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발달에 적합한 유아 문학 작품을 2권 선정하여 작품에 대한 분석과 평가를 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3 / 2016.03.03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발달에 적합한 유아 문학 작품 비교 분석 평가
1) 레오니오니(1910-1999)의 ‘꿈틀꿈틀자벌레’
- 꿈틀꿈틀자벌레 분석
2) 에릭칼(EricCarle)(1929-)의 ‘갈색 곰아, 갈색 곰아, 무엇을 보고 있니?’
- 갈색 곰아, 갈색 곰아, 무엇을 보고 있니? 분석
2. 언어발달의 교육적 의의
3. 다른 영역 발달과의 연계성
1) 문학작품 중심의 계획 방법
2) 문학작품을 중심으로 하는 통합적 접근법
4. 적절한 후속활동 소개
- 주제에 따른 문학교육 목표 중심의 계획 방법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7세기 코메니우스가 ‘세계 최초의 그림교과서’를 만들어 낸 이후 지식 그림책은 어린 도서의 주를 이루고 있으며 현재 지식 그림책은 유아용 서적 중에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지식그림책은 정보 그림책이라고도 불리운다. 정보를 전달하기 위하여 책을 만드는 일은 유아들에게 매우 중요한 데 그 이유는 유아들은 지식그림책을 통하여 새로운 지식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고 유아들의 궁금증을 해소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지식 그림책은 이러한 목적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유아들이 세상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접하는 기회를 만들어주며 기존에 가지고 있던 지식을 확인하고 새로운 지식을 흡수할 수 있도록 자극하며 정보를 조직화하도록 격려한다. 지식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는 지식그림책은 꾸민 이야기처럼 우리의 삶 자체를 다루었다, 환상적인 이야기나 사실적인 이야기와 좋은 대조를 이루어서 사실과 허구의 구별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정보를 주는 그림책은 비지시적인 방법으로 유아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정보를 제공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언어발달에 적합한 유아 문학 작품을 2권 선정하여 작품에 대한 분석과 평가를 해보겠다.
- 참고문헌
-
레오 리오니, 꿈틀꿈틀자벌레, 파랑새어린이, 2003
빌 마틴 주니어, 에릭 칼, 갈색 곰아, 갈색 곰아, 무엇을 보고 있니?, 더큰컴퍼니,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지역교육과 일의 연계 사례 또는 정책을 소개하고 분석하기 (송파구)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할 사항과 면접기술활용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정책평가론] 감사원 성과감사 사례 및 개선방안
-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역사, 특징,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연방제, 테일러주의,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의료,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극동정책,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붕괴
- 카오스 이론 특징과 역사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라
- 한국사회 불평등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단계
-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 되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