하시오
- 어떤 부모가 좋은 부모라고 생각하는지 좋은 부모가 갖추어야 할 태도 한 가지를 제시하고, 그 근거를 주변의 경험을 통해 이야기해 보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