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심리학] 이성간 친구관계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8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연구목적 (Research Goal)
2. 연구문제 (Research Problem)
3. 문헌조사 (Literature Review)
4. 가설 (Hypothesize)
5. 연구설계 (Research Design)
6. 연구방법
7. 결론
- 본문내용
-
1. 연구목적 (Research Goal)
1) 연구목적
이성간에 친구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한 남녀의 생각차이를 조사한다.
2) 의문
중학교 때부터 알고 지내온 내 친구A는(A는 여자이다) 주위에 남자친구가 굉장히 많다.
그 남자친구라 함은 이성교제를 하는 관계가 아닌, 말 그대로 친구를 말한다.
그런데 쿨(cool)한 친구관계를 유지하려는 내 친구A와 다르게 상대편 남자들은 어느 정도의 시간이 흐르면 여자에게 친구이상의 감정을 느끼며, 혼자 고민하거나 고백을 하며 연인으로 발전하기 위한 시도를 하곤 했다. 신기한 점은 그 친구 A뿐만 아니라 주위 다른 친구들을 봤을 때도, 많은 경우에 좋은 친구관계를 유지하던 사이에서 남자들이 곧 잘 고백을 하곤 했다.
☞ 이러한 경우를 제3자의 입장에서 봐온 나에게 의문이 생겼다.
과연 이성간에도 친구관계를 만들 수 있는 것일까? 여자가 남자보다 이성간 친구 관계의 가능성에 대해 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지는 않을까? 하고 말이다.
물론 남녀간의 문제, 감정적 문제, 사랑에 관한 것을 정확한 수치나 데이터로 나 타내어, 칼로 자르듯이 결론을 내릴 수는 없다. 그렇지만 이 의문을 체계적 연구 방법으로 조사하여 정확한과학적 결과를 얻어내기로 했다.
- 참고문헌
-
사회심리학 / 이동원,박옥희 공저 / 학지사 / 2002
사회심리학 / 김대환 저 / 법문사 / 1985
사회심리학 / 홍대식 편저 / 양영각 /1994
Social Psychology / Taylor, Peplau, Sears / Prentice-Hall / 1994
대학생의 이성관계 증진을 위한 집단상담 효과분석 / 권경인 / 계명대 교육대학원 / 199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자세히 묘사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여기서 변화의 대상은 특정한 사람, 학교, 정책, 법, 제도 등이 될 수 있습니다
- 사회복지실천론_사회복지사들은 실천과정에서 다양한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해하며, 자신이 클라이언트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에 어려움을 경험하기에 책임 있는 자기 주장을 위한 연습과 점검이 필요하다 자신이 갖는 편견과 차별에 대한 태도를 점검, 자기 주장 정도를 점검해 제출하시오
- [점포개발] 점포설계의 순서, 정보수집, 건물현황조사, 임대차계약서
- [아동집단상담] 초등학생의 자신감향상 프로그램
- 본인이 거주하는 기초자치단체 (시, 군, 구) 내의 사회복지 사업법 제2조의 각 법률이 정하는 사회복지시설 현황을 조사 분석 하시오
- 사회복지행정의 정의 및 가치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 신뢰도와 타당도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와 관련된 연구목적과 연구대상을 설정하는 등 조사설계를 연습해봅니다
- 토양재배에 있어서 스마트팜 적용 기술 설계( 토양재배를 할 때에 적용한 스마트팜 기술에 대해 조사를 하고, 그 조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스마트팜의 아이디어나 기존의 스마트팜 기술에 대한 내용)
- 유아기 성장발달과 건강에서 정서발달과 사회성 발달 부분을 읽고 요약한 후, 유아기 정서발달과 사회성 발달이 중요한 이유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