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성분석(사업환경 분석과 사업타당성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업성 분석

Ⅰ. 사업환경 분석

1. 사업환경의 의의 중요성
1) 사업환경의 의의
2) 사업환경 변화 분석의 중요성
2. 사업환경에 대한 인식
1) 경제적 환경
2) 사회 문화적 환경
3) 제도적 환경
3. 환경요인분석

Ⅱ. 사업 타당성 분석

1. 타당성 분석의 의의와 중요성
1) 타당성 분석의 의의
2) 타당성 분석의 중요성
3) 타당성 분석대상
2. 사업타당성 분석내용
1) 창업자의 수행능력 및 적합성 분석
2) 시장성 분석
3) 기술적 타당성 분석
4) 수익성(경제성) 분석
5) 자금 및 성장성 분석
3. 사업타당성 분석결과 종합
4. 타당성 분석단계 및 체계
1) 예비 사업타당성
2) 본 사업타당성

본문내용
사업성 분석

1. 사업환경 분석

(1) 사업환경의 의의와 중요성

1) 사업환경의 의의
사업환경이란 창업을 하기 전에 사업체의 내 외부의 여건이 사업체 및 사업체 활동에 영향을 끼치는 모든 요소들로 사업정보, 자본, 인적 물적자원과 정치적, 사회적, 자연적 측면 등의 모든 분야가 포함된다.
사업환경의 분석은 기업환경에 기업의 목표나 활동을 적응시키고, 동시에 할 수만 있다면 기업환경을 기업 활동에 적응시킴으로써 기업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필요하다.

2) 사업환경 변화 분석의 중요성
인류 문명은 농업, 산업, 지식, 가상사회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변화해 왔다. 편리함과 풍요로움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니즈 및 이를 실현하기 위한 기술도 시시각각으로 변화하고 있다. 오늘날 사업 환경 변화의 분석이 중요해지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고 볼 수 있다.
1. 기업 혁신이 성장 동력이며, 지식기반에 기업성쇠가 달려 있다. 디지털 및 지식사회로 이행하는데 필요한 기술, 제품을 한 발 앞서 생각하고, 먼저 제공할 수 있는 기업만이 성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기업 활동과 관련된 이해관계자들이 많아지고 그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