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그룹 기업윤리CSR ISO 26000 핵심가치 기반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13 / 2018.01.13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신세계 윤리경영
목차
1. 신세계 소개
-사업분야
-경영철학
2. 사회적 책임경영
3. ISO 26000
4.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신세계 소개
- 경영이념
신세계는 투명하고 공장한 경영으로 사회발전을 위한 책임을 다하고 임직원의 보람과 고객의 행복을 경영 최우선 목표로 삼으며 상품과 서비스의 가치를 높여 신뢰와 사랑을 받는 기업이 된다.

-2) 경영철학
핵심가치
고객 + 임직원 + 혁신 + 성과 + 소통 + 브랜드 + 상생

신세계 그룹 2023 Vision Statement
고객의 행복한 라이프스타일과
지역 사회 발전을 추구하는 가치창조기업

윤리경영 중시
- 윤리경영을 경영이념으로 선포(1999)
- 국내 최초 ‘윤리경영백서’ 발간(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
  • 윤리경영 수준은 49개국 중 39위로 평가되어 아직 선진 글로벌기업 수준에 크게 못 미치고 있어 우리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한 윤리경영 시스템의 도입과 확산이 시급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회계부정으로 얼룩진 엔론 사태를 겪으며 윤리경영의 필요성을 절감한 미국이나 OECD 등 국제기구들도 윤리규정을 모든 국제상거래에 확대 적용할 조짐을 보이고 있는 추세이고, 국제기준의 윤리경영 표준마련을 위해 국내기업들도 분주히 제도적 기반을 닦

  • [경영학] 신세계 윤리경영
  • 윤리경영 교육체계3) Communication■ ControlⅢ. 신세계 윤리경영의 성과 및 평가대외적 평가대내적 평가청산되지 못한 비윤리적 행위Ⅳ. 신세계 윤리경영에 대한 SWOT 분석Ⅴ. 개선방안Ⅵ. 결론Ⅰ. 서론오늘날의 기업은 과거의 단순한 이익 추구만을 위해 존재하던 조직에서 기업의 이익과 함께 사회의 복지를 향상하는 행동을 취해야 하는 사회적 책임을 지닌 조직으로 변화하였다. 기업의 의사결정과정에서 형성되는 가치가 소비자를 포함한 다양

  • [경영학] 신세계 윤리경영
  • 윤리경영 교육체계3) Communication■ ControlⅢ. 신세계 윤리경영의 성과 및 평가대외적 평가대내적 평가청산되지 못한 비윤리적 행위Ⅳ. 신세계 윤리경영에 대한 SWOT 분석Ⅴ. 개선방안Ⅵ. 결론Ⅰ. 서론오늘날의 기업은 과거의 단순한 이익 추구만을 위해 존재하던 조직에서 기업의 이익과 함께 사회의 복지를 향상하는 행동을 취해야 하는 사회적 책임을 지닌 조직으로 변화하였다. 기업의 의사결정과정에서 형성되는 가치가 소비자를 포함한 다양

  • [기업윤리] 기업과 인권
  • 신세계 구학서 부회장께서 실토한 현재 한국의 기업 환경의 모습이다. 이는 자본주의가 당연화되는 현실에서 기업이 사회에 갖는 힘이 점점 더 강해지는 만큼 그에 따른 책임을 져야 한다는 “책임론”에서 비롯된 것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국제 사회에서 강조되고 있는 기업이 지켜야 할 기준들이 점점 생겨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교수님께서도 수업시간에 몇 번 언급하신 국제표준화기구의 ISO26000, UN Global Compact와 같은 국제 지침들은 인권,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기업의 사회에 대한 윤리와 도덕성을 의미한다. 통상 약칭해서 SR(Social Responsibility)이라고도 불린다.한국에 있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윤리경영은 기업의 대국민 신뢰도 회복에 있어 중요한 전기가 될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반기업 정서가 팽배하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들의 국민에 대한 신뢰도는 철저한 투명경영과 기업들의 사회에 대한 역할과 책임의 분담이 기초될 때만이 회복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외환위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