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가치의 개념 및 전달, 가치전달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비자 가치

1.소비자 가치의 개념

2.소비자 가치의 전달

3.가치전달 시스템

본문내용
*소비자 가치

오늘날 기업의 최우선 과제는 소비자 창출에 있다.
소비자는 무엇을 기준으로 제품이나 서비스, 상표, 가격, 유통업체를 선택하게 되는가?
소비자는 일반적으로 탐색비용, 제품에 대한 지식, 기동성, 소득 등에 의하여 제약을 받지만 가치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가치, 즉 소비자 가치란 “소비자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로부터 기대하는 제반 편익의 총합과 지불해야 할 총비용의 사이의 차이” 로 정의될 수 있다.
물론, 현실적인 측면에서 볼 때, 소비자는 다양한 제약조건 속에서 구매하며 더구나 가치보다는 다른 요인에 더 비중을 둘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합리성에 토대를 둔 소비자 전달가치의 극대화 논리는 여러 상황에 걸쳐 소비자 구매행동의 원리를 포괄적으로 설명해 줄 수 있으며, 아울러 기업에게는 관리적인 측면에서 통찰력을 제공해 준다.
첫째, 기업은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가치의 관점에서 경쟁사에 대한 분석은 물론 자사의 위치를 평가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가치사슬 및 전략집단도
  • 전달되는 최종제품 또는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상호 연계된 일련의 가치창출활동’으로 정의되어 진다. 3. 아모레 퍼시픽의 기업현황과 가치사슬 우위를 위한 SCM 도입배경1945년 창업된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화장품 업계의 일등 기업으로서 2015년까지 국내를 뛰어넘어 뷰티 및 헬스사업 부문의 선두주자로 세계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해나간다는 것이 그들의 비전이다. 최근 화장품 유통시장이 급변하면서 아모레퍼시픽 역시 기존 물류시스템으로는 이

  • 경제경영 유통정보 시스템
  • 시스템의 변천과 유형(1) 정보시스템의 역할 확대(2) 정보시스템의 유형(3) 정보시스템의 분류(4) 경영관리 영역별 정보시스템과 유통정보시스템II 유통 정보 시스템의 개념 및 유형(1). 유통 정보시스템 개념(2). 유통 정보시스템의 개요 (3). 유통 정보시스템의 활용2. 유통정보 시스템의 기반 시스템 (1) 전자식 정보교환 시스템(Electronic Data Interchange : EDI)(2) 바코드(Bar Code)와 POS(Point OP Sale)시스템(3) 소비자 ID카드(4) 데이터베이스(5) 부가가치 통신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행정조직 특성 조사 및 비교- 지방행정조직과 사회복지관
  • 전달업무를 실제로 집행하는 사회적 체계- 광의의 개념 : 상부의 행정체계로부터 규제, 지원 및 감독을 받으며 서비스를 전달하는 체계2) 서비스전달의 하위체계① 행정체계 : 서비스전달을 위한 행정체계(서비스의 기획, 지시, 지원, 관리)로 법규와 규정에 의해 움직이는 관료제 형태로 합리적 운영의 경향이 강함② 집행체계 : 서비스를 직접 전달하는 기능으로 복합적인 인간문제를 다루는데 있어 가치 지향적, 자율적인 전달로 전문성을 바탕으로

  • [전자상거래(EC)] 전자상거래(EC)의 주요 이슈와 성공요인 및 경쟁력강화 방안 분석(성공 사례 중심)
  • 가치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다. 컴퓨터, 인터넷등의 정보기술이 성장 및 발전해 감에 따라 가상공간(Cyberspace)에서 기업간(Business-to-Business)또는 기업과 소비자간(Business-to-Customer)의 상거래 활동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전자상에 이루어지는 거래인 전자상거래에 대한 정의는 여러 가지로 논의되고 있지만, 특정 제품 및 서비스가 생산되어 고객에 전달되기까지의 전 과정을 정보기술에 기초해 통합한 새로운 형태의 상거래시스템으로 정의할

  • [국제유통경로전략] 유통경로의 개념과 중요성 및 국제유통경로의 설계와 문제, 경로갈등관리, 국제물류관리
  • 개념유통경로는 일반적으로 유통경로, 유통채널, 판매경로, 유통시스템, 그리고 유통기구 등으로 불리어진다. 유통경로는 상품과 서비스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및 최종사용자에게 이전되는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개인과 조직이다.즉, 유통경로는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로 거래, 교육, 정보, 영업 및 촉진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궁극적으로 상품 및 서비스가 효과적으로 전달되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이와는 역의 방향으로 설명하면, 유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