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가치의 개념 및 전달, 가치전달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소비자 가치
1.소비자 가치의 개념
2.소비자 가치의 전달
3.가치전달 시스템
- 본문내용
-
*소비자 가치
오늘날 기업의 최우선 과제는 소비자 창출에 있다.
소비자는 무엇을 기준으로 제품이나 서비스, 상표, 가격, 유통업체를 선택하게 되는가?
소비자는 일반적으로 탐색비용, 제품에 대한 지식, 기동성, 소득 등에 의하여 제약을 받지만 가치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가치, 즉 소비자 가치란 “소비자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로부터 기대하는 제반 편익의 총합과 지불해야 할 총비용의 사이의 차이” 로 정의될 수 있다.
물론, 현실적인 측면에서 볼 때, 소비자는 다양한 제약조건 속에서 구매하며 더구나 가치보다는 다른 요인에 더 비중을 둘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합리성에 토대를 둔 소비자 전달가치의 극대화 논리는 여러 상황에 걸쳐 소비자 구매행동의 원리를 포괄적으로 설명해 줄 수 있으며, 아울러 기업에게는 관리적인 측면에서 통찰력을 제공해 준다.
첫째, 기업은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가치의 관점에서 경쟁사에 대한 분석은 물론 자사의 위치를 평가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본 강의에서 언급한 국내외 기업가 이외에 성공한 기업가 1인을 선정하여 그 기업가의 생애와 기업가 정신에 대해 설명하시오
- 경영환경의 중요성, 환경 불확실성의 관점, 고려해야 할 일반 환경요인과 구체적 환경요인 및 기업의 환경 적응노력을 설명하시오
- 성격이론 중 하나를 선택해 설명하고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시오
- 인간의 성격발달 이론 중 하나를 선정하여 사회화와 관련지어 논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영유아 놀이와 관련된 기사 등 최근경향을 3개 이상 스크랩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심리적 기초가 되는 각 이론(성숙주의 이론, 정신분석 이론, 행동주의
- 아동문학의 가치를 열거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아동문학의 가치와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 황혼이혼 정의,원인,장단점분석및 황혼이혼 사례와 문제점분석및 해결방안제시,나의의견정리 - 황혼이혼 연구레포트
- 8가지 패션 美의식(패션감성이미지)을 만들어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