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발달에 적합한 유아 문학 작품을 2권 선정하여 작품에 대한 분석과 평가를 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3 / 2016.03.0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발달에 적합한 유아 문학 작품 비교 분석 평가
1) 레오니오니(1910-1999)의 ‘꿈틀꿈틀자벌레’
- 꿈틀꿈틀자벌레 분석

2) 에릭칼(EricCarle)(1929-)의 ‘갈색 곰아, 갈색 곰아, 무엇을 보고 있니?’
- 갈색 곰아, 갈색 곰아, 무엇을 보고 있니? 분석

2. 언어발달의 교육적 의의

3. 다른 영역 발달과의 연계성
1) 문학작품 중심의 계획 방법
2) 문학작품을 중심으로 하는 통합적 접근법

4. 적절한 후속활동 소개
- 주제에 따른 문학교육 목표 중심의 계획 방법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7세기 코메니우스가 ‘세계 최초의 그림교과서’를 만들어 낸 이후 지식 그림책은 어린 도서의 주를 이루고 있으며 현재 지식 그림책은 유아용 서적 중에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지식그림책은 정보 그림책이라고도 불리운다. 정보를 전달하기 위하여 책을 만드는 일은 유아들에게 매우 중요한 데 그 이유는 유아들은 지식그림책을 통하여 새로운 지식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고 유아들의 궁금증을 해소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지식 그림책은 이러한 목적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유아들이 세상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접하는 기회를 만들어주며 기존에 가지고 있던 지식을 확인하고 새로운 지식을 흡수할 수 있도록 자극하며 정보를 조직화하도록 격려한다. 지식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는 지식그림책은 꾸민 이야기처럼 우리의 삶 자체를 다루었다, 환상적인 이야기나 사실적인 이야기와 좋은 대조를 이루어서 사실과 허구의 구별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정보를 주는 그림책은 비지시적인 방법으로 유아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정보를 제공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언어발달에 적합한 유아 문학 작품을 2권 선정하여 작품에 대한 분석과 평가를 해보겠다.
참고문헌
레오 리오니, 꿈틀꿈틀자벌레, 파랑새어린이, 2003
빌 마틴 주니어, 에릭 칼, 갈색 곰아, 갈색 곰아, 무엇을 보고 있니?, 더큰컴퍼니,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문화 교육 레포트
  • 선정1) 문화적으로 적합한 교구들: 편견이나 고정관념 피하기2) 미술(art)을 이용하여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3)다문화 주제를 내포한 문학 작품 사용하기4) 언어5) 유치원 교실에서 저널, 잡지, 신문 활용6) 교수자원으로서 우편엽서 활용7) 문학영역의 강화 - 방문자 초대하기8) 사람인형 활용9) 그 밖의 활동Melendez, W. R., Beck, V., & Fletcher, M.(2000). Teaching social studies In early education. in Ch. 9. 다문화사회에서 성장하기. pp. 228-248. NY : Delmar. Seefeldt, C.(2

  • [사회복지]다문화 교육및 다문화와 사회교과의 연계 방안
  • 선정1) 문화적으로 적합한 교구들: 편견이나 고정관념 피하기2) 미술(art)을 이용하여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3)다문화 주제를 내포한 문학 작품 사용하기4) 언어5) 유치원 교실에서 저널, 잡지, 신문 활용6) 교수자원으로서 우편엽서 활용7) 문학영역의 강화 - 방문자 초대하기8) 사람인형 활용9) 그 밖의 활동Melendez, W. R., Beck, V., & Fletcher, M.(2000). Teaching social studies In early education. in Ch. 9. 다문화사회에서 성장하기. pp. 228-248. NY : Delmar. Seefeldt, C.(2

  • [프로이드와 정신분석이론] 프로이드(Freud), 프로이드(Freud)의 성격발달이론, 프로이드(Freud)의 정신분석이론 고찰과 평가 분석
  • 분석 이론의 평가1. 정신분석에 대한 비판점첫째, 유아기에서부터 동기와 파괴적인 소원에 의하여 행동이 동기화 된다고 본 점이다. 둘째는 모든 인간에게 근친상간과 쾌락적인 충동이 있다고 한 점이고 셋째, 현재의 인간행동 이해의 근거로서 유아기의 경험들과 억압된 자율성과 책임성, 합리성을 무시한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넷째, 정신분석의 결과에 대한 연구들이 효과성을 충분히 지지해주지 못한다는 점이다. 다섯째, 장기간의 치료과정과 그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언어의 생성과 소멸6.2. 피진과 크레올6.2.1. 유아언어설6.2.2. 선원언어설6.2.3. 대치설6.2.4. 공통중심 독자발달설6.2.5. 하층구조설 6.2.6.보편적 언어학습설6.3. 피진과 크레올의 사례 - 재일교포가 사용하는 한국어6.4. 언어의 소멸6.4.1. 언어 소멸이 문제가 되는 이유6.4.2. 변형에 의한 소멸6.4.3. 멸종에 의한 소멸6.4.4.대체에 의한 소멸6.4.5. 살해인가, 자살인가?6.4.6. 언어의 마지막 사용자들6.5. 언어의 생성과 소멸의 순환과정1. 사회언어학1.1. 정의

  • 유아의 교실행동평정척도와 유아학급관찰체크리스트00
  • 유아의 학급 행동을 관찰하기 위해 활용한 Jane Haltiwanger의 평가 척도이다. 유아 행동의 하위 범주는 주도성/의존성, 도전에 대한 신호, 사회적 접근/회피, 사회-정서적 표현, 대처하기/자아 신장 등이다.이 도구를 활용해 학급에서의 유아의 활동 실제를 관찰함으로써 교사들에게 발달에 적합한 실제를 수용하고 계속적으로 성장하도록 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활용방법학급에서 일어나는 유아의 활동 실제를 가장 적절하게 진술해 놓았다고 생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