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치의 창조(기업가치창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기업가치의 창조

Ⅰ. 가치창조 메커니즘

Ⅱ. 재무적인 관점에서의 가치창조 방안

Ⅲ. 새로운 경쟁환경 하에서 미래의 성장과 가치창조

본문내용
기업가치의 창조

1. 가치창조 메커니즘

시장경제체제에 있어서 계속기업의 가치란 효율적인 시장에서 결정되는 공정한 시장가치라고 볼 수 있으며, 재무적인 측면에서 구체적으로 정의하면 기업의 가치는 기존 재산과 미래의 성장으로부터 창출되는 기대현금흐름을 적정한 자본비용으로 할인한 현가합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서는 기존 투자로부터 생성되는 현금흐름을 증가시키고, 그 현금흐름의 미래의 기대성장률을 제고시키며, 고성장기간을 장기화시키고 자본비용을 줄이는 것이다. 따라서 현금흐름에 영향을 주지 않는 회계원칙 적용의 변경, 단순한 주식분할이나 주식배당은 기업 가치 증대에 기여하지 않는다. 이러한 재무적인 공식적 가치창조 논리는 구체적으로 다양한 실물적 차원에서의 전략과 정책에 의해 수행되어질 수 있을 것이다.
기업의 가치창조는 하나의 일상적인 경영시스템으로 수행되어야 한다.
오늘날의 세계적 경영상황하에서는 가치를 창조하여 성장하지 못하는 기업은 생존할 수 없기 때문이다. 기업의 전략 자체도 가치창조를 추구하는 하나의 방식이라고 볼 때 가치창조는 모든 전략 구성요소가 일관성 있게 연계된 통합적 시스템으로 운영되어야 하므로 이를 요약하면 아래 페이지의 그림과 같이 생각해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패션기업 월드 거래제도 개혁
  • 패션기업 월드 -거래제도 개혁제 1절. 월드의 사업전개 역사이륙기 : 창업 ~ 70년대 중반성장기 : 70년대 후반 ~ 버블경제기가치창조 기업으로의 개혁기 : 90년대 이후제 2절. 월드의 도,소매 사업의 현황도매 사업의 업무 개혁소매사업의 약진 제 3절. 월드의 판매체제 개혁전근대적 상거래 관행과 의류메이커의 대응대 전문점 채널 거래조건의 전면적 수정제 4절. 월드 업무 혁신의 행방업무 혁신의 호순환 오조크 붐의 정착과 SPA패러독스 전문

  • 기업가치평가모형 & 가치창조경영
  • 기업가치평가모형 & 가치창조경영기업가치평가모형가치창조경영Table of Contents현금흐름 할인법(Discounted Cash Flow Method, DCF Method)기업가치 = Present Value of Free Cash Flow (영업활동으로부터 발생하는 미래 현금흐름의 현재가치) + 비영업활동으로부터 발생하는 현금 흐름의 현재가치주주가치 = 기업가치 – 부채가치기업가치평가모형Free Cash Flow : 영업활동에서 발생하는 현금흐름으로 자본제공자(주주,채권자)에 대한 자본 비용을 차감하기

  • 신세계 그룹 기업윤리CSR ISO 26000 핵심가치 기반으로
  • 가치고객 + 임직원 + 혁신 + 성과 + 소통 + 브랜드 + 상생신세계 그룹 2023 Vision Statement고객의 행복한 라이프스타일과지역 사회 발전을 추구하는 가치창조기업윤리경영 중시- 윤리경영을 경영이념으로 선포(1999)- 국내 최초 ‘윤리경영백서’ 발간(2002)2. 사회적 책임경영1) 개요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이해관계자들에게 책임과 사명을 다하는 사회적 책임경영 지속 및 발전사회적 책임경영 선포기업 경영 패러다임을 사회적 책임경영으로 선언(20

  • [경영전략] 닌텐도(가치창조기업) 사례
  • MS사의 가정용 게임기 X-BOX출시NINTENDO 소프트 1개당 판매량NINTENDO S/W와 H/W판매비율NINTENDO의 가치창조 프로세스환경분석경제성장, 게임기이용자 증가, 기술발전, 세가와의 경쟁환경 재구성독자적 유통채널 구축환경 창조S/W지배, S/W와 H/W의 결합 비젼 제시창조적 기업문화목표 설정세계 1위 전략 개발전략 실행산업 선도일본내수익률최고 기업자원 창조S/W 와 H/W의병렬개발자원 재구성생산 시스템 개선자원분석S/W 전문가 부족

  • [마케팅] 기업가치평가
  • 기업들은 국내뿐만이 아니라, 국외의 여러 나라의 기업들과의 경쟁이 불가피해진 상태이다. 이러한 추세가 심화됨에 따라 기업의 가치를 측정하고 평가하는 것은 국가경쟁력을 평가하는 항목의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따라서 이제는 더욱 정확하고 다각적인 면에서의 기업가치 평가가 요구되고 있으며, 그 방법 또한 다양하게 이루어진다.여기서는 기업의 가치평가와함께, 기업가치를 올리기 위한 방법으로서 가치창조 경영이라는 것을 소개하고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